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한국인 스포츠 선수 2인.JPG [114]
작성자 나의비밀정원
번호 876387 출처 퍼온자료 추천 1233 반대 1 조회수 87,373
작성시간 2019-06-06 00:36:58 이동시간 2019-06-06 09:23:40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본 저작물은 창작자료가 아닌 외부 자료입니다.

해당 컨텐츠의 출처는 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2650588?page=100 입니다.




이 함께 나온 광고 댓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 다음글 호주의 에뮤전쟁 DDR신이다 339 0 30 39,364 2019-06-06 [09:27]
▼ 이전글 8,90년대생 놀러가서 숙소 들어갈 때 특징.jpg 스킨s 888 1 34 64,003 2019-06-06 [09:06]
답글마당(114)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그렇게나는고자가
김연아인줄알앗는데.... [21]
154 5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6-06
[00:42]
파란고삐리
당장 지금 여자 피겨 챔피언 아는 사람 있어?ㅋㅋ
355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22:43
머리터진아이
팩폭..피겨는 인기있는 운동종목이 아니지
19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30:06
답글
베스트
웃자
보미추
센빠이 표정 왜캐 화나있어? [1]
17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6-06
[09:29]
술존맛탱
근데 흥민이형 피파하지않아??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00:39:42
그렇게나는고자가
김연아인줄알앗는데....
1545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00:42:31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관심술
저는 박지성인줄..
2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09:27:14
정열맨의아들
김연아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 많은것 같던데... 캐나다에서 아이스 스케이트 탈려고 빙상장 갔는데, 거기 일하는 사람이 김연아 모르더라ㅠㅠ 근데 웃긴건 아사다마오는 앎 ㅅㅂ
22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10:14
글읽는웃대인
유나킴은 알고 김연아는 모르는거 아님? ㅋㅋ
2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13:25
정열맨의아들
유나 킴이라고 했지 ... 뭐 사람마다 다를수 있는데 해외나가보면 우리나라 모르는 사람 많음. 삼성이 어느나라기업인지도 모르는 경우있었음
2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18:05
파란고삐리
당장 지금 여자 피겨 챔피언 아는 사람 있어?ㅋㅋ
355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22:43
정열맨의아들
내가 질문한 사람은 아이스 링크에서 일하는 사람이었고, 아사다 마오는 알고 있었음.
1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29:21
정열맨의아들
그래서 웬만하면 연아킴 알줄 알앗지 뭐
8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30:02
머리터진아이
팩폭..피겨는 인기있는 운동종목이 아니지
19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30:06
웃대병설유치원생
직원 : 사장님 일본인 영업성공했어요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41:43
legomania
김연아는 국인은행 광고모델 아님?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1:44:40
불쑤시개
예전에 우사인볼트한테 한국기자가 김연아 아냐고 했는데 그사람은 모르겠고 박지성은 안다고 했다가 한국사람들이 sns에 욕 개박음ㅋㅋㅋ 약간 짱깨마인드 있는듯
7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1:55:51
보물고블린
그 비인기 종목을 김연아 덕에 10년은 족히 관심있게 봤지. 아무것도 모르고 봐도 잘하는 거 티 나는 흔치 않은 선수였음.
4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2:38:56
사회자유주의
정보) 현 올림픽 세계선수권 챔피언은 알리나 자기토바 선수 입니다.
2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3:19:14
새로운시선
근데 인기종목으로따지면 롤도 한정적이지않음?나도 웃대에 페이커페이커거려서 아는거지 롤안하는사람은관심도없고모름
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0:46:41
햄보칼수가업어
롤 몰라도 자꾸 주변에서 말해서 안다는 자체가 유명한게 아닐까
1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0:48:28
새로운시선
ㄴ근데그게 웃대에서자넝..일상에서들은게아니라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1:00:33
재수있는용
웃대라는 sns는 일상 아님? 나도 롤관심 없는데 페이커는 알게됨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1:30:40
재수있는용
사실 다른 나라 사람들이 알고 모르고는 중요한게 아니지 그 사람들이 모른다고 연아킴의 위상이 낮아지는것도 아니고 안다고 올라가는것도 아니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1:32:51
인어가잠든집
아이참 누군가에겐 웃대가 일상일수도 있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4:07:12
여름아부카케
김연아 피파잘함?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7:09:35
짝사랑1주년
이스포츠는 인기종목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16:04:50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이석호탈압박
페이커는 qwer말고 몰라서 스루패스, 치달 밖에모름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09:10:16
단바리조아
Df도 있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09:15:55
타버린정줄
? 님들 s로 스탑무빙 안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6:06:46
단바리조아
그러고보니 A도 쓰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8:27:52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게시물이 9시간 만에 웃긴자료 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작성: 2019-06-06 00:36:58 / 이동: 2019-06-06 09:23:40 / 어시스트: DIO볼로 )
DIO볼로
어시스틸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09:23:58
이글엔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지리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09:25:02
보미추
센빠이 표정 왜캐 화나있어?
