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독일에서 히틀러 분장하고 돌아다니기.jpg
작성자 건전한빌런
번호 822417 출처 퍼온자료 추천 1835 반대 0 조회수 91,386
작성시간 2018-10-04 23:50:19 이동시간 2018-10-05 02:37:30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본 저작물은 창작자료가 아닌 외부 자료입니다.

해당 컨텐츠의 출처는 http://m.ruliweb.com/av/board/300143/read/39378261 입니다.


페이크 다큐 촬영 중

히틀러 분장한채로 시민들 반응을 촬영했는데

처음에는 히틀러분장이구나하고 웃고 즐거워했는데

갈수록 진심으로 히틀러를 그리워하는 분위기가 감지되며

제작진이 독일의 극우화의 진행을 우려했다고 함

그런데 극우화가 현재는 훨씬 심해졌다고 함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답글마당(221)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뚜방뚜방셔틀드론
요즘 전 세계적 극우화를 보고 있노라면, 영화 빅쇼트 감독이 천재라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난민들이 하는 범법 행위에 대한 방어기제로 나오고 있는 민족주의는 이해가 전혀 안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그 외의 것들은 참... 빅쇼트 영화 끝부분에 나오는 대산데요. “감시 감독 책임을 지지 않은 국가기관과 서로 결탁한 1%의 그들 때문에 세계경제는 무너졌습니다. 미국에서만 수백만이 집을 잃었고 직장을 잃었으며, 아마 세계적으로는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고통을 받았을 겁니다. 그래서 그들은 처벌을 받았을까요? 아무도 처벌 받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고통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사람들은 다른 곳을 향해 분노를 표출 할 것 입니다. 늘 그래왔듯 이민자, 소수민족.... 그들을 향해 소리 칠 것입니다. 저놈들이 우리 일자리를 뺐고 있다. 저놈들을 모두 추방하자! 하고 말이죠” [52]
512 1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10-05
[02:28]

117.xxx.xxx.xxx
답글
베스트2
간지가하늘을찌른다
어차피 가짜인거 알고 유머로 넘기는거 아니었을까. 나도 김일성, 김정은 분장하고 다니는 애들 보면 웃고 즐길거 같은데 [16]
127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10-05
[02:39]

211.xxx.xxx.xxx
까리하나
위안부 겁탈한 일본 군인을 코스프레한 새끼라면 웃고 즐기진 못하겠죠
459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2:50
211.xxx.xxx.xxx
답글
베스트3
웃대사서
처음에는 이거 보고 웃는 것처럼 그냥 재미인 줄 알았는데 [7]
403 1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10-04
[23:56]

1.xxx.xxx.xxx
답글
베스트4
욕만하는사람
사람들은 평화 속에서 전쟁을 그리워하고 전쟁 속에서 평화를 그리워한다 [5]
209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10-05
[02:38]

1.xxx.xxx.xxx
길쭉이보리과자
내가 생각하는 독일의 반응은 이게 아닌데... 충격적이다.
61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4 23:53:07 14.xxx.xxx.xxx
아랗사
김정은 코스프레하고다니면 사진찍고이거랑똑같은거아니냐?
2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52:00
59.xxx.xxx.xxx
empkgw
독일이 진심으로 전쟁범죄 사과한걸로 아는거 아니지? 지금도 약소국, 약소민족에 대한 피해는 철저히 무시하고 있음.
6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13:13
126.xxx.xxx.xxx
할짓없는닝겐
하켄크로이츠는 질색하면서 히틀러는 반기는 거 무엇...
3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4:09:32
58.xxx.xxx.xxx
살구왕
독일은 일본이랑 다른 줄 알았더니 꼭 그런 것은 아니라는걸 알게됨.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0:55:01
110.xxx.xxx.xxx
정라면
상셔하게 알고싶어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2:17:26
211.xxx.xxx.xxx
이러려고온거아닌데
우리나라도 박통분장하면 고개숙일 사람들 많을텐데?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9:59:53
223.xxx.xxx.xxx
홍이자너
경제쪽은 잘 이끌었다는 이유하나로 사상 최악의 살인마를 저렇게......
