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서민 코스프레 하는 음식들.JPG [84]
작성자 안수정
번호 912932 출처 퍼온자료 추천 469 반대 0 답글 84 조회 52,738
작성시간 2019-11-08 05:36:55 이동시간 2019-11-08 11:06:47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본 저작물은 창작자료가 아닌 외부 자료입니다.

해당 컨텐츠의 출처는 https://m.fmkorea.com/2355126439 입니다.




너무 비싸..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 다음글 어느 미친놈이 이거 여따 달아놨냐 그럴수있지 300 0 18 34,684 2019-11-08 [11:08]
▼ 이전글 대만 도미노피자 신메뉴.JPG 안수정 495 0 41 48,951 2019-11-08 [10:54]
답글마당(84)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소사이어티
족발은 진짜 좀 처맞아야돼 [10]
241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11-08
[05:42]
답글
베스트2
올리브황
족발은 이제 시장꺼 아님 못사먹겠어... ㅜㅜ 미세먼지 적은 날에는 구냥 길거리꺼 사먹기두함. 체인점 족발들 반성햇 [2]
118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11-08
[06:04]
답글
베스트3
송청송청
곱창이 무슨 서민음식이야 ㅋㅋㅋ 존나 비싼데 [1]
86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11-08
[11:10]
유씨가문
예전엔 정말 야 싼마이로 묵자 할때 먹었는데 지금은 영 조금만 추가시키면 3-4만원이 나오니원ㅠㅠ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5:40:42
은근히꼴받는사진
강릉유씨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0:53:06
국산김치찌개
올리브유씬데요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01:42
양만장
스티브 유씨요?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26:44
월척참붕어
족발 쇼핑몰에서 찾아보시면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슴다... 아는 사람들만 꿀빠는거ㅋ 사다가 상온해동 시켜서 걍 썰어 먹으면 맛남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2:07:06
화이트티
자네 무슨돌림쓰나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4:32:19
소사이어티
족발은 진짜 좀 처맞아야돼
24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5:42:01
조선쓰레빠
족발은 양념에 여러번 삶았다 식혔다 반복해야돼서 비싼거 아니었나? 난 프랜차이즈 떡볶이 가격이 이해가 안되던데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17:39
발암생성기
족발은 비싼게 당연한거임. 저 가격은 절대 이상한게 아니지
1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20:08
내아임니다
따라오는 반찬을 생각하면 가격은 창렬은 아닌거 같음...단지 족발고기량이 이개 맞나?싶을정도 대자 중자 기준이 뭔지
3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21:32
동네훈남
족발 집에서 하면 존나 노답임 인건비가 절반일듯 보쌈이 쳐맞아야지 솔직히;; 그건 뭐 집에서도 쉽게하는건데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3:05:28
곧휴긁을래
감자탕은 그래도 뼈해장국으로 비슷한 맛 좀 저렴하게 느낄 수 있고 삼겹도 고기 직접 사서 구워 먹을 수 있고 치킨도 요즘 가서 포장해오면 싼데도 꽤 있고 떡볶이도 2~3처넌 받는 분식집 있어서 괜찮은데 족발 보쌈은 걍 비쌈 ㅅㅂ..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4:14:59
지능순탈출
족발 궁금한거 물어보세요!! 걍 족발원가는 국산 앞다리 kg당 5천원 전후. 뒷다리 3천원전후. 혼합으로 1.1로 받으면 4천원초중. 물론 열병. 구제역 크리터지면 kg당 1.5~2배 안되게 와리가리함. 보통 전체무게는 1.8~2.0kg쯤 함. 수입은 앞다리만 있고. 키로당 3~4천원대. 원산지별 생산시점에 따른 가격차이가 있음. 이것도 외부요인으로 1.5배까지도 뛰기도 함. 수요공급에 따른 차이가 극명. 유통업체 장난질 심함. 대중소할때 그램으로 치기도 하지만. 상당수가 대는 앞다리 중소는 뒷다리 줌. 앞다리는 대체적으로 부드럽고 껍질이 고루 분포. 뒷다리는 퍽퍽살. 껍질은 한쪽으로 치우침.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5:03:18
지능순탈출
대충 이런식이고. 반찬은 주는집 종류 차이가 크지만 뭐여튼 천원전후. 국은 국에따라 가격차이. 상추는 4kg짜리가 싸면 1만원~10만원 차이가 심함. 태풍이나 기후에 따라. 뭐 이래저래 원가만 치면 월세 가스비 등등 1만 5천원내로 쇼부처짐. 인건비는 케바케구. 근데 왜 가격이 2후반 3초반. 심하면 3중후반 4까지 보는가!? 체인점은 이것저것 물류비용이 겁나쌤.. 겁나 팔아도 사장은 뭐 못가져가는경우 허다함. 그래서 개인점이 비교적 싸긴한데... 그래도 3전후인 이유는 내가 볼땐 삶는게 단순하지 않음. 보쌈정도야 집에서 해먹을 수 있지. 족발은 애초에 그게 불가능 수준. 고기손질. 핏물빼기. 무엇보다 삶은 물의 퀄리티. 이게 진짜 족발집 비법중 비법이라 주인장들만 아는 노하우. 그리고 숙련도가 필요한게 불조절. 삶는갯수에 따라. 색상. 삶는데 디테일이 많이 필요함. 뭔가 놓치면 원하는 맛 색상 안나옴. 자칫 잡내나기 쉬움. 구워먹는 고기는 연육제를 쓰든 간을 쓰든 해서 단면이 넓은 고기를 쓰는데 족발은 껍질 둘러싸인 족 통째로 삶아내서 간도 맞아야하고 ... 잡내 안나야하고 잠깐 배워서 흉내낼 수 있는건 아닌듯...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5:09:34