1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09:29:26
독탄커피
저게 기분좋은표정임
2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09:58:07
소설쓰는남자
류현진이지 않을까 싶은데....
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09:36:46
우가우가아
야구보는 나라 몇개 없다...
6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0:24:17
간지가하늘을찌른다
야구는 상당히 비인기 종목임. 왜냐 돈이 너무 많이 들거든
27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2:14:55
파워슬램
류현진=미국 한정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4:20:16
소설쓰는남자
게임 보는 나라는 뭐 많니..... 게다가 10대 20대 한정인데 30대 초까지....
7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5:14:48
우가우가아
응 롤드컵이 월드시리즈보다 보는 사람 많대
3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5:38:09
진정한이과생
야구가 보는나라 몇개 없는건 맞는데 비인기 종목은 아니지ㅋ 미국 일본 두 나라만 쳐도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보는데
4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21:16:15
딜도잘넣어요
당장 200개 되는 나라중에 미국 일본 한국만 프로가 제대로 활성화되있고 더 쳐줘봐야 쿠바 멕시코 캐나다 중국 대만 네덜란드 도미니카 푸에트리코 끝. 세계랭킹 20위정도가 한국 동네야구수준인데 비인기종목 맞지 야구는
1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2:25:16
진정한이과생
인구수로봐야지 나라수로보냐? ㅋㅋㅋ 야구보다 인기있는 종목 축구 농구 같은거 말고 몇 개밖에 더 있음?
2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2:28:23
가수히딩크
ㄴ 야구보다 인기있는 스포츠 : 축구, 농구, 골프, 테니스, 육상, 복싱, ufc,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29:48
진정한이과생
반대 오지게 박네ㅋㅋㅋ 축구 농구 제외하고라니까 축구 농구까지 붙여서 많아보이게 하네ㅋ 골프 테니스 육상 복싱 ufc? 더 없냐? 인기스포츠라는게 10개도 안 돼?ㅋㅋㅋㅋㅋ
1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32:18
가수히딩크
내가 반대 안박았는데? 그 증거로 방금 하나 박음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33:54
진정한이과생
리그 경기나 일정기간으로 자주열리는 대회로 쳐야지 육상까지 어거지로 넣네ㅋㅋㅋ 육상이나 피겨 스피드스케이팅 같은거나 그게 그거아님? 올림픽 세계선수권 아니면 누가 보냐 중계도 잘 안 해주는데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35:21
가수히딩크
니 논리대로 인구수로 보면 크리켓, 하키, 탁구도 추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35:54
진정한이과생
내가 너한테 반대 박았다고 했냐? 피해망상 있음?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35:59
진정한이과생
크리켓? ㅋㅋㅋ 이건 왜 나오냐? 넣을게 그렇게 없어? 인도 파키스탄 같은 남아시아 국가나 영국 호주 영연방에 인기 치중되어 있는데?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38:27
가수히딩크
아 미식축구도 추가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39:45
가수히딩크
아니 너가 인구수로 봐야된다면서.... 너 왜그래 ㅋㅋㅋㅋ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0:18
가수히딩크
니 손으로 인구수로 보지 나라수로 보냐? 라고 했어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1:38
진정한이과생
미식축구? ㅋㅋㅋㅋ 미국 빼면 인지도 거의 0에 수렴하는데? 미식축구라는 존재만 알지 챙겨보는 사람이 야구보다 많냐? 규모있는 리그도 미국 하나 뿐인데? 야구가 장비랑 구장이 까다로워서 즐기거나 접근하기가 어려운건데 이건 미식축구도 마찬가지고ㅋ 아무리 상승세라도 미식축구를 야구에 비비냐 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3:09
진정한이과생
애초에 위에서 주장한 국가수 기준으로 더 적은데 왜 언급되냐고 말한거지ㅉ 인구수는 더 많냐?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4:46
가수히딩크
너가 방금전에 야구보는 나라 몇개밖에 없지만 일본, 미국만해도 어마어마 하다고 말했어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5:47
진정한이과생
괜히 시비털고 태클걸고 싶으면 딴데서 해라~ 이제 댓글달기 귀찮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5:56
가수히딩크