27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4 23:54:14 222.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체육샘
뭐야 어디서 많이 본 스토리인데 헬조선에서 경제를 살렸다는 이유하나로 사상최악의 독재가를 저렇게..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01:20:19
175.xxx.xxx.xxx
퍼렁스
경제도 뉴딜 정책 따라한다고 군수산업 몰빵한거 아니냐? 그러다가 철강 수입 힘들어지고 수요 창출하러 폴란드 침공한거고. 경제정책도 좀.. 그 당시 시각으로는 어떨지 모르겠다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5:03:49
222.xxx.xxx.xxx
밭갈인
페이크 다큐 촬영중?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4 23:55:19 210.xxx.xxx.xxx
웃대사서
처음에는 이거 보고 웃는 것처럼 그냥 재미인 줄 알았는데
403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4 23:56:04 1.xxx.xxx.xxx
너거집돌돌이
안경벗고봐서 그런지 기사아저씨도 꼭 문재인 대통령같이 보인다.?
9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05:57
14.xxx.xxx.xxx
normal114
히틀러 분장은 맞아죽어도 할 말 없는 거 아니냐?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7:29:25
106.xxx.xxx.xxx
하고싶은거하고살자
버스아저씨 거울에 비친 표정 웃는거 우연이겠지?? 절묘하구만 ㅋㅋㅋ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0:05:15
1.xxx.xxx.xxx
나는친구가없다o
.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40:17
117.xxx.xxx.xxx
Kaelu
이게 바로 한반도 운전자론인가요?
1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36:35
211.xxx.xxx.xxx
치킨사줄게
ㄴ이런 고급드립좋아 ㅋㅋㅋ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39:15
223.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너거집돌돌이
전두환이 광주 돌아다니면 머가리 부서짐. 경상도 사는 언니가 광주가서 택시 안에서 성씨 물어봐서 '전씨에요~' 이러니까 갑분싸했다던데.. 박정희 분장하고 구미가는 격 아닐까..
1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9:45:55
106.xxx.xxx.xxx
구덱2
지금 난민들이 하는짓보면 우익화가 더 가속화 됬을지도...
4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0:18:15 121.xxx.xxx.xxx
단호박소설가
헤이! 쉐임 온 유! 할줄 알았는데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0:25:35 175.xxx.xxx.xxx
미술학원
자료 초반엔 그냥 코스프레정도로 반응하고 재밋어하는수준아닌가? 싶었는데 히틀러 보호하고 멱살잡고 눕히는거 진짜냐..? 진짜로 반기고 있단 말야???
70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27:31 124.xxx.xxx.xxx
로카구카
히틀러를 보호하는게 아니라 그냥 히틀러 분장한 사람을 보호하는거 아님? 뇌가 있는 사람이라면 저게 진짜 히틀러가 아닌거 쯤은 알잖아. 저런 분장했다고 가서 패고 그러면 우리도 결국 수준 낮아지는거지
86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1:52
183.xxx.xxx.xxx
미술학원
저사람이 진짜가 아닌거야 알지.. 근데 저사람이 왜 저런 분장을 했는지는 생각해보겟지.. 저 분장을 한 의미가 찬양을 하는 의미인지 아닐지.. 굳이 싫어하는사람 따라하는 사람이 있을까? 보통 코스프레라면 팬이 우상의 의상이나 모습을 따라하는게 코스프렌데.. 우리나라에서도 욱일기 같은 전범기를 실제로 전쟁당시에 달고다녔던 깃발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모습이라도 따라하는걸 금기시하잖아 그거랑 비슷한거 아님?
5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5:44
124.xxx.xxx.xxx
미술학원
오해의 소지가있을것같아서 더 달자면 전쟁 당시 달던 전범기를 그대로 보존했다가 들고나왔다는 뜻이아니라 다시 새로 그려서 들고다니는것도 문제가된단 뜻임
2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6:38
124.xxx.xxx.xxx
미술학원
아무튼 저사람을 가서 패진 않겟지만 저 자료속 검은 자켓 남자가 어떻게 행동했는지는 편집이 됫을지도 모르니 모르겟지만 저 자료만보면 히틀러 분장 왜했냐고 묻고만 있고 그걸 바닥에 눕히면서 까지 보호하고 심지어 예우를 갖추고있는게 말이 안되는거지
2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8:14
124.xxx.xxx.xxx
로카구카
나도 전범기나 나치 코스프레 하고 다니는 사람보면 당연히 혀를 차지. 근데 딱 그 선에서 끝나야지, 가서 때리고 하는건 선을 넘은거라고 생각함.
