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칼 들고 덤벼든 조폭 살해한 시민, 판결은?
작성자 FC롯데날드킹K
번호 824602 출처 퍼온자료 추천 1645 반대 0 조회수 81,981
작성시간 2018-10-10 19:16:36 이동시간 2018-10-10 21:49:38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본 저작물은 창작자료가 아닌 외부 자료입니다.

해당 컨텐츠의 출처는 http://m.news.nate.com/view/20181010n29994 입니다.






요약하자면,

1.길 가다 시민이 조폭이랑 시비 붙음

2.당연히 싸움이 났으나, 예상외로 시민이 싸움을 조낸 잘함

3.열받은 조폭이 칼 들고 덤빔

4.그러나 도리어 시민이 칼 뺏고 도망치는 조폭을 쫓아가서 뺏은 칼로 죽여버림 ㄷㄷ

5.시민이 현장에서 살인죄로 체포되고 CCTV가 공개되자, 중국 네티즌들이 거세게 공안을 비판함

6.공안은 CCTV 분석 후, 시민에게 무죄 선고함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답글마당(157)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열뻗치네
이런 젠장 요즘 웃대에 글쓰시는 분은 여자친구 강간하는 노숙자 과실치사 죄로 옥살이 했는데, 중국은 쫒아가서 죽였다해도 정당방위로 인정해주네 이런거 볼때마다 사회 시스템이 완벽하지는 않다고 생각함. [14]
860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10-10
[19:24]

211.xxx.xxx.xxx
답글
베스트2
발을핥고싶어요
우리나라였으면 도망가는 깡패를 쫓아가 찔러 죽였으니 빼박살인죄임 [12]
697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10-10
[19:23]

203.xxx.xxx.xxx
답글
베스트3
BugsMusic
뭐? 쫓아가서 죽였는데 무죄라고? 판사가 그렇게 판결을 내렸을리가 없는데? 하고 봤더니 막줄에 "공안" 보고 끄덕
255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10-10
[22:02]

220.xxx.xxx.xxx
안물어봤음OO
중국에는 역시 숨어있는 무림의 고수들이 많아ㄷㄷ
4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17:55 121.xxx.xxx.xxx
해병대스섹대
조폭도 운동좀 한 놈임. 근육질에 칼질도 좀 한 놈같던데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57:02
175.xxx.xxx.xxx
ner는선생이고
강호의 싸움에 관부가 끼어들다니....
2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2:30:50
119.xxx.xxx.xxx
왕마니
근육질에 칼질을 해놨으니 지는 게 당연한 거 아닐까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5:48:42
110.xxx.xxx.xxx
fiasbd
저 저화질 씨씨티비로 근육질로 보였으면 무공단련은 안하고 근육만 키웠나보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8:14:30
112.xxx.xxx.xxx
파란색이어울려
우리나라에서는 강도를 칼도 아니고 빨래대로 때려서 죽여도 형량이 나오지 않았었나?
3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18:08 119.xxx.xxx.xxx
오레오클럽
강도는 칼들고 위협했고, 도둑은 발로 튈려다가 처맞고 누운다음 놓고 그냥 계속 후려침. 빨랫대로 때리고, 주먹과 발로 머리를 후려쳐 눕히고 도둑은 저런 건달이 아니라 60대 노인, 때린 사람은 20 청년, 거의 4분동안을 쉴새 없이 때린후 뇌사 판정. 아무래도 차이가 날수 밖에요. 물론 도둑질 자체는 괘씸하고 도둑이 무슨짓을 할지 모른다는 점이 있지만, 제 생각으로 이정도면 정당방위를 좀 넘어서지 않았나..싶음. 미국이라도 여자가 아닌 때린 사람이 남성이조 20대 남자에 범인이 60대면 무죄는 쉽게 안나올걸요?
64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42:10
1.xxx.xxx.xxx
오레오클럽
아 물론 미국는 총을 소지했을 가능성이 높아서 나올수도 있겟네요.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42:33
1.xxx.xxx.xxx
오레오클럽
남위키발 찾아보니, 과잉방어도 적용이 안된거 같긴한데... 의식이 없는 사람이 무차별적오 때려서 그렇다는데. 그래도 집 침입한건데 과잉방어정도는 해주는게 낫지 않나...?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46:28
1.xxx.xxx.xxx
오레오클럽
이 사건으로 인해 우리나라에서는 정당방위가 너무 인정되기 어렵다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렇다고 정당방위를 넓게 인정한다고 꼭 좋은 것은 아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 부산 도심에서 야구방망이, 흉기 동원한 조폭 난투극 기사를 보자. 조폭과 행인이 시비가 붙어 화가 난 행인이 인근 식당 부엌에서 흉기를 들고 나와 조폭을 위협했는데, 조폭들이 제압한 뒤 차량에서 야구방망이를 꺼내 마구 내리쳤다. 사실 칼들고 위협하는 상대를 제압하는 것은 정당방위가 맞지만, 제압 이후 야구방망이로 내리친 것으로 인해서 오히려 조폭이 구속되고 행인은 특수협박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만약 도둑 뇌사사건이 무죄라면, 이 조폭도 무죄 혹은 정당방위로 가벼운 형벌을 받을 수 있다. 심지어 야구방망이로 패 죽였어도 그랬을 것이다. 즉 일부러 상대를 자극하여 상대가 너무 화가 나 흉기를 드는 순간 "오키, 넌 이제 죽었다"며 죽여버릴 수도 있다는 것.