아니 둘중 하나만 정하면 안돼? ㅋㅋㅋㅋㅋㅋ 인기 기준이 나라수야 인구수야 ? ㅋㅋㅋㅋㅋ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6:54
진정한이과생
아니 그게 뭐 어때서ㅋㅋㅋ 국가수 필요없다니까? 윗댓글이 국가수로 태클 걸길래 국가수로도 더 적은데 왜 끼냐고 말한거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8:04
진정한이과생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국가수는 윗댓글들이 언급했는데 니가 주장한 크리켓 미식축구는 국가수 마저도 딸리니까 국가수로도 딸린다고 말해준거라고~ 이해를 못하냐 애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9:05
진정한이과생
벽에다 대고 말하는 것 같네ㅉ 이제 간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49:28
가수히딩크
아니 야구보다 인기 있는거 말하라고 해서 그래도 세계적으로 더 인지도 있는것들 말했고, 너가 인구수를 기준으로 말한거 같길래 인구수로만 했을때는 압도적인 크리켓 말했고 크리켓은 인도쪽에서만 인기 많다길래 요즘 미국에서 농구 다음으로 인기많은 미식축구 말했는데 왜그래 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50:08
소설쓰는남자
아니 무슨 UFC 테니스 육상 골프 복싱이 야구보다 인기가 많아요 ㅋㅋ 시장 규모가 다른데 미국 내에서 야구를 상회할 만한 인기 스포츠는 풋볼, 농구 단 둘입니다. 농구는 사실 비등비등한데 요즘은 농구가 잘나가죠.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59:59
소설쓰는남자
글고 무슨 미국에서 농구 담으로 풋볼이 인기가 많아요. 풋볼 >> 농구입니다. 전세계 축구 리그 << 미국 풋볼 리그.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4:01:02
가수히딩크
아니 처음에 류현진 얘기 나오니깐 그냥 단순 세계적으로 인지도 있는 종목을 말한거라니깐~ 야구선수를 일본, 한국, 미국빼고 다른 나라들이 어떤 방법으로 알어.... 시장 규모를 말한게 아니라니깐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4:05:04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괴협전
골프랑 ufc가 야구보다 인기많다는건 처음듣네... 그것도 mma가 아니라 ufc라니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9:35:00
짝사랑1주년
롤드컵이 월드시리즈보다 보는 사람 많으면 뭐해 ㅋㅋㅋ 화제성이랑 자본에서 씹압살인데.. 롤은 우때인이 그렇게 싫어하는 중꿔들이 머릿수 채우는 거 아님??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16:06:48
파워슬램
진짜 빠따충들 세계적으로 비인기 종목인걸 인정 안하네 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16:39:16
가수히딩크
아니 미국내 시장규모랑 인지도 말하는게 아니라 세계적 인지도를 말한거라니깐? 당장에 우사인볼트,타이거우즈, 코너맥그리거 랑 야구에서 제일 유명한 사람 언급해서 누구를 더 많이 알고 있냐 물어봐봐 ,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했을때 류현진이 나왔으니깐 반박하는거잖아~~~ 미국빼고 다른나라에서 류현진 아는 사람 있나 봐보라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16:53:39
가수히딩크
상식적으로 손흥민이 유명할까 류현진이 유명할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16:54:48
짝사랑1주년
ㄴ원댓글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게 류현진이란 뜻이 아니라 페이커 빼고 류현진 넣어라 아님?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8 04:56:01
캐늅뉴비
e스포츠가 무슨 스포츠야
1015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10:39:17
요한보살
바둑도 스포츠인 마당에
3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1:15:23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초썰렁펭귄
그롸체!!! 자고로 스포츠는 몸을 막 움직여서 땀을 뻘뻘 빼야... 그런거지??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1:58:54
햄보칼수가업어
저작권 문제때문에 좀 애매하긴 하지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2:19:24
요한보살
저작권은 스포츠냐 아니냐를 떠나서 올림픽종목 채택여부랑 관련잇는듯~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2:33:32
간지나이샤
sports<->exercise 골프 당구 사격 양궁 등등 기술연마해서 겨루는게 스포츠라고 보면 게임이 안될이유가없음 거기다 훨씬 스펙타클하지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2:45:18
조댕댕
ㄹㅇ 이스포츠가 뭔 스포츠야 ㅋㅋㅋ
97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3:46:48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매너는좋음
