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중국의 프레온가스 국제협정 위반에 개빡친 세계인들
작성자 가면라이더포제
번호 873748 출처 퍼온자료 추천 1689 반대 0 조회수 93,589
작성시간 2019-05-24 01:36:11 이동시간 2019-05-24 02:23:33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본 저작물은 창작자료가 아닌 외부 자료입니다.

해당 컨텐츠의 출처는 http://bbs.ruliweb.com/best/board/300143/read/42492612 입니다.


중국이 프레온 가스 배출량 주작질하고 있던거 들킴
국내 연구진이 주도해 영국과 미국, 일본, 스위스가 참여했고 네이처지에 게재
반나절동안 10만추 박히고 레딧 게시글 1위 찍음
그동안 세계 각국들이 노력해서 환경오염 줄여서
근 2~30년내에 오존층 회복되려던것도 저색히들 때문에 다시 빠구되고
우리나라 열돔 형성도 저것 때문으로 의심

중국 미세먼지가 요즘에는 일본까지 건너가고 있어서
현재 일본에서도 빡친상태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답글마당(117)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오늘이마지막인것처럼
미국이 지금 하는 중국 조지기에 전 세계적으로 참여해서 한족 ㅂㅅ들 원시시대로 보내버려야함. 프리 티벳 프리소수민족 ㅆㅂㄹ들 [13]
942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5-24
[01:39]
머머리킹도
요새 하나하나 미국이 조질 명분이 늘어가고 있음. 솔직히 덩치가 커서 천천히 도트뎀 넣는거뿐이지, 언제 한번 일본 잃어버린 20년 만들듯 조져버릴듯. 그 밑작업이 이번 무역재재고.
13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2:38:08
답글
베스트2
술존맛탱
저 씨1발년들 갈수록 비이상적으로 더워진 이유가 저새끼들 때문이였냐
732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5-24
[01:40]
답글
베스트3
공산당원
??? : 속지마십쇼 여러분들 미국과 그 똘마니 서방언론들의 프로파간다입니다 [12]
403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9-05-24
[02:41]
데자와주세요
뜨거웠던이유가 있었네...
4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36:50
정주영o
지구 온난화 효과가 아니라 오존층 파괴효과였자너?
2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8:16:32
너만빼고다사랑에빠져
열돔 ㅅㅣ발아
1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36:50
니나노회장
전세계가 연합해서 1차산업만 하게 만들어줘야 되는각
6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37:47
오구라유나
미국형님 중국좀 조져줘요ㅜ
4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39:32
오늘이마지막인것처럼
미국이 지금 하는 중국 조지기에 전 세계적으로 참여해서 한족 ㅂㅅ들 원시시대로 보내버려야함. 프리 티벳 프리소수민족 ㅆㅂㄹ들
94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39:48
머머리킹도
요새 하나하나 미국이 조질 명분이 늘어가고 있음. 솔직히 덩치가 커서 천천히 도트뎀 넣는거뿐이지, 언제 한번 일본 잃어버린 20년 만들듯 조져버릴듯. 그 밑작업이 이번 무역재재고.
13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2:38:08
송실장
티벳인과 소수민족이 공짜에 ㅆㅂㄹ이라뇨 말씀이 너무 지나치세요
1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9:53:42
허항헝
옳다 ㅆㅂ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1:33:39
가성비인간
제들 저인구 실업 통제 할려면 환경쫏까 하고 돈벌이 되는거 다함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2:01:21
말하는멍멍이
중국은 이미 기축통화정책 하려다가 된통 처맞고 이번이 두번째라 이거 지면 사실상 다시는 재기불능
2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2:10:23
늑댕
제 3차대전 일어나는거냐 ㄷㄷ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2:14:32
말하는멍멍이
재네도 독재라서 자기가 호위호식하는거 잃기 싫어서 절대 전쟁 안할거 전쟁하면 어차피 연합이랑 미국에 장기전해도 질거 뻔하고 자기들한테 남는게 없거든 ㅋㅋ
2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2:17:28
kkkkkRiver
근데 이제 삼차대전 일어나야함 그래야 수요와 공급을 맞출수있음. 뮬론 중국에서 ㅎ 이제 우리가 삼국지를 겪었으면 좋겠당 ㅎㅅㅎ 헤헷 중국이 해체되기를 ㅎ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3:07:44
늑댕
그러면 많은 사람들이 죽잖아 안돼 ㅠ
2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4:45:15
kkkkkRiver
그렇긴합니다.......피를 흘려 제국의 부국강병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6:07:20
이건좀아니지싶지않냐
짱개는 죽어도 되지만 '중국인'이 죽는 건 좀 ;;
1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7:21:05
새순
중국뉴스 보는데 기가 차더라 ㅋㅋ인민일보 틱톡계정에 요약본 올라와있던던데, 화웨이는 빨면서, 미국이 화웨이 까는건 미중 무역전쟁에서 치밀하게 계산된 시나리오라고ㅋㅋ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7:46:24
Nemonism
세계대전이긴 하겠다 ㅋㅋ 중국vs나머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5 01:37:29
술존맛탱
저 씨1발년들 갈수록 비이상적으로 더워진 이유가 저새끼들 때문이였냐
73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40:48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BLANC1664
중국 씨 발아
3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41:01
Quentin
지구의 암세포다
7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42:48
조선왕조씰룩쌜룩
진짜 중국은 세계의 민폐국가구나....