73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48:08
1.xxx.xxx.xxx
오레오클럽
나무위키글 퍼온건데영, 논란 있을 글이더라구요. 다만 칼 가져왔으면, 진짜 어느정도 각오는 해야 정상인건 맞는듯.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48:51
1.xxx.xxx.xxx
빡친전두엽
칼가져오면 지도 뒤질 각오하고 가져와야지
1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05:55
175.xxx.xxx.xxx
오미오미오미
ㅋㅋ지들 죽을까봐 그런거아님?? 지들이 누구라고 칭하진않았다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5:01:37
175.xxx.xxx.xxx
aquariusQM
그 어디에서 조폭들인가? 불량배들에게 일방적으로 맞았음에도 쌍방과실 혐의 받았다고 해서 공분을 일으킨 뉴스가 몇 달 전인데...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6:12:54
118.xxx.xxx.xxx
교대근무
우리나라는 빨대가 아니라 염력으로만 해도 과잉진압당함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7:34:23
223.xxx.xxx.xxx
움김댐함
중국이 다른건 몰라도 법은 참 맘에 든단 말이지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18:20 202.xxx.xxx.xxx
교육과정평가원o
개인적으로 중국 판결보면 속시원할때가 많다.
4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18:24 118.xxx.xxx.xxx
깜빡이좀키고
위에 사진만 보고 내렸는데 뭐라 써있었나요?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18:34 115.xxx.xxx.xxx
그뉵덕후
와 우리는 저래도 잡혀가는데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19:18 116.xxx.xxx.xxx
발을핥고싶어요
우리나라였으면 도망가는 깡패를 쫓아가 찔러 죽였으니 빼박살인죄임
69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23:14 203.xxx.xxx.xxx
원고지망생
도망갔다가 패거리끌고와서 밤에 닦일수도 있는데 무죄임, 정작 조폭은 살인미수라고 형량도 줫같이 조금줄거 뻔히보임
69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52:15
118.xxx.xxx.xxx
지나가던300원
우리나라였으면 도망간다 = 자신이 안전해짐 = 정당한 방위 목적을 초과한 대응 = 유죄 논리 적용으로 알고있음
6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57:13
141.xxx.xxx.xxx
되안긴거빠오
내가 딱 이 말이 하고싶었는데 ㅋㅋ 내 갠적인 생각은 도주후 복수를 다짐하면 칼을 갈수있기 때문에 죽여버려도 무죄임!!! 땅땅땅!!!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59:24
119.xxx.xxx.xxx
쥬다
그리고 개돼지들이 커버쳐줌... 도둑이 들어온건 맞는데 왜 죽을때까지 때린거죳?! 혹은 칼들고 들어왔으면 칼만 뺏으면 되지 왜 전치 6주의 상해를 입힌거죳?! 이러면 의도가 다른거 아닌가욧?!
5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53:18
58.xxx.xxx.xxx
빠따좀맞자
상식이 안통하는 나라는 오히려 중국이 아니라 한국이였던것!
2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55:15
223.xxx.xxx.xxx
아무무
예전에 도망가는 도둑을 빨래걸이? 그걸로 때려서 식물인간만들었는데 그때 징역몇년 구형했다가 집행유예로 판결났잔아... 그거랑은 다른건가? 형아들이 얘기점...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00:50
211.xxx.xxx.xxx
원고지망생
미1친놈들이 하다하다 범죄자 인권을 ㅋㅋㅋㅋ 진짜 자기 가족들 때려죽여도 용서해줄까? 그런 마음가짐도 없이 알량한 동정심 안내세웠으면 좋겠다
3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04:11
118.xxx.xxx.xxx
불타는튀김
팩트는 상대방이 흉기를 들고 있으면 제압해서 흉기를 떨어트리거나 흉기의 상해능력을 무력화 시키는 정도만 법적으로 허용하고있습니다.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05:42
58.xxx.xxx.xxx
올때누가바
제압하고 끝냈어야하는데 20여분간 미친듯이 때린게 문제라고함. 근데 저 집주인이 지나치게 솔직했다고본다. 사실 집안에서 일어난일이고 도둑은 뇌사상태고. 저렇게 자세하게 벨트까지풀어서 휘둘렀다고 구체적으로 진술해야했을까? 나이도어리고 도둑은 의식이없고 이성잃고 때리긴했는데 몇대때렸고 몇분동안 건조대로 머리를 내려쳤다고 겁나서 다 얘기해버린거지..손을 품안에 갖다대기에 흉기가있는줄알았다, 숨가족을 위협하려했다, 나에게들키자 저항했다 등 말을 지어서 했다면 재판과정이 좀 순탄했을까?.. 정당방위도 정당방위지만 음주운전 처벌 좀 강화해라
2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1:15:10
211.xxx.xxx.xxx
아름다운날개
적의를 잃고 도주하는 사람에 무기도 잃었는데 그걸 뺏어서 찔러 죽였으니 과중처벌 3040 땅땅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0:09:44
115.xxx.xxx.xxx
과일향죽창
우리나라는 가택 침입후 가족을 살해한 강도가 눈앞에서 도망치면 쫒아가서 공격하면 안됨. 여기처럼 쫓아가서 죽였으면 오히려 살인죄됨. 범죄자가 먼저이기 때문에....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20:20:12
1.xxx.xxx.xxx
지나가던멀록
원고지망생/ 무죄 아닐걸 칼 뺏고 공격의지 잃고 달아나게 했으면 그것으로 방위행위를 다 한것이고 거기서 추격해서 죽였으니 살인이야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20:58:22
211.xxx.xxx.xxx
열뻗치네
이런 젠장 요즘 웃대에 글쓰시는 분은 여자친구 강간하는 노숙자 과실치사 죄로 옥살이 했는데, 중국은 쫒아가서 죽였다해도 정당방위로 인정해주네 이런거 볼때마다 사회 시스템이 완벽하지는 않다고 생각함.
