관련학과
제목 한화 이글스 예상 20인 보호선수 명단.list [5]
작성자 셋미프리
번호 180332 출처 창작자료 추천 5 반대 0 답글 5 조회 86
작성시간 2019-10-29 15:43:55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올해 FA 시장에 참전하게 된다면.. 증슈빈이 자격 못얻은 상황에서 한화가 노릴만한 자원은 전준우나 안치홍 정도지만

아무튼 20인 보호명단 짜봤읍니다

자동보호: FA 김태균 이성열 정우람 / 군보류선수 / 2020 신인

포수(2)
최재훈 지성준

이 둘은 이견이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성준의 잠재력은 최소 이도형 최대 이만수라고 생각함

내야수(4)
정은원 하주석 노시환 변우혁

여기도 큰 이견은 없을듯 각 포지션별 최상위 코어급 선수들
송광민은 에이징 커브가 진짜 오지게 왔습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풀려도 안뽑힐듯. 롯데가 미쳤다면 뽑아갈수도?
강경학 오선진은 고민하다가 과감하게 둘다 빼버렸습니다. 둘 다 내야 전포지션 유틸리티 백업이 한계치라고 보는데, 각기 수비는 오선진이 공격은 강경학이 조금 더 이점이 있는데 고만고만함.
누굴 묶을까 하다가 뽑혀봐야 둘중 하나 나간다 해도 전력운용에 큰 패널티는 없을것 같아서 투수 하나 더 묶는쪽으로 선회함.

외야수(2)
장진혁 유장혁

여기서부터는 이견이 클듯한데 장진혁은 올해 후반기 주전급으로 자리잡는 모습을 보여줬음. 지금 당장 한화 외야에 얘만한 선수가 없기때문에 묶음.
유장혁은 20인에 묶고 키워볼만한 야수 유망주라고 생각함 얘 풀리면 당연히 뽑아갈듯
이용규는 굳이 안묶었음 괘씸한 문제를 떠나서 타팀이 크게 매력을 느낄만한 카드는 아니라고 생각해서 뺐음 그러니까 틀드도 못했지 1년 공백기도 있고

투수(12)
박상원 이태양 안영명 김이환 김범수 장민재 신정락 김성훈 김재영 김종수 임준섭 김진영

박상원 이태양은 지금 당장 불펜 핵심자원들이고
안영명도 나이는 있지만 아직 이만한 불펜 구하기 쉽지않고
김이환 장민재 김진영은 내년 선발 유력 후보군 특히 김이환은 작년 스캠때부터 눈여겨봤음 ㅅㅅ
범수는.. 괘씸하지만 끌고 가야 할 좌완 파이어볼러
신정락 임준섭은 둘다 스윙맨 역할은 해 줄 선수들이고
김성훈 김종수는 아직 충분히 긁어볼 법한 투망주들 특히 종수는 박상원 입단 전까지 차기 마무리급 유망주라고 생각했었음


주요 제외선수
야수: 송광민 이용규 정근우 오선진 강경학 약진행 김민하 김회성 양성우 이동훈
송광민 이용규 오선진 강경학은 위에서 설명했고
정근우는.. 이제 서비스타임 길어야 1~2년
나머지 고만고만한 외야수들은 풀려도 안뽑아갈거같은데.. 다들 2차드랩으로도 수급할 수 있을 법한 수준..
이동훈은 조금 아깝긴 하지만 20인급은 아님

투수: 박주홍 김민우 문동욱 박윤철 윤규진 황영국 서균 윤호솔
투수쪽이 아쉬운 선수들이 좀 많음
특히 박윤철.. 대졸 미필이라 묶기에는 좀 아쉬운 면이 있음 고졸이거나 군필이었으면 묶었음 선발감임
김민우는.. 이제 더 긁어보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나 싶다.
박주홍도 아쉬운 자원인데 20인으로 묶기에는 좀 부족함 나오기만 하면 처맞는데 폼만 류현진임
문동욱은 2군에서 선발자원으로 키우던 선수인데 1군에서 생각보다 기량을 못피워서.. 김진영 하위호환임 지금은
서균도 잠수함 필요한 팀은 긁어볼법함
윤호솔 황영국은.. 뭐 뽑아가시던가..


지명 예상자원: 박주홍 김민우 박윤철 서균 오선진 강경학 이동훈
그나마 이정도가 20인 풀리면 뽑아갈법한 자원들
다들 1군 엔트리 막바지정도에 이름 올리는 선수들임
나같으면 박윤철 뽑아감


이따가 40인도 짜야지 40인에 수리도 묶을 수 있겠던데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답글마당(5)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앵무새o
정은원이라는 걸출한 2루 인재가 있는데 안치홍을 노릴까싶은데.. 그리고 전준우는 ㄹㅇ 노릴만 하다봄 ㅇㅇ 준우형...1루되요?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0-29 15:47:46
셋미프리
은원이 군머가야지.. 안치홍은 이제 2루수로서 기간은 얼마 안남은거같음 만약 안치홍을 사면 은원이 빨리 상무보내고 2년 안치홍으로 버티다가 은원이 오면 1루나 지타 봐도 됨 근데 안살거같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0-29 15:49:00
앵무새o
2루 1루라니 이거 딱 엘지형 인재네 암암 정은원 군대 보내는건 ㄹㅇ 아쉽네 용의가 2번 군대 가주면 좋겠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0-29 15:50:37
에이미르
은원이가 지금 서비스타임이 3년차인데 아직도 만으론 20살인가밖에 안되서 군대는 쪼끔 여유가 있는데 하주석 돌아오고 오선진 강경학으로 2루 돌려막으면서 군대보내던가 해야되는데 흠......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3 12:28:17
셋미프리
그나마 키스톤은 2군에도 김민기같이 그럭저럭 가망있는 애들은 보여서 다행임 ㄹㅇ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3 12:40:21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공지] ① 웃긴대학의 운영목적은 "남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입니다.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음란 답글을 작성하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조용히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글을 쓰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닙니다.
③ 정치 관련 글, 남녀 갈등 조장 글, 저격 글, 분란을 야기하는 글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신고를 확인하는 대로 강하게 제재하고 있습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