7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1:45:30
지데렐라
언제 착해지냐 쟤네들은..ㅜㅜ
1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2:13:22
씹인사이드아웃
죽을때요.....ㅠㅠ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23:10:46
지데렐라
쫌 착해졌으면..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23:29:23
내집마련의꿈
쓰촨 저장 허난 광저우 후베이 베이징 랴오닝 간난 이렇게 핵떨구면 원시시대에 근접한 중세중국이 되겠구만
1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2:13:55
갓파고
쓰촨성은 안됨 거기 절반은 원래 짱깨땅이 아니라 티베트땅임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8:58:56
꽃케이주치의
그럼 우리나라에 미세먼지가 아니라 방사능미세먼저 날라옴... 답답하지만 MOAB정도로 만족하자 대신 여러발씩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9:53:08
이건좀아니지싶지않냐
광저우도 안 됨 잘못하면 홍콩인들 죽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5 01:46:27
쒸프트키꼬짱
와 이게 사실이면 소름돋는데 고딩때는 5~6월 낮 1~2시에 축구하면 아 ㅈㄴ 덥나 수준이였는데 요즘에 1~2시에 하면 ㅈㄴ 숨 못 쉴정도로 더워서 지구온난화 심각해졌다고 느꼈는데 천장에 구멍을 만들어서 그런거였나
9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2:14:34
   게시물이 47분 만에 웃긴자료 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작성: 2019-05-24 01:36:11 / 이동: 2019-05-24 02:23:34 )
TimXiansol
이거봐 미국은 존나 귀엽다고
3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2:25:53
가면라이더포제
미친... 올리고 1시간도 안되서 웃자오는건 또 처음이네.다들 진짜 빡쳤구나
5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2:27:26
방밀붐은온다
중국이 개새1끼인것과 별개로 미국이 빡칠 일인가.. 파리협정 맘에 안든다고 탈퇴해놓고
663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2:30:14
방밀붐은온다
*탈퇴 예고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2:30:52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Eragon
프레온은 그냥 금지임 ㅋㅋㅋ
8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2:47:49
방밀붐은온다
당연히 중국이 비교도 안되게 훨씬 나쁜놈들이고 죄질도 안좋지만 미국이 그걸 당당하게 말할 입장인가 싶어서. 파리협정 탈퇴하겠다고 한게 바로 작년인데 말이야
17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2:56:13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방밀붐은온다
몬트리올 의정서랑 파리협정은 별개이긴 하지만 지구 온난화 억제라는 같은 목적을 공유하잖아. 둘 다 잘지키는 나라들 입장에서 보면 미국도 환경문제에서 화낼 자격은 없는 것 같음. 물론 중국은 말할것도없이 넘사벽 씹1새끼고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3:03:20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방밀붐은온다
문제는 그 나름의 노력이라는게 파리협정 기준으로 보면 충분하지가 않다는 거지. 충분하다면 국제적인 비난을 감수하고 탈퇴할 이유도 없고. 환경문제는 지구 전체, 특히 큰 나라들이 같이 잘해야 개선될까 말까한데 솔직히 강대국이라는 미국 중국 두 나라가 하는짓을 보면 당분간은 답이 없을듯함
34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3:16:55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방밀붐은온다
한국은 비준이 아주 늦었던 거고 2016년에 국회 본회의 통과해서 2030년까지 감축 계획 발표했음. 미국은 지키려고 하는데 안 지켜지는게 아니고 아예 대놓고 탈퇴를 선언한건데 얘기가 다르지
13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3:36:54
방밀붐은온다
근데 오바마랑 시진핑이 망쳐놓은게 맞다면 그거야 말로 미국이 욕할 자격이 없다는 근거가 되지 않나..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3:39:22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방밀붐은온다
한국에서는 앞서 말한대로 2016년 연말에 겨우 통과돼서 이제 겨우 시행단계에 있는데 감축이 됐냐 아니냐를 평가할 단계는 아니라고 봄. 특히 작년처럼 역대급 폭염이 덮친 해라면 말이지. 파리 협약이 의미가 없는 협약이라면 트럼프가 굳이 국제적 비난과 미국내 반대여론을 감수하고 탈퇴하려는 이유가 있나?