대방동나플라
족발 마진 80프로 리얼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5:50:54
지능순탈출
족발 마진이 어케 80됌??? 원가율만 쳐도 30이 넘는데... 집마다 차이는 있지만 인건비 없고 건물주면 5~60될걸?? 마진율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6:58:37
오늘서술
가격 장난질 치는 애들이 있어서 그렇지 저같은 양심파 가게도 있습니다...ㅜ 전족 통째로 다주고 2.6 받아여... 나가면 다들 놀라심 대신 사이즈가 하나...ㅋㅋㅋ 무조건 통짜로 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22:27:44
올리브황
족발은 이제 시장꺼 아님 못사먹겠어... ㅜㅜ 미세먼지 적은 날에는 구냥 길거리꺼 사먹기두함. 체인점 족발들 반성햇
11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6:04:04
어서드숑
원할머니 보쌈에서 파는 족발이 정말 최악임. 본사에서 나오는 가공 포장된 족발 뜯어서 데워주는데 진짜 최악의 맛.. 보쌈은 맛있는데 족발은 비추.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2:08:44
EASY금
족발 인터넷으로사면 싼데ㅣ많아 칠팔천원에 일인분은됨 배달말고 인터넷으로시켜먹자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2:15:00
갓갓갓갓
나는 족발 땡길 때 식자재마트가서 만오천원 정도하는거 삼. 대락 3인분 양인듯. 거기에 재래기 좋아해서 파채사고 집에 있는 김치랑 해서 먹는데 존맛탱임
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6:04:15
거대상자VIP
인터넷 족발도 괜찮음. 네이버에 ㅅㅂㅎㅊ족발이라고 있는데 그거 적당히 맛있음.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18:33
손잡아줄게
족발은 시장 치킨은 홈플 감자탕은 집에서 직접 삼겹살은 식당 ㄴㄴ 떡볶이는 엽떡 시키니까 며칠은 먹더라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6:15:48
손잡아줄게
몇일인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06:15:55
뽀로로반창고
며칠은 기간 몇일은 날짜 며칠이 맞음 소심하기는 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06:22:20
손잡아줄게
헤헤헤 감사해용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06:30:02
순진한척하는니똥꼬
여태 무조건 며칠인줄 알았는데 아닌가 혼란오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07:41:10
순진한척하는니똥꼬
혼란와서찾아봄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07:42:32
뽀로로반창고
뭐여 나도 틀렸네 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09:16:17
나굴맨
무조건 며칠 맞음. 근데 웃긴 게 몇년 몇월은 잘 쓰는데 몇일을 못씀 ㅋㅋ 몇년 몇월 며칠임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0:50:51
빚가프리오
며칠이 지나서 널 잊은줄 알았어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09:44
이번주로또는나
갠적으로 마트중 홈플이 치킨 제일 맛없던데.. 울 동네가 구린거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21:53
포도봉봉ICE
며칠만 어원이 달라서 몇일이라고 안쓰고 며칠이라고 쓴다는 게 주류 학설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2:00:35
손잡아줄게
이번주로또는나 가격 대비 전 매우 만족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23:24:29
손잡아줄게
알려줘서 고맙다구~~~~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23:24:50
뽀로로반창고
우리나라는 진짜 몇단계로 나눠진 유통마진과 임대료가 서민경제를 난도질하는거 같다. 거기다가 프랜차이즈의 갑질과 폭리도 한몫하는거 같고
1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6:26:05
동물원원시인
난 초딩때 부모님과 가락시장가서 광어사면 주인아줌마가 애기(나)주라고 아나고데친거 공짜로 줘서 그거 오물오물 맛나게 먹었는데 지금은 아나고가 더 비쌈ㅠ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8:23:27
정력코끼리
진짜 족발은 뚜드려맞아야된다 ㅡㅡ 뼈 안치우냐?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8:52:22
syzsy
감자탕 인천이 원조인건가? 그럼. 재밌는 사실! 부천사람들은 알겠지만 수도권에서 곧 잘 보이는 감자탕 프렌차이즈 조마루랑 청기와 본점들은 차도를 경계로 마주보고 있음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09:36:18
