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작업자들 있는데 수문 열어버림 [141]
작성자 펩시가최고야
번호 889168 출처 퍼온자료 추천 1705 반대 0 조회수 105,788
작성시간 2019-08-01 09:13:13 이동시간 2019-08-01 11:56:33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본 저작물은 창작자료가 아닌 외부 자료입니다.

작성자가 출처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협력업체 직원 2명, 현대 건설 직원 1명 총 3명 전원 사망.

겨우 2분 전에 통보했으면 책임 없는거냐 ㅅㅂ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 다음글 양성평등에 물든 요즘 초등학생.jpg 여기저기펌쟁이 927 1 84 58,803 2019-08-01 [12:13]
▼ 이전글 혜린이 엄마는 초등학교 4학년 전설의문어 552 0 27 41,344 2019-08-01 [11:55]
답글마당(141)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VoidLife
진짜 소름이 돋는다. 사람 셋을 한 순간에 수장시켜놓고는 서로가 딴청이네. 싸이코패스들이 따로 있는게 아냐 보면. [5]
1173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8-01
[09:46]
답글
베스트2
유별랑
서울시 공무원이 사람 죽인거네 [3]
957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8-01
[10:22]
답글
베스트3
쉬바나오리아나
길이가 4키로나 되는 터널을 3명 모두 2분안에 충분히 빠져나올 수 있다고 생각이 가능하냐 ㅡ [3]
629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8-01
[12:05]
답글
베스트4
너12와봐
참.... 진짜 책임넘기기 하는거봐.... 사과는 했어? [3]
606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8-01
[09:16]
답글
베스트5
프루나당나귀
일단 서울시측은 확실히 잘못 했다...겨우 2분 전에 말해놓고 자기들은 잘못없다니...현대측은 확실히 전달받았다면 문제지... [3]
234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8-01
[11:55]
얼음호수
살인이다
6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09:14:23
적절한낚시
관계자들 싹 다 엄벌
3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09:15:43
너12와봐
참.... 진짜 책임넘기기 하는거봐.... 사과는 했어?
60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09:16:44
볶음냉면
사과하면 책임을 인정하는 꼴이라서 못함..
6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05:45
모두감사합니다
사과하면 내가 살인자됨
1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47:52
흐드러지게
사과는 했는데 그다음 서로 다만 내탓은 아니다 이러고있는거임....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2 01:19:19
VoidLife
진짜 소름이 돋는다. 사람 셋을 한 순간에 수장시켜놓고는 서로가 딴청이네. 싸이코패스들이 따로 있는게 아냐 보면.
117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09:46:00
소시민양
진짜 웹툰 비질란테마냥 누가 저런 악마들 조져버렸으면 좋겠다.
3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04:40
뒤좀보고댕겨
원래 공사업체가 사고터지면 남탓만 하기마련.... 힘없는 협력사가 독박쓰는경우가 허다함..
4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47:16
남하영
근대 서로가 딴청이라고 하기에는 현대측에서 억울하지 않을까? 수문개방 2분전에 통보하고 그것도 제대로된 통보도 아니였다는데(이건 제대로 알수없지만)이게 사실이면 현대측에서는 ㅈㄴ 억울한게 맞을거 같은데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00:47
중국부자
과실치사로.. 감옥 가야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03:03
주그러가는길
이건 숲속각 보는게 맞다. 공무원 입장에서는 수문 열려고 현장에대해서 물어본거고 , 현대건설 000부장이 작업있는줄 모르고 그냥 작업 없다는 식의 답변을 했다면 누구 잘못일까?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2 06:19:26
아삭아삭오이고추
현대건설직원.... 들어가면서 불안한거 참고 들어갔을텐데....또 좋은사람 먼저 가네...
16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0:14:56
착한꿈나무
아... ㅜㅜ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1:44:28
유별랑
서울시 공무원이 사람 죽인거네
95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0:22:08
작성자저녁밥
2222222
2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1:30:36
슈슈크림빵
ㅋㅋㅋㅋㅋ 4키로 2분안에 뛰면 인정해줘야함
6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3:28:03
얼랑꼴레
뉴스보니까 점검한는걸 안알려줘서 사람 들어갔는지 몰랐다는데.... 수문은 서울시 책임이라 걍 수문열리니까 열린다고 시공사한테 통상적인 보고한거 같은데.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2 07:07:47
에잇나인
보통 저런게 이야기 하고 2분만에 문을 여나??? 말이 좀 안대는데
6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1:33:53
서울도시철도공사
20분전도 아니고.. 2분전이라니...