21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9:18
183.xxx.xxx.xxx
로카구카
내가 하고 싶었던 말은 저기서 말리는 행동이 히틀러라는 존재여서 보호하는게 아니라, 검은자캣 입은애가 현실구분 못하고 행동해서 저지하는 장면이 아닐까를 말하고 싶었음. 님의 의견이랑은 다 동의함 ㅎㅎ
9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50:53
183.xxx.xxx.xxx
미술학원
아.. 뭐 그거야 그렇지 괜히 실제로 히틀러를 찬양하는 사람이 있다하더라도 그런놈 하나때문에 폭력범이 될순없는거니까 ㅇㅇ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54:35
124.xxx.xxx.xxx
헬조선보이
우리가 이명박 박근혜 분장을 한 사람을 패지 않는거 처럼? ㅋㅋㅋㅋ그럴게듣고보니공감가네 ㅋㅋㅋ박근혜를패야지 분장한사람을 팰필요는없지 ㅋㅋ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4:16:48
125.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살구왕
나였으면 히틀러 분장한놈 쳐맞아도 걍 내버려둔다. 왜 저딴 놈을 보호해주냐 지가 맞을짓 하고 돌아다니는 건데. 흥분해서 공격성을 보인 사람이 유태인일수도 있고 독일 내에 나치정권에 피해를 본 유가족이 아예 없을수도 없는데 저걸 유머로 삼아달라고 쳐 입고 돌아다니면 나는 폭행하지 않을 지라도 누군가 폭행한다면 걍 냅둔다 뒤지게 맞아야 저런짓 다신 안하지 ㅋ
1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1:17:30
110.xxx.xxx.xxx
프리즘전도사
히틀러 연기하는 배우인가? 생각하지 점마가 히틀러를 추앙하는 놈이구나!하겠어?
2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2:13:27
203.xxx.xxx.xxx
미술학원
너가 그렇게생각안한다고 다른사람도 그럴거라고 생각좀 하지마라...우리나라에서 일제강점기 일본순사 코스프레가 금기시되고 십몇년전에 광복절날 기모노입엇던 덕후들이 왜욕먹엇겟냐... 히틀러분장햇으면 왜 입엇는지 의심할수도 잇는거지...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02:33
223.xxx.xxx.xxx
프리즘전도사
너가 그렇게 생각한다고 다른사람도 그렇게 생각할거라 생각하지마 저 영화나 소설원작을 봤다면 배우로 생각할수도 있구나 생각들거다
2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28:05
39.xxx.xxx.xxx
프리즘전도사
물론 일반적으로는 저러고 싶을까 하겠지 근데 저걸 보고나니깐 배우인가?하는 생각도 드네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30:58
110.xxx.xxx.xxx
미술학원
말같은소리를해라ㅋㅋㅋ의심할수도잇지 라고 햇지 무조건 의심해야한다고 안함.. 의심안하고 배우라고 생각하겟지 라고 일반화 한거너임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05:22
223.xxx.xxx.xxx
미술학원
난 의심 안한다고해서 이상한사람이라고 한적없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08:30
223.xxx.xxx.xxx
프리즘전도사
나도 이상한사람이라고 한적은 없는데?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14:42
121.xxx.xxx.xxx
프리즘전도사
아 그래 그렇게 생각 들수도 있겠네 아라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16:47
121.xxx.xxx.xxx
미술학원
말만안햇지 일반화 하잖음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16:50
223.xxx.xxx.xxx
미술학원
ㅇㅇ 그래 둘다그럴수잇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17:19
223.xxx.xxx.xxx
로카구카
않이.. 우리 박근혜 탄핵시위때 비폭력 했던 사람들 맞음?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22:45
175.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뚜방뚜방셔틀드론
요즘 전 세계적 극우화를 보고 있노라면, 영화 빅쇼트 감독이 천재라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난민들이 하는 범법 행위에 대한 방어기제로 나오고 있는 민족주의는 이해가 전혀 안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그 외의 것들은 참... 빅쇼트 영화 끝부분에 나오는 대산데요. “감시 감독 책임을 지지 않은 국가기관과 서로 결탁한 1%의 그들 때문에 세계경제는 무너졌습니다. 미국에서만 수백만이 집을 잃었고 직장을 잃었으며, 아마 세계적으로는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고통을 받았을 겁니다. 그래서 그들은 처벌을 받았을까요? 아무도 처벌 받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고통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사람들은 다른 곳을 향해 분노를 표출 할 것 입니다. 늘 그래왔듯 이민자, 소수민족.... 그들을 향해 소리 칠 것입니다. 저놈들이 우리 일자리를 뺐고 있다. 저놈들을 모두 추방하자! 하고 말이죠”
512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28:31 117.xxx.xxx.xxx
쌍중단
근데 뭐 우리나라도 하는꼬라지보면 똑같은데 세계를 볼필요가있나.