86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24:20 211.xxx.xxx.xxx
키로로로로로로
완벽했던 적도 없고 완벽해질 리도 없고 완벽할 수도 없음
4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4:22
121.xxx.xxx.xxx
아모직른다
미친 그런일이 있었어요?
2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51:17
218.xxx.xxx.xxx
티모는즐거워
나도 이거보자마자 그분생각남 ㅠ ㅠ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01:33
223.xxx.xxx.xxx
칸초페라리
그러니까.. ㅁ1친놈을 만나서 대응해도 인생쫑이고 안해도 인생쫑임 그냥 살면서 내 인생에 ㅁ1친놈을 안 만나게 해달라고 비는게 다임 헬조선에선
1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35:10
211.xxx.xxx.xxx
vs놀이하는놈
웃긴게 술먹으면 심신미약이라고 감형이잖아 근데 살인이나 강간피해 상황에서 어떻게 평정심을 유지하냐고. 극도로 흥분한 상태가 되서 과잉대응해도 감형이 되야지 그리고 술먹은건 지가 심신미약을 자처한거고 후자는 가해자에게 심신미약을 당한건데 더 감형해야 되는데 똑같이 처벌함 미친법임
1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4:01:28
121.xxx.xxx.xxx
생식저하증후군
무슨 달려라 라는 닉이었던거같은데..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3:53:58
211.xxx.xxx.xxx
생식저하증후군
아 존나뛰는놈 이시구나 직접 찾아봄 ㅋㅋ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3:57:05
211.xxx.xxx.xxx
생식저하증후군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3:59:04
211.xxx.xxx.xxx
서원동삽니다
우리나라 사법부가 중국 보다 못하다니 뭔일이야 썩어 문드러진건 알지만 민주주의 국가가 이러면 안되잖아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08:22
106.xxx.xxx.xxx
EVAIM
재벌 조지는 거랑 탈세 조지는 것도 중국 못 따라감. 물론 독재정당이라서 일사천리가 가능한 것도 있지만 그만큼 법이 인민들이 반발하면 안 될 수준으로 엄격하게 만들어서 그런 것 같고, 우리나라는 민주주의이기는 하나 법이 엘리트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바뀌면서 국민들이 아무리 뭐라고 해도 탁상공론식으로 도덕적 잣대, 인도주의적 관점 등 가해자 위주로 생각밖에 안 해서 전과 20범까지도 돌아다닐 정도로 전혀 피해자(국민)들을 염두하고 만든 법이 아님.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34:50
223.xxx.xxx.xxx
존나뛰는놈
그 새끼 븅신임 ㅋㅋㅋ
2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44:48
211.xxx.xxx.xxx
티모는즐거워
누가 욕해..! 하고 보러왔는데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48:23
223.xxx.xxx.xxx
칸초페라리
존나뛰는놈님 ㅡㅡ 아무리 그래도 븅신이라뇨 존나뛰는놈님한테 사과하세요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5:06:55
211.xxx.xxx.xxx
PIG코
자조적인거봐 ㅋㅋㅋ 존나게 유쾌한 친구야 ㅋ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20:06:56
125.xxx.xxx.xxx
설사가나오는소리
사진..박현영 치어리더였나 맞나아닌가 몰겟넹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19:28:16 1.xxx.xxx.xxx
깡스티온
중화인민공화국 1승!
2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1:43:38 211.xxx.xxx.xxx
낚시왕김양식
우리나라는 칼을 맞지 않은 이상 손으로 칼을잡은 손을 쳐서 떨어뜨리는것 까지가 정당방위가 성립됨 그리고 상대가 폭행을 멈춘 후에 폭행을 하게되면 또 정당방위가 성립안됨
2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1:44:27 61.xxx.xxx.xxx
낚시왕김양식
고로 우리나라였으면 그냥 시민이 살인죄
3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45:19
61.xxx.xxx.xxx
카르나
같이 죽지 않는 이상 일단 살인죄로 걸릴 각ㅋㅋㅋㅋㅋ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51:18
39.xxx.xxx.xxx
펭귄토끼
왜냐하면 정당방위정도가 애매하고 ㅈ 같아야 나랏님들이 무고한시민팰때 자기들안맞거덩 ㅎㅎ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22:05
59.xxx.xxx.xxx
코그모
칼을 피하고 칼잡은손을 쳐서 떨어뜨리는 운동신경과 상대가 나를 찌를지 안찌를지 알아야하는 심리학까지...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06:27
125.xxx.xxx.xxx
솔라휜
결론: 죽든가 감옥 가든가. 둘 중 하나.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29:29
122.xxx.xxx.xxx
야옹한다
이거시 웃긴게. 칼든새끼가 날 찔르지 않은상태에서 내가 때리면 폭력임. 내가죽을지도 모르는데. 그럼 어쩌란 말인가? 찔리란 말인가? 일본도 구식인 부분이 있지만 우리나라는 확실히 이쪽은 구닥다리인듯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40:12
121.xxx.xxx.xxx
배트게이o
ㅇㄷ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1:46:27 59.xxx.xxx.xxx
키킹애스
얼마나 싸움을 잘하면 조폭한테 칼을 뺏냐ㄷ
2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1:47:15 121.xxx.xxx.xxx
카르나
진짜 프로들도 칼 든 놈 만나면 그냥 튀고 보라는데 ㄷㄷ 심지어 조폭인데
2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51:44
39.xxx.xxx.xxx
웃는배트맨
그러고 보니 그렇네 왤케 자연스럽게 생각했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22:22