14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1:41:58
zz2862
20분도 욕 쳐먹어야됨ㅋㅋㅋ
12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43:47
프루나당나귀
일단 서울시측은 확실히 잘못 했다...겨우 2분 전에 말해놓고 자기들은 잘못없다니...현대측은 확실히 전달받았다면 문제지...
23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1:55:26
니익네임v
확실히 전달받았어도 2분전에....이건 서울시가 백프로 잘못한거 아님?
1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17:49
프루나당나귀
물론 서울시가 100프로 잘못한거지만 현대가 제대로 받아놓고 아니라고 뻥치는 것도 문제죠! 사실이 어떤지는 모르지만...!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18:58
프루나당나귀
여기서 사고 관련으로 현대는 잘못한게 없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20:19
adxcggtfds
일단 위 글대로라면 현대 건설이 뭘 잘못했나싶다. 2분전에라도 전화해서 알려줄 정도면 서울시 측에서 보수 작업을 한다는걸 알고있었다는거고, 그 날 하라고 허가해줬다는건데
13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1:56:17
adxcggtfds
수위가 높아지면 자동으로 수문이 개방되는 시스템인 것 같은데, 하나는 50% 다른 하나는 60% 때 개방되는 것 같네, 근데 4분만에 10%가 차오를 정도면 엄청난 폭우였던 것 같은데, 이런 계산이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원래 기준인 70%까지 차오르는데도 4분이면 되나? 비가 본격적으로 내리기 시작한 30분에서 35분 쯤에 철수하라고 해야했을까?
2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08:30
오더이던
공감. 작업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는 몰라도 2분이면 현대 쪽 전화 받은 사람이 사람 있나없나 확인하고 다시 통보하기도 빠듯할듯
5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13:34
바나나초코파이
2분전에 통보했으니 됐다는게 미친새ㄲ지. 현장 상황을 파악해달라고 전화를 했으면 답변 받을 때까지 기다려야지. 똥 마렵다고 안에 사람 있는지 없는지 파악 안하고 똑똑하고 바로 문열어제끼고 남 허벅지에다 똥 싸는거랑 뭐가 다르냐.
8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31:48
아재133
허벅지에 싼 똥은 씻을수라도 있지..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4:16:08
너내꺼찜콩
담당자가 까먹은거 같음 그래서 냅다 부랴부랴 전화 2분전에 돌린거같은데 싹다 모가지 자르고 처벌해야지. 이게 무슨 개 좆같은 경우임.
5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4:47:36
사회자유주의
호우주의보 떨어졌는데 작업 들어가게 한것도 지침 위반이래
1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0:10:35
모하비
서울시 주장이 맞는다고 해도 2분전에 연락받은건데 현대건설이 무슨 잘못이 있는지 모르겠어. 수문 컨트롤을 서울시에서 하는거 같은데 비오면 못 들어가게 하던지 아니면 수문 개방안되게 조치했어야하는게 맞는거지
1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0:11:46
   게시물이 3시간 만에 웃긴자료 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작성: 2019-08-01 09:13:13 / 이동: 2019-08-01 11:56:34 / 어시스트: 우동동치미 )
우동동치미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1:56:51
물건은중국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1:59:45
눈팅족2013
2분전 통보 양심어디;;
5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0:58
안산덕돌이
2분전에 알린것도 좀..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2:13
Panax
사람이 셋이나 죽었는데 저지랄 ㅉㅉ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2:42
양양대군
머저리같은것들 책임의식도 없고 책임감도 없고 회사에 놀러나왔나?
2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4:08
파이트잭
책임자 감옥가야되는거아닌가요
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4:30
normal114
다른나라도 아니고 우리나라 일인데 저 사람들도 죽을 거란 생각은 꿈도 안꿨을텐데 그렇다는 얘기는 나도 당장 저렇게 죽을 수 있다는 건데 나 죽고 난 뒤에 저렇게 책임자들이 지 책임 없다고 서로 떠넘기고 흐지부지 넘어가면 억울해서 어떻게 죽냐...