시르드란
도로명주소는 조마루로임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10:09
겉과속이다른남자
국밥이 짱이야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0:12:56
노인삼
난 진짜 체인점 치킨 2만원 넘는거 먹고 치킨값 비싸다는 애들 이해가 안감 ㅋㅋ 스타벅스가서, 커피값 원가 얼마 안하는데 커피값이 요즘 너무 비싸다는애들도.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0:39:06
혼자있고싶어
이젠 스타벅스도 딱히 비싼편두 아님, 오히려 동네 커피집 이쁘게 꾸며놓고 ㅈㄴ비싸게 파는곳이 더 많음. 다른 체인점들도 스타벅스랑 맞먹거나 더 비싼경우도 있고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3:34:26
Warak
살면서 이렇게 음식값거품이 쎈 건 처음 봄 체감적으로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0:51:25
   게시물이 5시간 만에 웃긴자료 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작성: 2019-11-08 05:36:55 / 이동: 2019-11-08 11:06:47 / 어시스트: 오빠나몰라 )
갓흥궈
치킨 피자 털기 이전에 저놈의 만오천원짜리 떡볶이의 원가구조를 함 파헤쳐볼 필요가 있다 어느 나라 쌀가루 갖다 쓰면 저 가격이 나오는 거임?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08:54
훑훑훌훌훑훑
난 치킨은싸다고생각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09:16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메론향우유누구냐
미투... 아직도 두마리에 2만원 좀 넘는 수준인데 3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음. 이 정도 가격이면 뭐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59:22
안녕해결사가왔어
그나마 삼겹살 무한리필은 가격이 그렇게 지랄맞지않아서 갈만한데 나머지는 무한리필할라치면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그 돈이면 그냥 에슐리나 빕스 가는게 훨 나음...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09:25
뼈해장국빌런
*정보* 곱창 내용의 사진은 돼지 막창으로 돼지 막창은 소장인 곱창과는 달리 돼지의 직장. 즉 똥꼬이다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0:37
메론향우유누구냐
포상 ㄷㄷ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2:00:33
송청송청
곱창이 무슨 서민음식이야 ㅋㅋㅋ 존나 비싼데
8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0:39
내사정좀봐줘
돼지곱창은 저렴한편 아님?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2:46:26
겟우
1인분은 시발 누가 정해놓은거냐? 간에 기별도 안오는데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1:45
고양이네이놈
맞다,, 솔직히 양도 안 되는 걸 갖고 1인분이라고 이름 붙이는 게 어불성설이다. 내 기준으로는 250g-300g은 돼야 1인분인데.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2:34:06
눈팅만십팔년
집에서 해먹으면 엄청 먹을 수 있음. 다만 퀄리티는 좀 떨어지고 귀찮지만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3:34
별땡
다른매뉴는 이해하면 그럴수도 있겠다하는데 떡볶이는 진짜 하..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4:07
똥멍충이
족발 2족정도가 도축장에서 나갈때 5천원, 한번 삶아서 족발집 납품하면, 만원~만오천원 까지 받음. 뷁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4:13
intara7
감자탕은 확실히 옛날 술 더먹기위해서 남아있던 택시비를 께서 먹는 마지막 술안주 였는데 비싸짐.. 삽겹 족발 곱창 지금같지는 않았던걸로..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5:19
갓흥궈
둘이서 감자탕 중 내지 소에 뼈추가 + 소주 서너병 -> 주인왈 : 5만원(or 6만원)입니다...먹고 좀 씁쓸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1:22:18
낼름넬름
떡볶이,족발,치킨은 시장이 최고야 시장치킨에 딸려오는 양념소금...크으..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7:08
송하나아이디누구냐
서민음식은 국밥이다 7~8천원에 뜨근하게 속채우는건 국밥뿐이다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18:29
P반도체N
점점 가난해지는것같음 옛날엔 쉽게 사먹었던 음식이 가면 갈수록 부담스러워지니까 이러다간 국밥이나 도시락도 나중엔 고급음식되고 라면만 남을듯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21:11
닉은뭐가좋을까
이제 서민음식은 편의점 삼김이지.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24:42
으힛헷훗