118.xxx.xxx.xxx
드립은봐가면서쳐라
빼앗아서 찌른게 아니라 저 깡패가 칼질하려다 실수로 떨어뜨린걸 시민이 주워서 찔렀어요. 깡패 칼 떨어뜨린순간 식겁하면서 다시 주우려고 안간힘쓰던데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34:07
223.xxx.xxx.xxx
시뻘건사춘기
ㄴ칼을 실수로 떨어뜨렸다니요?? 무림고수가 장풍 쏜것입니다!!!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5:40:59
121.xxx.xxx.xxx
마이너의반격
움짤보면 범인이 칼을 떨어뜨려서 칼이 도로 저 쪽으로 떽떼구르르 굴러감. 시민과 조폭이 그 칼을 주우러 우다다 가서 시민이 먼저 주움. 그리고 칼로 조폭 쑤심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7:49:37
59.xxx.xxx.xxx
Huii
손등에 탄지신공 쏴서 칼 떨구던데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7:54:05
110.xxx.xxx.xxx
시베리아숲고양이
한국이면 살인죄로 무기징역이였겠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1:49:07 110.xxx.xxx.xxx
   게시물이 3시간 만에 웃긴자료 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작성: 2018-10-10 19:16:36 / 이동: 2018-10-10 21:49:38 / 어시스트: 사과즙을마시는새 )
글이난잡해
사진 개쩐다...공부열심히해서 저런분이랑 결혼해야지!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1:52:05 110.xxx.xxx.xxx
오꿀
응 무리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20:16
175.xxx.xxx.xxx
누텔라
중국이였구나...울나라인줄알고 웬일??? 했는데.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1:53:49 110.xxx.xxx.xxx
대화명신고접수
이건 정당방위를 벗어난 것 같은데? 싸우는 과정에서 죽인거면 몰라도 도망치는 놈을 따라가서 죽이는건 방어가 아니지않나
127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1:55:21 110.xxx.xxx.xxx
묘이샤론미나
한번 털렸다가 칼들고 온놈인데 도망갔다가 총이나 동료들 불러오면 어쩌려고
61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57:30
122.xxx.xxx.xxx
대화명신고접수
동료 불러올게 무서워서 죽였으면 이미 죽은 목숨아냐? 걍 싸워서 이기고 보내주는게 더 안전해 보이는데
53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1:59:49
110.xxx.xxx.xxx
구십구수
담엔 본인만 칼 맞을거 같음?
4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1:04
223.xxx.xxx.xxx
구십구수
뭘 이기고 보내. 이기니까 칼 꺼내온건데. 저렇게 주목 받으면 오히려 손 못댐. 공안이 상댄데
2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1:58
223.xxx.xxx.xxx
대화명신고접수
죽이면 안전해진거임? 이제 진짜 좆된거 아냐?
6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2:02
1.xxx.xxx.xxx
묘이샤론미나
동료불러올게 무서워서 죽였는데 왜 이미 죽은 목숨임? 동료 못부르게 죽인건데 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2:46
122.xxx.xxx.xxx
대화명신고접수
저 사람 무죄방면 된걸 물건너 우리도 아는데? 쟤들 동료가 모를까?
9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3:41
1.xxx.xxx.xxx
빌런맨
걍 죽이는게 시원하니까 더 맘에 드나보지 냅둬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3:51
125.xxx.xxx.xxx
구십구수
뉴스나서 공안이 지켜보는 사건에서 손을 대려는 조폭이 있다고? 걔네가 그런의리 있을거 같아?
3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3:55
223.xxx.xxx.xxx
구십구수
서로 쉬쉬하면 뒤에서 조지면 되는데, 언론에 기사화하는 이유가 정부에서 손대기 시작하면 개짓거리 못하니깐데. 저 사람 건드리면 조직이 사형장 끌려갈걸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5:33
223.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귀여운새
한번 칼쥔 놈한테 정당방위는 무슨..남한테 칼 들이댔으면 지도 찔릴 각오를 해야지. 그래놓고 수틀리니까 튀면서 타임 타임 하면 봐줘야된다고? 콱 삼지창을 꼽아부려야댐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12:06
59.xxx.xxx.xxx
호호극호
우리나라에선 정당방위? 그딴게어딨음 칼을쑤시려고해도 주먹으로패서 칼떨구면 쌍방까지 나오지않을까?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27:19
115.xxx.xxx.xxx
호호극호
근데 솔직히 선빵으로 시비걸고 쫄리니까 칼들고 쑤실라는게 정상인범주는지남.그럼 살려보냈다가 가족알아내서 가족쑤시거나 내가 집가고있는데 뒤에서 쑤실확률이 없다곤못하지.근데 신상털려서 가족이랑 자기랑 같이 뒤지면 뭔상관이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30:25
115.xxx.xxx.xxx
대화명신고접수
미국에 보면 캐슬독트린이라고 해서 굉장히 강력한 정당방위 관련법이 있거든? 너네 집에 누가 들어와 그럼 그 사람은 죽어도 할 말 없음. 이게 문이 열려있어서 실수로 들어와서 아무런 위해를 가하지 않아도 정당방위로 죽일 수 있음. 근데 이렇게 강력한 법 조차 집밖으로 나간 사람을 따라가서 죽이는건 보호 안해줌. 우리 나라가 정당방위 관련법이 약한건 맞는데, 저건 너무 나간거지. 앞으로 일어나지 않을 일을 짐작해서 사람을 죽인건 상대가 조폭이고 공포심을 인정해서 참작이 될 지언정 그걸 정당방위로 하는거면 그게 무슨 법이냐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35:40
1.xxx.xxx.xxx
현대해상화재보험
뭐 이런걸로 또 이러냐 당연히 정당방위라기엔 넘어선건 사실이지... 우리는 그냥 대리 만족 하면 되는거고...