2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5:10
흑꼬
와 마지막글 보기전엔 에이 그래도 내부에 어디 고립되서 살아는있겠지 생각했는데.. 3명 전부 사망이라니 충격적이다
51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5:29
쉬바나오리아나
길이가 4키로나 되는 터널을 3명 모두 2분안에 충분히 빠져나올 수 있다고 생각이 가능하냐 ㅡ
62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5:38
카로로룡
군대에서 3키로 특급이 12분30초인데 진짜 존나 당당하게 38분에 통보했다고 하네 미친
2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50:24
대서
시속 120키로미터로 어케뛰어 시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2 01:58:28
백록담이다
저 죄송합나다... 2분만에 탈출하라는게 아니라 ㅠㅠ 수문개방 후 물 도달까지 원래는 40분 걸린대요. 그런데 비가 와서 20분만에 도달했고 무전기가 되지 않아 직접 알리러갔다가 전부 휘말린거죠 ㅠㅠ 무튼 수문개방전 연락을 했느냐 안했느냐가 관건이긴하네요.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ㅠ 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2 20:26:25
폴리애나
그 2분동안;; 시발 끔찍하다
3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6:43
흑꼬
저 어두운 밀폐된곳에서 갑자기 물이 덮치면 얼마나무서울까..
6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7:37
심오한인생
이거 뉴스보고 ㅈㄴ 어이가없었다 업무시스템이 어떻게 되어있길래 안에있는줄도 모르고 개방을하냐 2분만에 어떻게피해 시발
6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07:45
노브랜드
뉴스봤는데 원래는 수위가 70%이상되면 자동으로 수문이 열리는건데 아직 정식사용(?)전이라서 60%정도에 열리도록 설정해놨다더라... 그리고 2명은 비오기전에 검사하러 들어갔는데 수문이 개방되기 2분전에 통보가왔고 무전으로 연락이안되서 나머지한명이 알리러갔다가 3명이... 이건 충분히 막을수있는 사고는 맞는거같음...
22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10:00
인벤망함요으흑
저 서울시 2분만에 탈출하나 한번해보자 개객기
6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14:10
당신과천천히
이거 자동 개방인데 비가 안와서 수문 개방 수위를 좀 낮춰놓은거. 작업자 있는데 사람이 수문 열어버린 건 아니잖아.
42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14:23
바나나초코파이
하다못해 전등 갈 때도 감전될까봐 불 끄고 전구 가는데 수문 내부에 들어가서 점검할 정도면 자동 개방 기능을 꺼놔야 맞는게 아닐까? 안 끄고 들어가게 했으니 사람 잘못 맞는데?
10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2:36:01
당신과천천히
그러네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4:28:45
로나남편
멀쩡한 사람을 셋을 죽여버렸네.... 안타깝다
1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18:29
꽃보다거지
우리나라는 직업의식을 갖고있는 사람이 적어서 일을 대충하는사람이 많음. 대표적으로 공무원,경찰이 거론되긴하지만 그건 이슈화가 잘되서 그런거지 어느직업이나 똑같음.
6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21:00
인사이드패스
평소에 문제를 발견하고 잘못된거 지적하면 그 사람만 등신됨. 저 새끼 나대네 이러면서. 기술적으로 수준 미달인 새끼들 졸라 많음. 근데 기술적으로 수준 미달인 새끼 까면 지적한 사람만 등신됨. 저 새끼 나대네 이러면서.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1:34:10
탈퇴당한회원
하여간 공뭔 새끼들 일 처리 하는 꼬라지 하고는 하기 싫으면 좀 관둬라. 쓸데 없이 세금 쳐먹지 말고!!
4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25:50
어뭐지이거
와 아니 미친새끼들 진짜 일을 이따구로 ;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26:53
최종병기란
안전담당자 현장책임자 징역 20년 맥여야된다진자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28:20
엑스칼
하... 너무 안타깝고 책임자들 ㄹㅇ 유족들한테 보상하고 평생 감옥에서 썩었으면 좋겠다 그렇겐 안되겠지만ㅅㅂ;;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30:00
강개장
아니 어려울거없음 저 2분전에통보했다는 씨 발새끼잡어서 똑같이 저기넣어놓고 2분전에얘기해주고 수문열면돼 씨 발ㅡㅡ
6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31:41
사지절
살인저질러놓고 아몰랑 이렇고있네 미친새끼들
3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34:39
도브니의비밀스러운
건설업해보면 본사랑 협력업체 하청 이순임 하청은 거의 본사랑 따로놀고 모름 그냥 본사직원이 관리감독하는데 잘못하는 경우가 많음 대기업은 하청직원이니 죽어도 내책임아니고 더군다나 돈없는 하청직원이 비싼로펌 변호인2명이길수있나 울며겨자먹기로 유족들은 그냥 조용히 지내는수밖에
193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34:55
평화안주의자
무전기가 안되서 본사직원이 직접내려갔다가 같이 변을 당했는데 책임 안졌다는 댓글은 좀...