2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6:10:48
61.xxx.xxx.xxx
싸다구맞을용기
그런 난민들 소수 이민족들도 자기 고향을 떠나는 과정이 얼마나 괴로웠을까. 아랍 문제만 보더라도 미국, 러시아라는 슈퍼파워들의 대리전 양상이고 아프리카야 프랑스의 아프리카 셀만 보더라도 각이 나오는 문제인데 말이야. 결국 거대 권력 앞에서는 쫄면서 그 화풀이를 자기 보다 못한 상대에게 전가시키는 군중들의 찌질함과 자기들의 탐욕으로 일을 저질로놓고 책임의식은 제로에 가까운 거대권력들의 야비함이 합쳐진게 지금 현 정세가 아닌가 싶다.
2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7:00:55
211.xxx.xxx.xxx
욺욺
한국난민 문제 웃긴게 실질 난민범죄율은 0%에 수렴함. 교도소가는거면 몰라도 문제치면 다 잃고 쫒겨날판에 범죄를 저지를까? 거기에 +기독교들이 이슬람이라고 빼액하는게 겹쳐서 난민혐오국가 처럼 되버림. 세계적으로 경제성장기에 가장발전했던 나라들은 이민자들을 수용하면서 그들이 제공하는 노동력들을 잘 이용했지 쇄국정책의 성공사례는 0임. 애초에 난민과 자국민이 같은일로 싸우는게 문제임. 정상적인 국가라면 외국인노동자 수용량만큼 경찰,행정,비자관리국등 업무가 늘어나서 자국민의 생활지수가 높아지는게 정상임. 외국인노동자는 저가노동력으로 생산력에 득이되고. 근데 한국은 최저임금으로 외국인과 자국민이 싸우지...이거 엄청큰문제임.
7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56:47
39.xxx.xxx.xxx
욺욺
민족주의는 필요하다고봄. 내가 외국갔을때 외국인 70%인 국가를 가봄.(아랍) 외국인이 다수이기에 자국민의 긍지와 정통성이 중요함. 자국민대다수를 공무원 및 행정력 치안으로 돌리고 나머지 노동업무를 외국인에게 일임함. 그러니까 국민 누구나 공무원이 될수있어서 사업주는 저가노동력을 사용가능해서 다들 안락하게 살고있음. 석유때문 아니냐고하는데 아님. 외국인은 비자세를 매주 갱신해야하고 그나라에서 사업하려면 자국인을 꼭 껴야함. 그러니 그 비자관리직과 경찰, 행정력을 자국민으로 채우니 공무원일자리가 널널한거지. 우리나라도 가능. 예시로 고용인 2명을 두는 사업자에 최저임금 월200준다치면 그것을 외국인은 최저임금 따로해서 월 100선을 주고 자국인 300만이상 관리직 외국인 3명당 1인 필수하면 3명을 고용할 600만원으로 4명의 인력을 사용가능하고 자국민은 관리직으로써 질좋은 업무가 가능함 .