1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3:52:02
방밀붐은온다
오바마 때 미국이랑 트럼프 때 미국이랑 다른나라인 것도 아닌데 오바마가 파리협정 망친거니까 트럼프는 욕할수 있다는건 말이 안됨. 망친걸로도 모자라서 탈퇴까지 하려고 하면서 말이지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3:53:44
방밀붐은온다
무슨 말을 하려는지 알겠고 어느 정도 동의도 함. 내가 하고싶은 말은 지금 당장 기적이 일어나서 중국이 개과천선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0으로 만든다고 하더라도 전체2위 인당1위인 미국이 지금처럼 배째라는 식으로 나온다면 환경문제에 개선은 있을 수가 없다는 거임. 당연히 한국도 지금보다는 더 잘해야겠지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3:58:58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방밀붐은온다
미국이 많이 배출한다고 해서 욕할게 못된다는게 아니라 파리협정 탈퇴하면서 앞으로 적극적으로 감축하려고 하지 않겠다고 하니까 욕할게 못된다는건데. 그냥 의견의 차이라고 해두자
03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4:04:53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방밀붐은온다
미국도 당연히 시행한지 얼마 안됐으니까 아직 평가할 단계가 아니지. 그걸로 뭐라고한적없음. 계속 말하지만 탈퇴하겠다고 한게 문제라는 거라고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4:07:25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방밀붐은온다
사실 의미있는 감축은 너말대로 기술의 발전밖에 답이 없을듯.. 그전까진 미미하게나마 노력하냐 아니냐의 차이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4:09:56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용사이춘식
그냥 피장파장의 오류라고 생각하셈 ㅋㅋ 프레온은 어쨋든 욕먹어도싸고 미국이 욕 못할것도 없다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0:21:18
말하는멍멍이
미국입장에선 빡치죠 개밥새기가 나랑 같이 맘막으려 들어? 이생각일 텐데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2:12:15
doony10
음? 각각 잘못한걸로 까면 되지 미국이 할말없다고해서 유리가 중국 못깔 이유는 없잔슴?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2:37:54
저새끼는왜또지랄
정리하면 이건가? 미국:ㅂㅅ같지만 선은지키는 일진 중국: 뭣도없이 막나가는 찐따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5:16:37
julyjoo
미국이 뭐 범죄를 저질렀나? 파리협정 탈퇴랑 중국이 저 지랄한거랑은 별개지. 양비론을 펼치네.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9:35:52
소원이있어요
미국도 온난화 관련으로 할말 많긴한데.. 미국이 커피면 중국은 top라는 느낌이긴하죠... 그 미국조차 금지한걸 쓰는거니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23:26:40
니사랑내곁에
그래서 프레온가스 배출하는거에 미국은 아가리 다물고 그냥 지켜봐야한다 이건가..? 다같이 뒤질때까지 미국은 가만히 있어야한다 탈퇴햇으니까. 뭐 이런거지? 나 잘 이해한거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6 14:43:24
공산당원
??? : 속지마십쇼 여러분들 미국과 그 똘마니 서방언론들의 프로파간다입니다
40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2:41:01
가면라이더포제
그 닉으로 이런 댓 달면 ㅋㅋㅋㅋ
4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2:42:04
매가약
우리 닉값함 해볼까 디질라고 ㅋㅋㅋ
6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6:31:28
김정은저꼭지
난어찌..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7:11:39
숏컷페미
중국인들의 사상을 페미니스트로 물들이겠습니다
4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7:15:07
도유리
ㅋㅋㅋㅋ공산당ㅋㅋㅋ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09:47:15
Pfister811
님은 닉때문에 더 그럴듯함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0:36:57
차임벨을울려라
시진핑에게 감금당해있다면 티벳프리를 외쳐주십시요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1:57:10
론슨라이터
자본주의에 물든 코뮤니스트는 더이상 코뮤니스트가 아니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2:41:17
이그림
팩트: 우리나라도 서방 진영이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7:24:26
공산당원
ㄴ그러니까 진핑이가 중국인들한테 이런 소릴한다는 얘기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9:02:18
이그림
드립인거 이해했는디 그냥 딴지 걸어보고 싶었서ㅠ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9:03:24
킴취맛있써요
닉값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20:13:27
꽃무덤을위한자장가
세계가 연합해서 100개 이상의 중국으로 만드는 날이 올까
3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3:10:09
두리안뭔맛이냐
나는 0으로 수렴하는 중국이 더 좋은데
2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2:51:48
꽃무덤을위한자장가
중국에 있는 소수민족들이 각자의 나라를 세우는 거임. 티베트나 위구르나 내몽골... 한족을 위한 중국 말고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9-05-24 14:04:34
인공지능Ver31
그래봤자 중국이 눈 하나 깜짝할까 ㅋㅋㅋ
12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5:04:39
군것질중독자
안좋은 쪽으로 뭔일 생기면 중국 표적수사하면 대충 들어맞음
5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5:42:42
첫코따윈개나줘버려
중국 저 좆같은새끼들은 오늘만사나..