4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4:43:42
q평e평우리집32평
본문 다시읽고와라 본사직원이 하청직원 챙기러 들어간건데 책임안져도 된다는건 무슨 개소리임
4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5:04:28
시럽자
산재뜨면 발주처 ㅡ 건설사 ㅡ 하청 순으로 털면서 내려옴.. 모르면 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9:49:42
모하비
하청시스템이 문제가 많은건 동의하는데 여기서 하청얘기가 왜나오냐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0:14:33
침대와베개들
김천역 사고랑 비슷하다 이거..하청에 또 하청을 두니까 연락 지연되고 어긋나고..대체 사람이 얼마나 더 죽어야 바뀌려나
4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35:17
스파이크슈피겔
씨팔 개 조까튼 살인자새끼들 유가족 앞에서 머리채 잡고 뒤질때까지 물고문하고 싶네
2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40:02
정학먹은크톨리
미친새기들인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43:03
일기를쓰자
그냥 아이고안타깝다 하고 넘길일이 아니네이건 ㅅㅂ; 목숨걸린 일처리를 어떻게하는거냐 시발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44:43
하루아침
이래서 현장직을 겪어봐야되 사무 및 관리직뽑을려면 1년 현장 경험 의무화해야되
6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45:11
싱하형졸웃겨
ㅠ.ㅜ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2 00:21:50
그렇게나는고자가
2분안에 탈출은 시발 마술쇼하는줄 아나보네ㅋㅋ 대가리에 매직미사일맞앗나
2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54:15
아아싫다
이건 조용히 안넘어갈듯 군인이나 그냥 공무원. 중소기업 직원이였으면 10명이 수장됏어도 조용히 넘어갓을텐데 어키 감히 현대 직원을 죽이냐.. 단단히 걸린듯
46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55:03
봉다리삐약
사람목숨에 경중이있는게 화나네ㅠㅜ 근데 맞는말같아서 더 슬픔
2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15:28:06
맛난다
안전이라는는게 평소에 매일 일어나는 작은 사고를 막자고 조심하는게 아니라, 만에 하나라도 단 한번 사고가 나면 큰일이 나는 사고를 막기 위해 조심해야하는 건데 ㅠ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2:58:39
o빨간모자o
전형적인 대한민국식 사고. 사고나면 아 몰랑~ ㅋㅋ. 무책임한 새끼들. 공무원이나 총책임자나 어휴 ㅅㅂ
1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08:38
옥스팀파워
협력업체랑 관리업체랑 의사소통 안 되는건 어느 나라 어느 현장이고 개판이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08:58
멍멍강아지
2분전에 통보했다고 지들 책임 없다는거야 뭐야 시발놈들이;;
1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09:38
julyjoo
저건 관련 공무원 책임져야지. 하청업체라고 저따구로 하네. 진짜 나쁜 새끼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12:12
zele
http://m.monthly.chosun.com/client/mdaily/daily_view.asp?Idx=7570&Newsnumb=2019077570 2013년도에도 비슷한 사고가 지하철도 계속 사고 반복되는데 이쯤되면 높은 사람이 일 못하는거ㅜ아님?
3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13:11
니익네임v
그것보단 하청한테 갑질로 존나 쪼아대니까 저런 인재가 생기는거 아님?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19:20
직진분사
공무원 새끼들 일처리하나는 씨1발 기가막히지?? 이따위로 일해도 징계는 솜방망이에 평생직장 이지1랄
2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13:36
뽀식이네고양이
이건은 책임소재 제대로 확인한뒤 살인죄로 기소해야 됨. ㅅㅂ것들 사람 목숨이 아주 장난이지?