4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04:23
39.xxx.xxx.xxx
HoyM
그렇게 외국인들이 투표권을 갖게되고, 투표로 나라가 먹히게 되는데..
10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24:58
121.xxx.xxx.xxx
욺욺
비자란 말 자체가 투표권이 없다는건데요...이민도 여성아니면 거의 불가능에 가깝구 해도 투표권안줘요 20년인가 15년까지.
4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52:37
39.xxx.xxx.xxx
HoyM
그들이 다수가 되면 투표권 주장할거라는 말입니다. 안들어주면? 단체로 파업해서 경제 마비시켜버리는거죠 뭐.
14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53:47
121.xxx.xxx.xxx
HoyM
그리고 이미 우리나라는 영주권 취득 3년 이상된 외국인에게 지방선거 투표권 보장하고 있고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01:00
121.xxx.xxx.xxx
HoyM
이번 정부에서 개헌할때 헌법상 기본권의 주체를 국민에서 사람으로 바꾸면 외국인 투표권 부여에 대한 명분이 강화되겠죠.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03:31
121.xxx.xxx.xxx
욺욺
제가 가본곳이 외국인이 70%인나라이며 그동네는 대다수가 외국인 노동자입니다. 투표권 사례는 전세계 0입니다. 파업이 쉬운일인줄아시나본데... 외국인이 체류비를 감당하면서 할바엔 자국돌아가는 여행비가 더싸겠네요. 외국 은 인권침해건으로 인권단체가 붙어서 파업 한적있고 단 한국은 전세계에서 몇안되는 외국인 파업사례가 있긴합니다.. 임금체불항목으로요...ㅎ 투표권파업이요?ㅋㅋ
4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13:40
39.xxx.xxx.xxx
HoyM
이상주의잔가, 아랍권 국가에서 귀화한 외국인이 정치권력 잡은 케이스 있음?? 아니면 PC들이 설치면 표현의 자유로 허용해줌?? 우리나라랑 상황이 다른걸 감안해야지. 그리고 이미 우리나라는 외국인도 특정조건 충족하면 투표권 있다니까 뭔소리야.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31:30
121.xxx.xxx.xxx
욺욺
그리고 그건 한국정부가 잘못가고있는거죠? 전 처음부터 외국인 수용하고 관리 정책을 강화하면된다. 그럼 그 노동력으로 자국민이 살기좋아진다고 하는데 님은 외국인 인권을 말하시잖아요? 애초에 외국인은 금전이 목적이라 님이 말하는 투표권엔 관심없어요. 애초에 토픽사항이 달라요. 님이 말하는건 외국인 추방정책하고 쇄국인가 본데 그런짓하는나라 전세계 그 어디에도 없어요. 하물며 미국도 정당한절차거친 외국인 노동자는 수용합니다. 그동안 마음대로 오고가며 일했던 불체자를 정리한거지 님이말하는 쇄국급 추방정책아님요.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32:44
39.xxx.xxx.xxx
HoyM
아니지. 내가 말하는건 PC들이 설쳐대는 우리나라 상황에서 외국인 노동자가 들어오면 자국민이 지배계층이 되고, 외국인은 노동자계층이 돼서 자국민이 편해질거라는 이상적인 생각을 부정하는거야. 계층 나눠서 차별하는걸 PC들이 가만히 보고있지 않을거니까.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42:47
121.xxx.xxx.xxx
욺욺
외국인 노동자의 목적은 자국에서 30벌거 60버는건데 님은 한국의 200만정도 약 1프로도 안되는 외국인 노동자가 우리의 투표권을 가져가서 국가전복할거다! 우리의 일자리를 가져간다.! 라고 하시는데 첫댓이랑 똑같지않나요? 필리핀인이 한국와서 한국시민권을 얻으면 한국인으로 살고싶죠. 비슷하게 한국인인 저는 미국시민권 주면 전 미국인으로 살면서 미국 이득 생각하는게 대다수 라고생각합니다만?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45:14
39.xxx.xxx.xxx
욺욺
