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리버스 매크로를 알아보자
작성자 넌나미아냐
번호 14436 출처 창작자료 추천 6 반대 0 조회수 293
IP 119.xxx.xxx.xxx 작성시간 2018-11-06 14:04:28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ㆍ창작자료 :: 이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ㆍ펌 허용 (상업적 목적이 아닐경우 외부 사이트에 등록을 허용합니다.) 개념 기부하기

보통 매크로-접사에는 몇가지 방법이 있음

 

1. 가장 좋은건 매크로렌즈를 사는 것. 

화질이나 편의성이나 최고인데, 유일하면서도 가장 큰 단점 : 비쌈.

 

2. 접사필터

 

영어권에서는 Close-up filter 라고 부름.

상대적으로 좋은 가성비를 보이나... 

이게 렌즈 앞에다 돋보기 붙이는 거라

주변부 화질이 폭망하는 단점이 있음.

 

 

3. 접사튜브, 접사링을 사용하는 법

 

영미권에서는 Extension tube라고 부름.

렌즈마다 최소초점거리가 달라지는데, 

최소초점거리보다 가까이 카메라를 들이대면 초점을 못잡음.

그래서 렌즈와 카메라 사이에 적절한 링을 끼우면 

카메라 - 피사체 거리는 그대로지만, 

렌즈는 피사체에 더 가깝게 들이댈 수 있는 원리.

단점은 깡통 주제에 은근히 비싸다는거.

그냥 깡통은 별로 안비싼데, AF 가능하게 만든 깡통은 

접점이 들어가기 때문에 비싸질 수 밖에 없음.

이걸 극단적으로 들이댈 수 있게 만든게 

 

벨로우즈 라는 제품

 

4. 이제부터 알아볼 리버스 링

걍 렌즈 뒤집어서 찍으면 초점거리가 극단적으로 짧아지고 

배율이 올라가는 걸 이용한 방법.

걍 이렇게 생긴 링인데 한쪽은 렌즈 앞쪽에 필터처럼 낑굴 수 있게 나사로 되어있고,

반대 쪽은 렌즈 바디에 물릴 수 있게 되어있음

그래도 쇳덩이 주제에 몇천원 함-_-

 

 

원래는 이렇게 끼워져야할 렌즈를

 

 

요롷게 뒤집어서 끼울 수 있음

 

이짓거리를 하면

 

정상적으로 이렇게 찍혀야 할 사진을 

 

 

 

이렇게 땡겨서 찍을 수 있게 되고

 

진짜 미친짓을 하고 싶걸랑 

 

 

이렇게 망원렌즈와 결합시켜서-_-

 

 

 

이런 짓도 해볼 수 있음.

 

그런데 위 사진에서도 보면 알겠지만, 

 

1. 심도가 미친듯이 얕아져서 0.x mm 단위로 돌입하기 때문에 링플래시 없이는 엄두가 안나는 작업임. 

 

2. 안그래도 심도도 얕은데 초점거리도 엄청나게 짧고 좁아져서 핀 근처에 가는 것도 힘듦-_-

 

3. 배율이 저정도로 올라가니 삼각대 근처에서 발만 움직여도 카메라가 요동을 침 ㅋㅋㅋㅋㅋㅋ

야외에서는 절대 실사용 불가 ㅋㅋㅋㅋㅋ

 

4. 가장 큰 문제는 소중히 아껴줘야 할 리어렌즈가 전면으로 노출된다는 것.

알 사람은 다 알겠지만, 

프론트렌즈에 붙은 먼지랑 리어렌즈에 붙은 먼지는 같은 먼지여도 무게감이 다르다.

먼지면 그나마 다행이어도, 스크래치라도 나면 걍 렌즈 빠빠이~

 

비싼 렌즈로는 절대 하지말것.

나도 저 렌즈 중고로 6만 5천원이니까 해본거지  

65만원 짜리였으면 돈주고 시켜도 안함. 

 

이걸로 겨울에 눈 결정 찍어보고 싶어서 알리에다 몇천원 투자해서 주문해봤는데, 

실 사용에는 문제가 있지 싶음 ㅋㅋㅋㅋ

 

요약 : 접사에 관심있다면 1, 2, 3 번 까지는 괜찮은데 4번은 엥간하면 하지 말것.

싼맛에 혹해서 건드렸다가 초점 조절도 안되고 화질도 기대이하라서 돈만 날리기 십상임.

특히 조리개링 없는 렌즈는 시도조차 하지 말것.

 

걍 좀 하지 말라면 하지마...

(경험담)

 

기부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 다음글 집근처 산책중 불친절한너굴씌 2018-11-06 [17:21]
▼ 이전글 벳푸의 어느 골목2 앵무새o 2018-11-06 [14:02]
답글마당(6)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시링크스건랜
전 1번이 있지유~ 근데 아직 제대로 쓰는 방법을 모름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06 16:28:41 59.xxx.xxx.xxx
넌나미아냐
승리자시군요... 1번이라니...ㅠ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1-06 16:52:11
119.xxx.xxx.xxx
돼지아니고데이지
오 저번에 누가 렌즈 뒤집어 끼워서 사진찍으신거 보고 적으신거에요?ㅎㅎ 그거 보고 어떻게 한건가 궁금했는데ㅎㅎ 나미쟝이 딱 설명을 해주시니 좋네요ㅎㅎ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06 22:10:39 58.xxx.xxx.xxx
넌나미아냐
손으로 잡고 찍는 방법 말고 링도 판다... 뭐 이런...-ㅅ-ㅋㅋㅋㅋ 손으로 잡고 찍어도 별 상관은 없는데 초점맞추기가 더러버서...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1-07 13:39:55
119.xxx.xxx.xxx
이풍당당
렌즈로 이런 일도 할 수 있었군요!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06 23:22:19 175.xxx.xxx.xxx
넌나미아냐
(헝그리한) 선구자들이 많이 개척하던 분야죠 ㅋ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1-07 13:40:19
119.xxx.xxx.xxx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총장공지] 남에게 한 것은 반드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제발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성적인 답글을 달지 말아 주세요.
▲ 다음글 집근처 산책중 불친절한너굴씌 2018-11-06 [17:21]
▼ 이전글 벳푸의 어느 골목2 앵무새o 2018-11-06 [14:02]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