2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6:23:51
샷건무새
내가 주식도 있고 옛날 배그 친구들도 생각나고 한국에 호의적이었던 애들 좀 봐서 좋게좋게 생각하는데 씨ㅡ발진짜 개빡치네ㅡㅡ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8:03:47
상도1동
웃대에 명예짱깨들 많이 보이던데 이 글엔 잠잠하네ㅋㅋㅋ
2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8:09:00
SuperRich
un미래보고서 2002년판에 환경전쟁이 일어날 곳 서해로,,, 꼽았는데 외국연구기관은 무섭다. ㅎㄷㄷㄷ 근데 어찌 보면, 흰둥이들만 결집하면 중국 분해시키는건 일도 아니잖아? 왠만하면 50개의 중국으로 만들고 미국이 환경 감시 해주면 좋겠네요.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8:59:35
렙틸리언
중국은 신무기 실험장소로 쓰는게 옳은거지
1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9:00:51
찐따판별기
와 미국도 폐기한 기상조작을 짱깨새끼들이해버리네 ;;;;
1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09:22:40
어붕이
짜증나네 벌써 오늘 어디는 36도던데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0:11:02
유별랑
이걸 계기로 전 세계가 중국에 경제적으로 제재를 가하고 압박을 했으면 한다
3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0:26:14
싸가지없는흰동가리
중국 핵같은거 맞았으면 좋겟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1:47:29
왕대괄장군
암세포 새끼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2:11:43
핀뽕맞은새끼
저것들은 도움이 안돼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2:53:28
박수치지말고웃어
착중죽중 ㅇㅈ??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3:01:59
부산작업치료사
ㅅㅂ짱깨새끼들 ㅅㅂ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3:13:13
슈파룩희
ㅋㅋㅋㅋ샴푸 질하는데 위에서 계속 샴푸 뿌려 ㅋㅋㅋ
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3:56:00
체지방23퍼
인류의 역사에서 도려내자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3:56:30
주인님구함
제발 중국좀 조져주세여...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3:56:34
시비장인
참고로 위 데이터에 잡힌 배출량은 생산된 프레온가스의 극히 일부일 가능성이 큼.
1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4:52:57
아르크니언
진짜 푸짜르가 짜르봄바 떨궈주면 안되냐...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5:29:19
딱콩람보
짱깨는 다 죽었으면..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5:37:27
블핑지수
중국만 잘해도 세상이 평화로워진다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5:44:47
비타3000
중국 일본 이 민폐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5:53:44
찐1따
아오 핵전쟁가자 ㅡㅡ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6:56:35
네셔남작
시벌 5월인데 30도 넘어가는 이유가 있었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7:01:17
왜내맘을몰라
인과가 어느정도 입증된다면 이건 거의 자연테러 수준 ㅋㅋ ㅜㅜ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7:43:53
울산남자
빨리 기술이 발전해서 환경오염도 컨트롤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19:53:27
리지찡
진짜 몇년전만해도 5월달 이렇게 안더웠는데 5월부터 한여름됨. 이게 중국 때문이었구너 ㅂㄷㅂㄷ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5-24 21:58:43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공지] ① 남에게 한 것은 반드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제발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성적인 답글을 달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답글을 달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녜요...
③ 분란야기성 글이나 나쁜 글을 보더라도 절대 답글로 반응하지 마시고 신고 버튼으로 조용히 신고만 부탁 드립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