계층차별이요? 그걸로 난리날거였으면 재벌이나 비리 부정부패, 유전무죄 라는 말이 이 나라에서 없었겠죠? 물론 님 생각도 이해는 합니다 그리고 그 근본은 정부의 대다수 기관이 자기할일을 못하니까 신뢰를 못주니까 자국민이 정부기관을 못 믿고 또한 그렇게 행동하는게 근본적인 문제같네요. 다만 제 생각은 경험으로부터 가장 국민에게 합당하고 정부를 보았고 국민과 정부가 서로 믿으니까 외국인 70프로를 동력으로 국민모두가 잘사는 경우가 있다. 그 경우엔 이렇더라 하는거구요. 생각하시는 외국인 탄압이나 무시 그런거 그 나라는 없었습니다. 그 나라 설명에 crime free 즉 무범죄 국가에요...살인나면 뉴스 1면임;;심지어 1년전이 났던 살인도 필리핀인끼리 죽인거...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56:49
39.xxx.xxx.xxx
HoyM
구체적으로 외국인 노동자 70%라고 예시든것에 대한 부정인데 왤케 극단주의자로 몰아가려고 하지?? PC임?? 그리고 외국인 노동자가 임금을 본국으로 송금하면 어떤 이득이 있는거지??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9:00:39
121.xxx.xxx.xxx
HoyM
유전무죄, 정경유착에 대한 비난이 계층차별에 대해 난리치는건데 ㅋㅋㅋㅋㅋ 정경유착에 순응했으면 난리치지않았겠지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9:03:55
121.xxx.xxx.xxx
욺욺
자꾸 당연한걸 물어보시는데...외국인노동자를 쓰면 이득인건 상식이죠..님이우려하는 외국인으로 인한 국부유출은 사업주가 노동자를 써서 자본잠식이면 일어나는겁니다...많이쳐줘서 60벌어서 60송금 걱정하는거보다 주식시장 외국인 벌어가시는거 보시면 나라망하는줄 아실듯... 60노동자로 만든물건 외국에 500에 팔아서 400 넘게 버는생각 하는게 맞지 않나요...? 외국인 70%은 과다한 예시라쳐도 미국은 15%이네여...한국은 1%미만(물론 불체 제외) 한국의 15배네요. 미국망할듯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9:22:17
39.xxx.xxx.xxx
고기고기괴기
미국이랑 한국이랑 비교 하는게 맞나 싶네 군사 경제 모두를 앞서가는 나라는 손실이 있다고 해도 그걸 채우는게 우리처럼 힘들진 않을텐데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9:44:42
211.xxx.xxx.xxx
Havana
말문막히면 님~~임? 이러는거 정말 싫다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1:50:11
39.xxx.xxx.xxx
빅나인씨티
ㅇㄷ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3:11:27
39.xxx.xxx.xxx
HoyM
그렇게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보다 외국인 근로자를 70%까지 받아 생산성 좋아져서 미국보다 잘사는 나라가 어딘가요??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도 어서 70%까지 외국인 노동자 받아서 생산성을 올려야할텐데요.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01:17:39
121.xxx.xxx.xxx
어쿠루브
이게 당시 독일국가사회주의당이 내세웠던 지론이었지요 ㅜㅜ 유대인들이 우리의 돈과 일자리를 모두 빼앗았다!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01:54:43
175.xxx.xxx.xxx
쌍중단
캬 지금 외노자까지 혐오하시는분은 해외에서 한국인이 백인에게 살해당해도 외노자라 당했으니 당할만했다면서 인정하시겠죠? 설마 그건 안된다고 하면 내로남불이랑 뭐가다르죠?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02:15:00
61.xxx.xxx.xxx
HoyM
어휴 답답하다, 현실적으로 악용되는 국내 정치, 사회적인 문제해결없이 외국인 노동자 받으면 안된다는걸 외국인 노동자 혐오하는것처럼 몰아가네 ㅋㅋ 귀화한것도 아닌 외국인 영주권자에게 투표권 주는것은 다들 찬성하시나보죠??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1:50:58