2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36:54
222.xxx.xxx.xxx
아무무
현실적으로 보면 도망가는 상대는 이미 상황종료됐다고 보는 것이고 그래서 더 큰일은 일으키지말라 또는 더이상의 2차 범죄는 안된다 이런거 같은데, 감정적으로 사이다인건 따라가서 죽이는 게 감정적인 쾌감이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04:56
211.xxx.xxx.xxx
아무무
난 솔직히 후자 사이다가 좋긴한데, 그렇다고 저 사람이 나한테서 도망갔다가 복수하려고 칼을 갈면 어떡해? 까진 생각은 안해봤지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06:57
211.xxx.xxx.xxx
아무무
근데 진짜 무감정으로 싸워이김 > 도망보냄 > 복수하러옴 > 내가 당함(죽음) > 복수한놈 징역 20년 > 법의 심판 = 이게 깔끔하긴하지만 너무 냉정한 상황인 건 맞는 것 같아... 우린 로봇이 아니잔아.. 두려움도 있고 복수심도 있고 기분에 따라서 조폭이 복수할지 아니면 쟤보면 도망가야겠다 할지 감정에 따라 모르는 일이니까... 그런 감정까지 계산하면서 판결하는 건 좀 그런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09:28
211.xxx.xxx.xxx
햄보칼수가업어
저건 정당방위가 아니라 또 하나의 살인이라 생각함. 천하의 미국에서도 가정폭력 10년 시달린 여자가 폭력 당한 뒤에 총을 쏴서 죽였는데 징역 몇십년 받음. 그 이유가 상대가 못보는 뒤에서 쐈기 때문에 급박한 상황이 인정되지 않음.
7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10:01
117.xxx.xxx.xxx
아무무
조폭이 다시 복수하러 올지 모른다는 생각에 따라가서 조졌습니다... 이렇게 말했을 때 판사는 이것을 이해해주는 게 맞을까? 아니면 이미 상황이 끝났는데 왜 따라가서 조지냐? 복수는 할지 안할지 모르는 일인데 라고 하면 할말 없는건가... 일반인피의자가 "솔직히 복수를 해서 내가 당하면 그땐 난 이미 죽은건데 그럼 뭔소용입니까? 내가 죽고나면 나에겐 법의 보호도 심판도 의미가 없는데..." 라고 말하는 건 너무 감정호소인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13:04
211.xxx.xxx.xxx
현대해상화재보험
감성호소는 먹히는 상황에선 먹히지 정상 참작이라는게 있자나... 정상참작이 얼마나 되냐 안되냐가 있겠지만 저건 살인임... 단순 1급살인으로 취급받지는 않겠지.. 그게 정상참작 하는거야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3:31:26
222.xxx.xxx.xxx
normal114
난 이런 무조건 살인은 나쁜거야라고 외치는 인권주의자가 아주 싫어 범죄자 양성소거든. 저 뒤진 조폭이 누군지 아냐? 왜 오죽하면 쫓아가서 죽였는데 무죄 받았는지 정확히 알고 있냐? 왜 중국 네티즌들이 공안 비판했는지, 살인자 옹호했는지 전후사정 알고 있냐? 그냥 정신이상자가 칼 휘둘렀는데 빼앗겨서 죽임을 당한 정도로 생각하지? 맞지?
19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00:23
106.xxx.xxx.xxx
대화명신고접수
난 인권주의자가 아님. 조폭새끼 뒤지건 말건 좆도 신경 안씀. 다만 법은 원리 원칙에 따라서 적용돼야 한다고 생각함. 정당방위의 범위를 확실하게 해야지. 죽인게 방어 과정의 연속동작에 의한거면? 인정 정당방위 방어하는 과정에서 죽이고 살리고 따질 여유 없음. 근데 조폭이 빤스런 했음 이건 상황 종료라고 생각함. 여기서 따라가서 죽인다? 이건 살인이라는 의견이고
83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04:09
1.xxx.xxx.xxx
normal114
그러니까 원리원칙을 아주 잘 따라서 사형내린거지. 지역상인들 온갖 협박과 폭력으로 금품갈취하던 전과 4범 징역 약 10년 산 아주 인간 말종 쓰레기 깡패 새끼가 음주 상태로 아주 사소한 시비로 흉기를 휘두르는데 2차례 상해를 입고 다쳐가면서 자기방어하며 결국 쫓아가서 죽이는데 무죄를 받은 이 사건이 원리원칙을 따르지 않았다면 뭐 할 말이 없네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25:01
106.xxx.xxx.xxx
normal114
우리나라처럼 깡패는 술취했으니 주취감경으로 집행유예, 찌른 사람은 살인죄로 감옥행. 참 아름답네.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27:09
106.xxx.xxx.xxx
대화명신고접수
그래서 죽은 놈 평소 행실이 저 사람한테 집행자의 권한을 부여 헀음? 왜 그럼 나가서 나쁜 짓 하는 놈들 다 죽이고 다니지 ㅋㅋ 무정부냐? 뭐 감정적으로 죽어도 싼 놈 뒤진거에 속시원한건 이해하지만 그게 무죄가 되는건 아니지
1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50:30
1.xxx.xxx.xxx
나땅까불깔라
우리나라에서 아쉬운 판결이 많아 감정적으로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듯함. 저 사건이 우리나라에서 여론문제가 없이 벌어진다면 100프로 과잉대응이고 어떤 유능한 변호사도 실형은 못피할듯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1:18:09
39.xxx.xxx.xxx
현대해상화재보험
normal은 ㅄ이냐? 인권주의자가 왜 나와? 평소 깡패짓하는 새끼면 가중처벌 받는거 당연하고 사형을 내려 마땅하지...근데 그걸 일반 시민이 왜 시행해? 법이 행하면 되는거지.. 여기 뒤진놈 불쌍하다는 사람 있냐? 죽인놈 나뿐놈이라는 사람있어? 니가 하는 말은 걍 법이고 뭐고 니가 시원하면 그만이란 소리랑 뭐가 달라? 니가 시원하고 후련한 만큼 여기 글 쓴사람들도 다 시원하거든?