4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14:20
힘차고강한아침
미친새끼들 지들이 갇혀서 2분만에 탈출해봐라 하면 인정해준다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21:06
금수저
사람을 죽여놓고도 일할거라고 생각하니까 너무 화난다
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25:08
참피학박사
이런건 늦어도 전날에 협의하잖아?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3:55:13
ST4R887
근데 일기예보로 강수량은 어느정도 제시되어있을텐데 수문 개방이 예정되어 있었으면 들어가지 말자라는 판단을 내려야 하는게 맞았을수도 있잖아.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4:03:12
메드란
직쏘가 납치해서 "게임을 시작하지" 하면서 4km 2분만에 뛰게했으면 좋겠다. 4km 2분만에 나오려면 120km/h로 뛰면 되겠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4:46:17
아리아사장님
수문개방하기전에 확인부터 마치고 해야지 등신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4:53:43
폭풍마도사
애초에 정말 빡대가리가 아닌 이상 공무원 일을 못 할 사람 이나라에 별로 없다. 그런 의미에서 공무원 시험 역시 성적순으로 짜르는 것 또한 아무런 의미없지. 차라리 공무원은 최소한의 능력검정후 인적성을 따져서 책임감과 이타심이 강한 사람을 뽑는게 사회에 훨씬 도움이 되지. 지금의 시스템은 기억력과 학업성취도가 뛰어난 보신주의형 인간만을 뽑는, 말 그대로 구가행정을 마비시키는 과정이나 다름이 없다
4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5:13:51
비누병장
예전에 공무원과 같이 일해본 사람으로써....이말 존나 개씹공감 간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1:32:06
네집토끼
글쎄요. 저 서울시공무원들이 잘했다는것은 아니지만 저 말도 안되는 상황에서 자기가 잘못했다고 모든 불명예를 뒤집어쓰겠다고 나서는 책임감 큰 공무원, 아니 겁없는 공무원이 이 대한민국에 있기는 할까요? 나서는 순간 중징계먹어서 쫒겨나고 처벌대상이 될것이 확실한 상황인데? 책임감과 이타심이 아무리 강해도 저상황에서는 나서기 힘들죠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1:32:38
니사랑내곁에
그럼 직책과 직급에 따라 관련자들 죄다 책임지면되지 ㅋ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03:00
네집토끼
예 그게 정답입니다 ㅎㅎ 책임소재가 불분명하면 연대책임가야죠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2:06:30
검은예수드록바
인적성 따지는 순간 김성태 딸래미 4급 공채 됨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2 09:15:39
Beammeup
기가 막힌다 진짜..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5:25:27
결국가입해버렸네
아무리 좋게 쳐도 과실치사고 정말 있는거 알았는데도 열은 거면 살인이린가....진짜 공무원...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6:25:17
드레야드레야
ㅋㅋㅋㅋㅋㅋ 평범한 세 가정이 박살났는데 거기서 니탓 내탓 ㅈㄹ들 하고 자빠졌네 너네탓이야 ㅅㅂㄹㅁ 2분전에 알려줘?? ㅋㅋㅋㅋ 방탈출게임하냐 ㅅㅂㄴㅇ???? 진짜 어이가없어서 욕하고 웃음밖에안나오네
1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7:24:04
드립은봐가면서쳐라
얼마나 무서웠을까..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7:26:35
몽스터
살인자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7:34:45
darkwprnr
니탓내탓 둘째치고 수문열기 2분전에 통보해서 뭐 어쩌자는거냐 미친것들이네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7:42:39
글못읽는저승사자
저런 것들까지 빨리 기계화 해서 이런 인재가 더 이상 없었으면 좋겠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8:45:26
왕대괄장군
수문관리하는 곳에서 안에 점검을 하는지 사람이 있는지 그런것도 모르고 있었다는거네??? 와 걍 개판이구만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8:52:04
발고양이
서울시에서 사람 죽여놓고 딴청피네.
1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8:57:09
팬탐
말이 안나온다 참... 물이 갑자기 차오르는데 그냥 지하도 아니고... 그 깊은 곳에서 얼마나 무서웠겠냐고. 이 쓰레기새끼들아 지금 니탓 내탓 할 그게 아니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8:58:06
어흠군
저건 누가봐도 공무원이 사람죽인거임 시공사에서 통보 못받았다? 말이 안되지 사고한번나면 얼마나 큰일이 벌어지는지 자기들이 더 잘아는게 시공사인데
1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9:01:37
gejfddflgl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9:29:40
푸르르르유나
와 진짜 무섭다 지하동굴에서 물속에 잠겨서 돌아가신거네 책임자들 진짜 무조건 징역감아니야?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9:34:52
창원이처갓집
저거 알리러 들어간 직원도 시간 부족하다는 거 알고 들어갔을텐데 의인상이라도 줘야하는거 아니냐
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19:50:55
뽀둥
진짜 책임감이 없었으면 못들어갔을텐데. 안타깝다..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1:56:53
거대상자VIP
보니까 자동으로 수문이 열리는 시스템인거 같은데 폭우가 내려서 2분전에 통보해준모양이네.. 폭우 내린다고 했는데 무슨 작업이여..