121.xxx.xxx.xxx
쌍중단
캬 자기는 pc임? 하고 조져버릴려고 해도되고 남은 외노자 혐오하냐고 말하면 모함이죠? 그쵸?ㅋㅋㅋ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1:54:18
58.xxx.xxx.xxx
HoyM
http://m.humoruniv.com/board/read.html?table=pds&st=subject&sk=%BF%DC%B1%B9%C0%CE&searchday=1year&pg=0&number=822261 우리나라 국민은 병원비 모자라서 죽더라도, 치료 받을 목적으로 온 외국인 노동자는 국민세금으로 치료해줘야 하나보죠??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1:58:06
121.xxx.xxx.xxx
쌍중단
박사학위 근로자의 경우 외국인 근로자 비중이 26%에 달해 외국인 전문인력 비중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미국 근로자 중 대졸 이상 외국인 근로자 비율은 1995년 11.2%에서 2000년에는 14.8%, 2005년에는 17.6%로 점차 늘고 있다. 외국인 고급 인력은 미국 경제 발전과 세수를 통한 정부 재정 확충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문보기: http://m.hani.co.kr/arti/society/schooling/289501.html#cb#csidx4fd1a2b04f5d542b8961e52b7647dfe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1:58:39
58.xxx.xxx.xxx
쌍중단
ㅋㅋㅋㅋㅋ 님 그 덧글로 외노자가 잘못이다~ 이말이야 하고 싶은거 같은데 시스템이 문제지 그걸 이용하는 외노자가 문제임? 국민보험을 사용하면 그걸 못하게 방법을 찾아야지 외노자가 이용하니까 이용하는놈이 잘못이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00:31
58.xxx.xxx.xxx
쌍중단
미쿡에서는 외노자 긍정적 효과가 있는데 이건 어캐생각함?^^ 아 저분들은 박사 이상이자나 할거면 말하지마세요 박사이상은 외국인이 외국인이 아니게 된다는건 아니겠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02:20
58.xxx.xxx.xxx
HoyM
미국은 외국인에게 투표권 주지않고 의료보험 체계도 악용 가능한 체계가 아니죠.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미국의 의료비용은 매우 비싸거든요. 이제야 말이 좀 통하네요. 그러니까 우리나라 현재 시스템 수정없이받는데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겁니다.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05:56
121.xxx.xxx.xxx
쌍중단
캬 논리에 머가리 탁치고 부랄탁탁치고 갑니다. 외노자가 한국에 엄연히 있는 시스템을 이용했으니까 시스템을 개선하는거보다 외노자부터 내쫒자!!! ㅎㅎ 그렇구나 국민보험이 외노자에 적용되는게 외노자 때문이구나 국민보험 시스템의 문제가 아니었구나. 외노자한테 지방선거 가능하게 한것도 법의 문제고 입법으로 해결을 봐야지 "지방선거 하는 외노자있는거보면 문제있어 외노자 문제지!"ㅋㅋㅋㅋㅋㅋㅋ 캬 논리 갑이십니다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08:48
58.xxx.xxx.xxx
쌍중단
개소리하지마세요 님 덧글 다 읽었는데 어디하나 시스템을 개선해야한다 이런 덧글 1도 안적고 다 외노자탓임^^ 이러고 있다가 이제서야???? 외노자 받는것도 애초에 따지고 보면 돈아끼려고 사람부려쳐먹으려고 들여오는건데? 노예도 아프면 주인이 챙겨주는데 돈 적게주고 부려먹으려고 받아들이기 시작한 외노자가 시스템 이용한다고 내보내? 잘못됬어? 이게 뭔ㅋ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13:30
58.xxx.xxx.xxx
HoyM