9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2:01:21
222.xxx.xxx.xxx
홍보처장
법은 공공의 이익을 더 중요시하기 때문에 자구행위를 인정해버리면 무정부상태가 되는것임. 님들도 총기자율화된 대한민국을 원하진 않잖아요?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2:15:02
14.xxx.xxx.xxx
타이틀곡
솔직히 속이야 시원한데 대화명 말이 맞지.. 저건 어떻게봐도 정당방위는 아니잖어. 흉기들었다고 죽여도되면 법이 존재하는 이유가없다고 생각함.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2:33:01
121.xxx.xxx.xxx
구십구수
?? 난 이게 정의롭다고, 법리적으로 문제 없다고 말 안함. 그냥 나 였으면 저런 위험한 세끼가 내 목숨 노리고 있다면 기회날때 없애는게 낫다고 생각하는거지. 술먹고 칼 꺼내는 세끼랑 시비털리고 밤에 잘 수는 있겠어?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5:39:28
223.xxx.xxx.xxx
귀여운새
인권 인권 하지만 솔직히 칼든 시점에서 인권 자체를 박탈해버려야 한다고 생각함.미국에서 가택침입하면 쏴죽여도 된다는 것도 가택침입한 놈은 무슨 짓을 할 줄 모르는 놈이라 그런거 아냐? 그런데 폭행한 남자를 뒤에서 쏜건 징역받았다고 하니 미국도 법이 이상한듯. 폭행한 놈이 뭔 짓을 할줄 알고 정면에서 싸워? 폭행한 시점에서 가택침입한 거랑 마찬가지로 이미 정당방위가 성립해야지.인간이 인간 아닌 짓을 시전할때 바로 인권 박탈해버려야 맞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6:22:20
59.xxx.xxx.xxx
타이틀곡
인권을 박탈해도 법이 박탈해야지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0:10:09
121.xxx.xxx.xxx
귀여운새
사람이 박탈해도 된다는게 아니라 법이 이상하다는 말을 하는거.가택침입에 쏴죽여도 되는것도 법이 박탈해주는거잖? 그거랑 마찬가지로 칼 한번 든놈이나 폭행 일삼는 놈은 자동 박탈해줘야 한다는거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21:21
59.xxx.xxx.xxx
현대해상화재보험
그니까 그 생각이 너무 단순한거라는거지... 그럼 칼까지는 인정하고 돌은? 주먹은? 도망가는 사람을 쫓아가서 찔르는거까지 정당방위로 인정하는게 법리적으로 맞다고 보는거니? 감정적으로 맞다고는 누구든 생각할 수 있어.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31:42
220.xxx.xxx.xxx
말할줄아는부랄
내가 자세한 뉴스 내용 봤는데 칼이 뭐 품에 든 작은 칼 아니고 차 트렁크에서 장도 꺼냄.차에 그런게 있는거부터 정상 아님.그리고 그 깡패새끼 차뒤로 도망치는데 시민은 차 트렁크에 또 무슨 무기 꺼낼지 몰라서 그랬다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5:05:17
125.xxx.xxx.xxx
말할줄아는부랄
조폭새끼 총까지 꺼내면 레알 노답임.조폭들 총 있는 중국에선 다들 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5:11:23
123.xxx.xxx.xxx
시뻘건사춘기
중국영화 한번도 못봄?? 대결에서 지면 스스로 실력을 인정하고 형님 아우 하는거??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5:43:34
121.xxx.xxx.xxx
타이틀곡
우리나라법 처벌 약하고 심신미약 ㅇㅈㄹ하는거 병@신같다는거 누가 동의안할까ㅋㅋㅋ 근데 그런 문제가 아니라 쫓아가서 죽인거를 무죄때리는건 문제 있다는거지 ㅇㅇ..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7:56:34
121.xxx.xxx.xxx
아무무
내 생각엔 나라마다 법이 같으면 안되잔아. 중국은 저게 맞는거겠지ᆢ 한국는 아닌거고. 근데 보복에대해서 너무 안일하게 대처하는 게 한국이라서 난 보복방지에 힘을 좀 많이 실어줬으면 좋겠어 그래야 신고하기가 좋지ᆢ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8:01:30
175.xxx.xxx.xxx
타이틀곡
저거 공안얘기 나오는걸로봐서 여론 뜨거워지고 일커지니깐 걍 법 무시하고 무죄준거일걸?? 애초에 제대로된 재판과정에서 쫓아가서 죽인사람을 무죄때리는 나라는 없지않을까.... 다른 예로 자기 가족 죽인놈 죽여도 무죄는 안주잖아.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8:06:49