ㅈㄴ 씁쓸하네 ㅋㅋㅋ 삼김에 소주 마셔야하나 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6:35:12
산토리니7
회사가 잠실인데 삼겹이는 14000원 곱창은 2만원이 많아 싼데 찾아가면 그만큼 맛이 떨어지고 아예 시장에서 삼겹살 사다 집에서 혼술할수 밖에 없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27:42
라면좋다
비싼느낌순서 1)곱창2)떡볶이3)삼겹살4)족발5)치킨6)감자탕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28:00
라면좋다
비싼느낌순서 1)곱창2)떡볶이3)삼겹살4)족발5)치킨6)감자탕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28:00
콜라사이다중독
곱창은 원래 비싼음식 아니었나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28:39
싼맛토끼
뭐랄까 인간은 보통 내장을 잘 안먹어서 버리는데 옛날에 고기는 다 중국으로 보내고 먹을게 없어서 먹기시작한게 곱창 순대 뼈고기 같은것들. 현대화 되면서 비싸진 음식이지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3:03:23
엄마고양이
떡볶이가 꼭 껴있는데 떡볶이는 여전히 1인분은 3000원이고 배달은 4인분기준으로 12000원에 치즈니 뭐니 넣으면서 비써지는고라 난 공감못하겠음.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1:36:22
메론향우유누구냐
피자는 목록에도 없네 ㅋㅋㅋ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2:01:14
너와함께걷고싶다
피자도 에반데 뭔가 우리나라에서 서민음식이라는 이미지는 없는 거 같음 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2:19:46
안녕난사람이야
진짜 가격도 2배이상 비싸지고 사이즈도 라지라면서 예전 미디움 사이즈로 줄여놓음 ㅠ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11-08 13:36:25
너와함께걷고싶다
족발, 곱창, 배달 프랜차이즈 떡볶이는 진짜 에바고 치킨은 가격대비 만족도 좋은편이라고 생각함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2:18:23
꽃보다거지
예전에 족발 중짜 25000원에 시켜먹었었는데 가격 오를때마다 5천원씩 오름 미친..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2:32:39
커피안마셔요
서민음식 하나도 안남았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2:50:41
nohanu103
떡볶이 :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파는 떡볶이는 여전히 저렴하다 = 1인분 3500원 ㅈㄴ 조금 담아줌.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2:58:20
슛팅슷하
곱창은 서민음식 아님. 조올라 비쌈.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3:14:15
파울라스
소곱창은 조올라 비싸지만 돼곱은 싼편아님??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4:11:59
wlstjf33
근데 족발은 가격이 비쌀 뿐이지 창렬은 아닌거 같은데 지금까지 족발 먹으면서 창렬이라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항상 만족스럽게 먹어서 그런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4:38:57
들쏘
만오천원짜리 떡볶이 저거 튀김이나 순대 세트로 해서 삼인분은 되지 않나..? 혼자 저만큼 먹을정도면 포장마차에서도 먹어도 만오천원 나올 듯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15:45:39
내밑으로들어오게
족발 창렬 원탑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8 20:52:08
암드
세방황칠족발이었나? 그거 맛있음 택배로 시켜서 집에서 그냥 먹으면돼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11-09 03:25:38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공지] ① 웃긴대학의 운영목적은 "남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입니다.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음란 답글을 작성하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조용히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글을 쓰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닙니다.
③ 정치 관련 글, 남녀 갈등 조장 글, 저격 글, 분란을 야기하는 글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신고를 확인하는 대로 강하게 제재하고 있습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 다음글 어느 미친놈이 이거 여따 달아놨냐 그럴수있지 300 0 18 34,684 2019-11-08 [11:08]
▼ 이전글 대만 도미노피자 신메뉴.JPG 안수정 495 0 41 48,951 2019-11-08 [10:54]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