1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20:04:10
니사랑내곁에
책임질새끼들 죄다 살인으로 기소해라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20:18:43
니사랑내곁에
솔직히 누구 책임인지 가릴필요있냐 관련된새끼들 죄다 처벌해버리면되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1 21:59:54
개특수
2분안에 탈출하라고 ??????????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21:40:22
남색
저 공무원은 사람 셋 죽이고도 안짤리겠지?
1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21:53:19
입만살은아이
갓무원이라면 중장기로 정작 3개월받겟지 ㅋㅋㅋㅋ 저번에 유흥업소에서 일한 울산여경도 정직3개월이엇자나 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8-02 03:27:27
햄볶아야지
ㅋㅋㅋㅋㅋ 고위급 관계자들이 비싼 월급 받으면서 책상에 앉아있는 이유가 사건에 대한 책임과 관리를 하기 위해 그렇게 잘난척하며 있으면서 막상 사건 터지면 책임회피하기 바쁘지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22:36:23
와드심는노인
진짜 개ㅂ신새끼ㅈ들 서울시장 시발련은 사과안하냐
1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22:52:09
반바지미소년
또공무원또목사또견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1 23:37:34
웃음존나헤픈놈
서울시에 책임 물으려고 하면 현대차 사옥 건축허가 인질로 잡고 안해주겠지.. 저것들은 책임감 보다 지들 보신이 더 중요한 것들이거든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0:00:15
차이스마
현대는 일말의 잘 못 없다. 저렇게 사람의 생명과 관계되는 장비 조작은 통보하고 사람 앖는거 까지 확인 받고 조작해야 한다. 저걸 통보만 하고 자기 할일 다했다는 담당자는 저 자리에 있으면 안되는 사람이다. 박원순 시장 좋아하지만 저 담당자 앉힌사람 수문 여는 열차 전부 확인 해야한다. 이건 살인이다.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0:47:17
잉여인간07
쟤네도 터널안에 넣고 2분전에 통보해주고 나와보라하면됨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1:07:35
참치잡이
사람죽여놓고 책임지긴 싫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1:10:18
부산작업치료사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1:30:37
깨물어
이거 우리집 앞(오목교)이라는데.. 삼가 고인의 명동을 빕니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4:42:16
군자이올시다
서울시장 들어가서 2분안에 나오라고 해보자 ㅋㅋㅋ 못 나오면 수장되는거지 ㅋ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7:44:42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소원이있어요
아무리 봐도 서울시 잘못같은데...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8:10:30
모쿠리
이건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8:53:53
박수치지말고웃어
어휴 시발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9:08:37
이해안하는사람
통보 했다고 해도 2분이면 못나오는 상황 아님?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9:12:25
엄마일할게요
인재가 아니라 이건 살인이야.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09:59:51
노래의향기
이렇게 사람의 실수가 안전의 큰 요인을 차지함에도 아니라고 박박 우기는 족속들이 있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10:02:50
도꼬족
살인자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11:01:50
이자료만4번봄
안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몰랐으니 거기에 제대로 대응안한 현대건설도 문제지. 사람이 확실히 있었으면 절대 안된다고 말해줬겠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2 14:32:48
시네마극락
서울시는 작업자 들어가 있는걸 몰랐나? 알고도 저ㅈㄹ했으면 2분이 아니고 20분 전에 통보했어도 사이코패스인데,;;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8-07 11:31:10
백문이불여일견
뭐? 쌀거같다고?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9-17 22:35:37
백문이불여일견
관계자들 쌀거같애!! 외치게하고 싸버리게만든거 동영상찍어서 유튜브에 올려야한다 더ㅓ운 새끼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9-17 22:36:36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공지] ① 웃긴대학의 운영목적은 "남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입니다.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음란 답글을 작성하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조용히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글을 쓰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닙니다.
③ 정치 관련 글, 남녀 갈등 조장 글, 저격 글, 분란을 야기하는 글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신고를 확인하는 대로 강하게 제재하고 있습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 다음글 양성평등에 물든 요즘 초등학생.jpg 여기저기펌쟁이 927 1 84 58,803 2019-08-01 [12:13]
▼ 이전글 혜린이 엄마는 초등학교 4학년 전설의문어 552 0 27 41,344 2019-08-01 [11:55]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