121.xxx.xxx.xxx
또하니
아. 이 사건. 몇 주 전에 있었고, 중국에서도 꽤나 재미있는 사건으로 여러 패러디 요소가 나옴. 글쓴이도 요약 잘해주셨는데 몇 가지 디테일이 달라서.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01:11 182.xxx.xxx.xxx
또하니
1. 처음에 시비를 붙은 건 도로에 있는 자전거 도로에서 자전거 탄 아저씨가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음. 2. 차를 탄 조폭들이 우회전하려는데 아저씨가 안비켜줌. 3. 차에서 한 놈이 내려서 아저씨랑 시비붙음. 차에서 여자 하나가 내려서 아저씨 자전거 들고 보도에 올려두고 마무리 되는 듯 했음. 4. 갑자기 차에서 빡빡이 하나가 내려서 아저씨한테 덤빔. 아저씨가 맞음. 주변에서 말림. 5. 그렇게 실랑이를 하다가 갑자기 빡빡이가 차에 가서 쌍칼을 들고 옴. 무슨 사시미나 그런 게 아니고 쌍칼임.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3:23
182.xxx.xxx.xxx
또하니
5. 빡빡이가 칼을 휘둘러 자전거 아저씨가 다침. 이마가 찢어지고 바지도 찢어짐. 주변에서 어떻게든 말려보려고 했는데 안됨. 6. 빡빡이가 만취상태였음. 그래서 칼을 휘두르다가 하나 놓침. 7. 그때 맞고 있던 아저씨가 그 칼을 주워 휘두름. 빡빡이도 저항하다가 결국 도망감. 아저씨 도망가는 상대에게 칼을 휘두름. 베임. 8. 빡빡이 결국 과다출혈로 사망.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5:13
182.xxx.xxx.xxx
또하니
9. 출동한 경찰이 일단 체포함. 그런데 CCTV를 보니 먼저 칼을 휘두른 것도 죽은 빡빡이임. 게다가 빡빡이는 전과가 많은 조폭임. 그리고 CCTV가 인터넷에 떠돌고 방송도 타고 하면서 졸지에 자전거 아저씨가 영웅시됨. 10. 중국에는 일단 살인이 나면 거의 유죄 때린다고 봐도 된다고 함. 그런데 이 사건은 일단 대중과 여론의 지지를 얻고 있었음. 11. 재판부가 무죄 선고. 이게 좀 놀라운 일인데, 지금까지 이런 살인 사건에 무죄가 된 사례가 고작 6%밖에 안된다고 함. 12. 이번 일이 알려지면서 인터넷에는 여러 패러디 장면을 많이 내보냄. 같은 상황, 비슷한 사람이 패러디한 영상 같은 것도 꽤됨. 왜냐. 죽은 조폭이 평소에 SNS에다 조직원들이랑 엄청나게 허세 스러운 사진과 영상을 자주 올린 것 같음. 그래서 사람들이 좀 더 조롱하는 듯 함.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0 22:08:42
182.xxx.xxx.xxx
댕댕이커엽다
다 읽어보니 체제유지에 악영향 끼칠까봐 무죄 때렸다는 느낌이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1:31:18
223.xxx.xxx.xxx
BugsMusic
뭐? 쫓아가서 죽였는데 무죄라고? 판사가 그렇게 판결을 내렸을리가 없는데? 하고 봤더니 막줄에 "공안" 보고 끄덕
25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02:34 220.xxx.xxx.xxx
길가다자빠진
아 중국이잖어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17:41 211.xxx.xxx.xxx
유키호남편
내 아무리 중국이 싫어도 이런건 진짜 싫어할 수가 없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25:08 119.xxx.xxx.xxx
무엄한
와 시바 칼 든 사람을 이기다니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29:03 112.xxx.xxx.xxx
드립은봐가면서쳐라
깡패새끼 sns에 사진올리면서 가오만 잡는 가오충이였는데 임자만나서 뒤짐 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32:19 223.xxx.xxx.xxx
A마추어
헬조선 : 살려보내고 경찰 신고-->무시-->보복위협당함--->무시--->보복당함. 죽임--->과잉진압--->살인죄로 감옥살이.
1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35:54 2.xxx.xxx.xxx
시가마시쪄
그것도 고작해야 십년 살면 나오겠지 ㅋㅋ 참 살기좋은 나라야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0:40:01
1.xxx.xxx.xxx
TOPCODING
근데 이거 이미 조폭이 쓰러지고 행동을 할수없는 상태에서 계속 때린건데 이건 과실치사가 맞는거 아닌가요 ?