합법적인 상금이 걸리면 스포츠임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6:13:43
곽한구o
ㄹㅇ e-sport가 무슨 스포츠임 ㅋㅋㅋㅋ 한판하면 10명중에 7명은 이색기저샥기하면서 한놈 무조건 찾아서 부모욕들먹거리는데 게임 내 젤 많이 분포하면 플골실에서 안 그런 판이 이상할 정도임 지더라도 다 같이 열심하는게 스포츠정신인데 그딴건 찾아볼수가 없음 ㅋㅋㅋㅋㅋ
144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7:32:22
니귀에지문인식
e스포츠는 스포츠라고 본 입장이였는데 히오스 보고 맘 돌림. 개발사에 의해서 일방적으로 폐지 되는게 무슨 스포츠겠음. 걍 큰 이벤트같은 거지, 스포츠로 가기엔 갈 길이 먼 듯.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20:20:53
엘프여황
히오스는 ㅇㅈ 그것때문에 이상해짐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21:59:49
Rollins
e스포츠는 e스포츠지 스포츠로 분류하면 안된다고 생각함. 한 상업적인 목표를 둔 개발사가 마음대로 패치하면 일류급 선수가 하루아침에 삼류급 선수가 되기도하고 수익성이 없다 싶으면 손바닥 뒤집듯 리그자체를 개편하거나 없애는게 무슨 스포츠. 수명도 길어야 20년이고 게임산업 구조상 한 장르의 게임이 30년까지 왕성할수가 없음.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23:51:07
사망하셨습니다
그럼 스타1처럼 밸런스패치 없이 정형화된건 스포츠라고 부를수 있겠네요?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0:07:31
나의비밀정원
댓글 무서워서 제목드립도 못치겄네 이제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0:10:43
Rollins
결국 기존의 스포츠들과 비교해야함. 축구 농구 야구처럼 오랜 전통을 가지고 오랜 팬베이스를 가진 몇몇 스포츠들에 비해서 흥하고 사장되기가 20년 주기를 겨우 넘길까 말까한 장르를 굳이 스포츠로 분류해야하느냐임. 바둑 장기 등을 예로 들지만 해당 종목들도 정당한 올림픽 종목 혹은 스포츠로써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기 까지는 몇십년의 노력과 백년이 넘는 역사가 함께했음. 그에 반해 e스포츠는? 너무 빠르게 몰락하는데다가 팬층의 지속성도 너무 짧음.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0:14:55
눈을부랄이셨다
돈이 되면 스포츠. 축구? 아무도 안보면 발로 공굴리는거 밖에 더 되겠습니까.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6:20:02
Rollins
기존 스포츠들과 비교했을때 조금 치사한감이 있다는거지. 경쟁 구도도 그렇고 베이스도 종목 자체의 수명도 그렇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7:07:12
델리만두
딱틀충 많네;쒸,,,뿔 나땐말이여,,,콤퓨타 게임 같은거는,,,스포츠라는거는,,,상상도 못했다,,,이말이여! 뭐 이런건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9:08:00
Rollins
오히려 e스포츠를 스포츠로 보지 않는다는게 더 새로운 시각임. pc감성으로 "e스포츠도 스포츠에요!"라고 말하던게 현실적으로는 맞지 않는 부분이 너무 많다는걸 사람들이 채감하게 된거지. 대표적으로 히오스리그도 그렇고 도타2 같은경우도 한번의 밸런스패치에 기존의 선수들 대부분이 퇴물이 되어버리는 사건도 있었지. 스포츠라는 말이 가져야할 어떤 보이지 않는 틀에 e스포츠는 많이 벗어난것 같은 그런 느낌. 한 기업의 소유물이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기에는 인기가 너무 쉽게 사라지는것이 바로 그 이유지.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9:13:36
보드메
오타쿠 많은 웃대에선 욕먹을댓글인데 이게 대다수의 생각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프로게이머라고 불러주면 되는거지 스포츠선수라고 부르면 본인들도 민망할듯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9:14:49
Rollins
또 대표적인 이유 중 하나가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가 게임에 따라서는 너무 미묘한 수준이라는거임. 인기를 먹고 사는 게임장르의 특성상 게임자체가 대중적이려면 쉬워야하고, 쉬우면 결국 숙련자와 초보자의 차이가 적을 수 밖에 없는거. 롤같은 경우도 그냥 평범한 고랭 아마추어와 프로간의 격차가 축구 농구 배구 야구등 기존 스포츠에 비하면 우스울정도로 작은 수준이지. 롤같은 경우 특히 라인전 난이도를 너무 많이 낮춰나서 사리기만하면 cs는 벌어져도 솔킬은 안따이는게 현실이고... 아프리카 멸망전만 봐도 실버 여자 미드라이너가 전프로 출신 상대로 cs 40정도 밀려가며 버티는게 가능할정도니..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9:21:21
보드메
이해가 안가는게 있는데 E스포츠라는 단어가 있는데 왜 굳이 스포츠에 끼고싶어서 안달인거임?? 그냥 E스포츠라고 하면 안됨? 끼고싶은데 안끼워줘서 바락바락 대드는 애들같음 ㅋㅋㅋㅋ 솔직히 이성적으론 본인들도 게임을 스포츠라고 부르긴 어렵다는거 알지않나??
