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학과
제목 [슈피겔] 맨체스터 시티 폭로 1탄 - 규칙을 바꾼 억만장자 [12]
작성자 티븐잡
번호 170154 출처 창작자료 추천 2 반대 0 답글 12 조회 133
작성시간 2018-11-06 00:13:37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슈피겔] 맨체스터 시티 폭로 1탄 - 규칙을 바꾼 억만장자


수 년 동안, 맨체스터 시티는 아부 다비의 구단주들이 재정적 규칙을 어겼다는 사실을 강력히 부인해왔다.


하지만 내부 이메일은 다른 사실을 말한다. 날짜가 조작된 계약서, 허위 스폰서 금액, 그리고 '우리 마음대로 해도 된다'는 식의 비즈니스 관행까지.


1편 - 부정 행위를 저지른 셰이크 만수르


11/12 시즌 시티의 우승은 시티 팬들에게는 기적이겠지만, 비판적인 시선을 가진 사람들에게 그건 시간 문제였을 뿐이다. 그들은 만수르의 투자가 공정한 경쟁 원칙을 무너트리는 수준이라고 생각했다.


시티의 경기장은 에티하드 스타디움이고, 그들의 유니폼 스폰서도 에티하드다. 아부 다비 항공사는 만수르의 이복형제가 운영하고 있다. 아부 다비 통신사인 에티살라트, 아부 다비 관광청, 아부 다비 투자 회사도 시티에 광고를 넣고 있다.


잉글랜드 축구계에 이런 규모의 투자가 들어온 적은 없었다. 내부 문서를 보면, 그 천문학적인 규모를 알 수 있다. 아구에로의 극장골이 터지기 3일 전, 구단 내부에서 '구단주 투자 내역 요약'이라는 문서를 작성했다.

q2.jpg [슈피겔] 맨체스터 시티 폭로 1탄 - 규칙을 바꾼 억만장자





2012년 5월까지, 만수르는 무려 11억 파운드(13억 유로)를 시티에 투자했다. 만수르의 운영팀이 구단을 운영한지 3년 8개월 만이었다. 아부 다비 관련 스폰서 금액인 '아부 다비 파트너쉽 계약 후원금'이 1억 4950만 파운드로 명시되어 있다.





만치니 감독이 극적인 리그 우승을 거머쥐었지만, 1년 후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지 못하자 시티는 만치니 감독을 경질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UEFA에서 마련한 FFP라는 규제 제도였다. 시티는 FFP 위반 위험에 처해있었다.





당시 맨시티의 재정 담당자 Jorge Chumillas는 내부 이메일을 통해 이렇게 밝혔다. "이번 시즌 UEFA FFP를 만족시키려면 9.9m이 부족합니다. 만치니 위약금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 해결책은 아부 다비 스폰서 계약 금액을 추가하는 것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이메일을 통해, 시티는 사실상 다른 구단들과 다른 방식으로 일을 처리한다는 사실을 밝힌 것이나 다름없다. 그들에게 비용과 부채는 상관 없다. 수익이 부족하면, 구단주의 나라에서 스폰서 계약을 더 끌어오면 된다. 징계는 걸리는 자들에게만 적용된다.





UEFA 징계를 피하기 위해, 시티 운영진은 몇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내년이랑 내후년 계약을 날짜를 조정해서 올해 일시불로 받죠." 구단 임원 Simon Pearce는 이렇게 주장했다. 한편, CEO인 Ferran Soriano는 스폰서들에게 계약서에 명시된 FA컵 우승 보너스를 받자고 했다. FA컵 우승을 하지 못했는데도 말이다.





시즌 종료 10일 후, Chumillas는 이미 종료된 시즌의 스폰서 계약 내용을 조정한 결과를 공지했다. 에티하드는 1.5m, Aabar는 0.5m, 아부 다비 관광청은 5.5m을 갑자기 추가로 지불했다. 그리고 시즌 전부터 계약 내용이 그랬던 것처럼 행동하기로 했다.





구단과 스폰서는 계약을 조작했다. Chumillas가 아부 다비 스폰서 계약 날짜를 바꿔도 되냐고 물었을 때, Pearce는 이렇게 답했다. "그럼, 우리는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어(Of course, We can do what we want)."





http://www.spiegel.de/international/manchester-city-exposed-bending-the-rules-to-the-tune-of-millions-a-1236346.html

http://cafe.daum.net/ASMONACOFC/gAUc/1438962 By KLOSE님





이번 주 월, 화, 수, 목 1편씩 총 4편에 걸쳐 시티에 관한 고발 기사가 나올 예정





p.s. 기사 원문 보니까 진짜 엄청나게 자세하던데 번역자분께서 30% 정도 분량으로 요약하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번역 있으시면 올려주세요.


(출처 : 펨코 산왕님 글에서 퍼왔습니다 저는)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답글마당(6)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뉴캐슬툰아미
1부부터 쩌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06 00:40:48
티븐잡
졸라기대중임 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1-06 00:41:46
Geordies
재밌네 ㅋㅋㅋㄱ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06 01:48:57
아인즈울고운
사실 웃긴게 축구팬들 대부분 뭔가 이상한건 느끼고 있었음. 심지어 시티팬들 마저도. 근데 별거 없이 넘어가니까 우리가 모르는 방법이 있구나 하고 알아서 납득했는데 ㅋㅋ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06 06:19:44
클로드o모네
약간 공감. 불법인지 자체를 몰랐으니까 합법적으로 투자하는줄 알고, 우린 왜 저렇게 투자 안해? 쟤넨 저렇게 돈 써서 투자하고 그러는데? 이런맘이 약간은 있었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1-06 07:58:35
클로드o모네
시티팬들아 힘내라 너네잘못이 아냐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06 07:59:03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공지] ① 웃긴대학의 운영목적은 "남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입니다.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음란 답글을 작성하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조용히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글을 쓰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닙니다.
③ 정치 관련 글, 남녀 갈등 조장 글, 저격 글, 분란을 야기하는 글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신고를 확인하는 대로 강하게 제재하고 있습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