22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49:34 58.xxx.xxx.xxx
메르스격정인형
남한테 죽을일 생겨도 님도 침착할라나
4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9:03:26
175.xxx.xxx.xxx
슬기o
이거 영상보면 조폭 도망가는데도 끝까지 쫓아가서 칼로 찔러죽이는데... 내가 볼땐 정당방위의 범위를 한참 벗어남
112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2:53:17 165.xxx.xxx.xxx
나호님다이스키
이야 지옥불반도가 버러지 국가에 졌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3:03:57 218.xxx.xxx.xxx
폴리애나
근데 우린 기본적으로 치안이 좋으니 어쩔수없음 세상 공짜는 없음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0 23:29:22 110.xxx.xxx.xxx
뉴비아님
무림인이냐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07:59:58 1.xxx.xxx.xxx
오나나하바나
공릉동 살인사건 검색해봐. 정당방위 인정 받는데 2년 걸림.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09:14:43 218.xxx.xxx.xxx
STARFUSKS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0:16:01 218.xxx.xxx.xxx
size21
우리나라도 정당방위 요건을 약화시켜야 함. 도둑이 들었는데 그 도둑 잡아서 때려서 나중에 사망했음. 실제로는 죽어도 아무할말이 없는데 우리나라에선 과도하게 때렸다. 그래서 정당방위를 인정하지 않고 상해치사로 기소함 결국은 집행유예로 풀려나긴 했으나 그게 어떻게 상해치사로 봐야 할 사건이냐. 논란의 여지도 없는 사건인데 대한민국의 법은 이상함 집에 누워 있는데 도둑이 들었는데 그것을 가만 보고 있어야 해? 상대방이 칼을 들고 내 집에 들어왔으면 맨몸으로 싸우거나 도망가라는 소리야. 숙련된 경찰관들도 칼 들면 도망가드라. 우리나라는 법체계가 엉망이다.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2:18:27 220.xxx.xxx.xxx
너만없으면
그건 좀 적절한 판결이었음 피해자가 사고 자주 치는 놈이라 집유상태였나 그랬을 거임 판결보단 쿨병걸린 나였으면충이 극혐이었지 도둑이 다시돌아와서 보복하면 어쩌려고 도둑이 들었는데 이성적일 수 있는 사람이 몇이라고 나였으면~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08:07
60.xxx.xxx.xxx
너만없으면
기사를 못 찾겠는데 그 일 이후에 비슷한 건으로 강도가 흉기들고 집에 들어와서 집주인 10여분간 폭행하고 애구배트로 반격했는데 강도가 다쳐서 형사재판받은 사건도 있었음 그거조차 쉴드치는 놈들이 있길래 할말을 잃었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10:27
60.xxx.xxx.xxx
명예로운죽음
난 그냥 이런 생각이 드는게 애초에 칼을 들고 덤벼들거나 집에 물건 훔치러 오지 않았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인데 지가 만들어놓고 결과를 못받아들이면 성인이 맞나 싶음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3:26:30 14.xxx.xxx.xxx
도라에몽1호
중국이 시민의식이 바닥이지만 공산주의 체제의 결속력을 키우고 국민감시를 위해 법치국가의 이미지도 필요했기에 아이러니하지만 법학관련해서는 전세계에서 중간정도는 된다고 들었음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3:37:00 223.xxx.xxx.xxx
휴머니즘18
아니 쫒아가서 경찰 오기전까지 잡아놓는 것도 아니고 잡아 죽이는게 정상? 자신을 흉기로 위협하는거야 때려잡는거 많이 다치게하는건 당연 정당방위지만 싸울 의지도 없는 깡패를 궂이 쫒아가 죽인다는건 애바지! 어제 노숙자가 여친 강간한거랑 케이스가 다르자녀!
1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3:47:34 39.xxx.xxx.xxx
한국어못해요
공 릉 동 살 인 사 건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3:53:17 1.xxx.xxx.xxx
DBJ화학
글쎄 싸움과정중에 죽였으면 정당방위인데 도망가는놈 굳이 쫓아가서 죽인거면 정당방위는 아닌거 같은데... 넷상이라 모자라거나 사이다, 과격한거 좋아하는 얘들이 많아서 그런가 저런거 보고도 정당방위라는 얘들 꽤 많구나...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3:58:01 115.xxx.xxx.xxx
나는친구가없다o
칼들고 남을 죽이려한 사람은 죽어도 싸지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14:17:29
117.xxx.xxx.xxx
띠울석갈비
졌으면 죽었어.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21:33:23
110.xxx.xxx.xxx
그저왜사냐건
무죄라길래 아니 왠일로 사이다냐 햇더니 이거슨 김빠진 사이다 엿구만 ...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4:01:39 172.xxx.xxx.xxx
너만없으면
중국까지마라 이건 한국이 부끄러운 수준이구만
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4:03:28 60.xxx.xxx.xxx
나는친구가없다o
와 중국조차 무죄때렸는데 헬반도였다면 당연 시민 감옥갔겠지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4:17:02 117.xxx.xxx.xxx
윤열이
중국이잘한게 아니라 한국사법부가 썩을데로 썩은거임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4:26:18 117.xxx.xxx.xxx
진짜그럴껴
하...중국이 부럽긴 살다 처음이네 ㅋㅋㅋㅋㅋㅋ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4:46:49 203.xxx.xxx.xxx
꽃망울율
왠일로 올바른 판결인가 했더니 중국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4:58:08 118.xxx.xxx.xxx
갠자
그래서 짤 누구?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5:40:32 106.xxx.xxx.xxx
바람의검심l
한국인줄 알았네예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7:38:46 106.xxx.xxx.xxx
따라큐
우리나라 정당방위는 이상한게 보복이라는 가능성을 아예 배제하고 있는것 같음. 그냥 도망만 가서 다 끝나면 그게 유토피아지 대한민국이냐. 윗대가리들이 내부고발자 같은 분들한테 보복범죄를 너무 많이 저질러서 둔감해진건가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18:27:05 223.xxx.xxx.xxx
띠울석갈비
그러면 저기서 못도망가게 아킬레스건만 끊어놓고 경찰 인계시키면 정당방위 ㅇㅈ?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21:31:14 110.xxx.xxx.xxx
왕마니
그나저나 짤방 누군가요 하앍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11 21:46:21 211.xxx.xxx.xxx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총장공지] ① 남에게 한 것은 반드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제발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성적인 답글을 달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답글을 달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녜요...
③ 분란야기성 글이나 나쁜 글을 보더라도 절대 답글로 반응하지 마시고 신고 버튼으로 조용히 신고만 부탁 드립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