3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8 01:01:33
니귀에지문인식
e스포츠라는 단어 자체가 게임도 하나의 스포츠로 성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 그리고 스포츠가 가지는 장점의 교집합이 맞물려서 정의됬다고 봄. 네 생각은 처음 e스포츠가 나올때 부터 언급됬어. e스포츠는 밀레니엄시대랑 맞물려서 게임도 차세대의 스포츠가 될 것이다 란 식으로 이야기 됬던걸로 기억함. 오죽했음 메이저 신문에 스타와 바둑을 비교한 기사가 실렸었으니깐. e스포츠란 단어가 정착되기까지 과정이 있는데 단순히 그렇게 말하는건 아닌거 같고. 다만 너말대로 그걸 넘어서 하나의 스포츠라 인정해달라는 건 부족한게 많은거 같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8 02:02:44
구순이
얘들아 인물이 중요한게아니고 내용을 봐 기발하잖아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11:31:19
SKTBang
둘이 피파뜨면 흥이이긴다 상혁이는 모든 재능을 롤에 몰빵했거든...ㅎ... 프로게이머가 아니라 프로롤게이머임 ㅜㅜ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11:36:47
엘나이스
방송할때 큐잡히는 동안 하는 게임도 꽤 잘하는 편이던데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6 16:53:02
엄청커다란곰돌이
페이커가 스포츠인이라고???? 우리나라에서는 게임중독자 아니야? ㅋㅋ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20:03:20
쟁기
마약왕임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00:22
망가지자
페이커가 정신병자 취급받는 시대라니 ㅠㅠ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6 23:45:35
고즈넉한
아니 근데 진짜 피파 뜨면 누가 이기냐 ㅋㅋㅋㅋ피파는 축구게임인데 게임 잘하는 페이커냐 축구 잘하는 손흥민이냐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7 00:22:09
Neos
박지성,김연아 인줄아라써(긁적)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7 01:48:47
18c고구마
요즘손흥민만보면 이거밖억 생각안남ㅋㅋㅋㅋㅋㅋㅋ씨이발 내가다부끄럽네
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7 02:08:10
데자와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자꾸 생각나는거보면 광고는 엄청 잘 만들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3:58:34
18c고구마
ㅋㅋㅋㅋㅋㅋㅋ영화볼때 처음봤는데 영화끝날때쯤 다시생각나더라 슈퍼손슈퍼손슈퍼슈퍼손손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4:07:11
교환환불불가
아진짜 얼마 주고 만들었을까? 요즘 애창곡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12 16:55:37
이런것도사는데
스포츠로 국한해서 애매하긴 해도 2등3등은 헷갈려도 1위는 독보적으로 김연아지
02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7 02:11:53
혼자있고싶어
아닌데요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4:29:48
꾸당왕자님
박찬호 박세리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7 03:43:20
장수풍뎅이o
류현진,손흥민일줄..ㅋ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7 04:32:50
셔빌
야구같은 유사스포츠보단 게임이 차라리 낫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6-07 05:08:54
크고무섭고핑크색
졷크보가 유사 스포츠인들이지 야구가 유사스포츠는 아니지이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5:13:11
군자이올시다
게임충들 진짜 ㅋㅋㅋㅋㅋ 앉아서 마우스 까딱까딱하는건 스포츠고 야구가 유사스포츠랜다 ㅋㅋㅋㅋ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8:02:34
군자이올시다
좆크보가 유사스포츠 소리 듣는다고 야구 전체를 무시하네 기분 나쁘게 ㅋㅋ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7 08:03:00
Rollins
솔직히 투신선수보면 E스포츠가 왜 스포츠가 아닌지 알게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8 07:13:57
크고무섭고핑크색
? 투신선수가 왜용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6-08 10:45:47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공지] ① 웃긴대학의 운영목적은 "남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입니다.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음란 답글을 작성하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조용히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글을 쓰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닙니다.
③ 정치 관련 글, 남녀 갈등 조장 글, 저격 글, 분란을 야기하는 글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신고를 확인하는 대로 강하게 제재하고 있습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 다음글 호주의 에뮤전쟁 DDR신이다 339 0 30 39,364 2019-06-06 [09:27]
▼ 이전글 8,90년대생 놀러가서 숙소 들어갈 때 특징.jpg 스킨s 888 1 34 64,003 2019-06-06 [09:06]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