외국인 노동자 내쫓고 싶으신가보죠?? 전 단지 귀화하지도 않은 외국인에게 투표권을 주거나 의료보험 시스템이 악용되는 현 상황에서 외국인 노동자가 70%가 되는 상황을 우려했을 뿐인데, 평소에 그런생각 많이 하시나봅니다.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15:31
121.xxx.xxx.xxx
쌍중단
그리고 pc pc라는데 뭔 외노자에 pc로 프레임짜려고 발악하시는데 외노자를 들인것도 싼 인건비로 부려먹을 사람 필요해서 사회가 들인거고 치료해주는것도 사회가 치료해주는건데 뭔 pc요?ㅋㅋㅋㅋㅋㅋㅋ 캬 편하다 지금 PC충들이 여기저기 똥뿌리니까 외노자도 PC충 탓하면 되네. 근데 그거아심? 김무성이 외노자 더 받아야한다고 그랬던거? 엌ㅋㅋ 알고보니 김무성이 보수계의 피시충이었던거임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16:30
58.xxx.xxx.xxx
HoyM
그렇게 이해하셨다니 제가 말주변이 부족했나보네요. 최초 쓴 댓글도 다수의 외국인 노동자에게 투표권이 주어지는 상황을 가정하고 쓴거거든요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18:17
121.xxx.xxx.xxx
쌍중단
ㅋㅋㅋㅋ내쫒고 싶은건 님이겠죠. 님 윗댓글들 잘살펴보세요~ 나처럼 시스템 개선해야 한다고 쓴글이 없는데요~ 가져오시면 되겠네. "투표권 안주면 투표권달라고 파업할것이다." 이게 혐오표현이 아니면 무슨표현이죠?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20:34
58.xxx.xxx.xxx
쌍중단
그래서 파업할거란 근거는? 경제 파탄낼거란 근거는? 아니 그전에 외노자가 파업하면 경제가 파탄날거란 근거는? 아니 무슨 자기세상에 갇혀사시는 분이세요? 외노자가 200만인데 얘네 파업해서 경제파탄날 나라면 우리 밑에 국가들도 다 망국인가봄? 애초에 님 생각이 시스템 개선이 필요할거면 그딴 ㅈ같은 혐오표현보다 시스템적인 문제점을 지적해야죠. 똥을 손가락질하고 사실 내 의도는 비료를 손가락질한거다. 라고 하면 뭔 개쌉소리세요??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22:55
58.xxx.xxx.xxx
쌍중단
가정은 무슨 가정과 생활 가르치시나. 가정을 할거면 그에 대한 근거를 가지고 뒷받침해야지. 그것도 없이 네네 내 생각이 맞아 나반대해? 너 PC임? 해놓으시고 외노자 혐오하냐니까 그건 발작하듯 반응하세요 왜? 그건 기분나쁘고 PC충으로 몰아세우면 그사람은 기분 좋겠어요? 그쵸? 사랑과전쟁 애청자시겠다 ㅎㅎ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24:57
58.xxx.xxx.xxx
HoyM
혐오표현이 아니라 민주주의 국가에서 외국인 근로자가 70%가 되었을때 발생 가능한 상황을 가정한겁니다. 왕정이나, 전제주의체계에선 힘들지만 민주주의에선 가능하거든요. 그 말 밑에 달아둔 사진처럼 주권이 국민이 아니라 사람으로 바뀌면 더욱 그렇고요.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29:48
121.xxx.xxx.xxx
쌍중단
70%내용은 그 이후로 나왔는데 뭔 소리하세요?ㅋㅋㅋㅋㅋㅋ 캬 이분 즐거운 분이네 나의 논리를 위해 앞뒤도 바꿀 수 있는분인가봄?? 그리고 까놓고 얘기해서 외국인이 전체 인구수의 70%가 되는 나라면 왕정이어도 망하고 독재국가여도 망해요~ 뭔 민주주의만 70%면 망하는거처럼 얘기하시네 ㅋ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32:35
58.xxx.xxx.xxx
쌍중단
걍 혐오하시면 혐오하신다 얘기하시면 되는걸 왤케 아니라고 방어하려다가 논리도 앞뒤가 안맞고 어버버거리면서 그 뒤에 나온 얘기를 앞으로 땡기고 그러세요? 아니라고요? 아니면 그 혐오성 발언에 대해서 구라없이 가감없이 해명하시면되죠 그쵸? 것도 아니면 인정하거나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34:18
58.xxx.xxx.xxx
HoyM
제가 처음 쓴 댓글 바로 위 댓글 보세요. 요약해서 본인이 갔던 국가가 외국인 노동자가 70%인데 자국민은 지배계층, 외국인은 피지배계층이라 자국민이 편하게 산다는 외국인 차별적이며 이상적인 생각을 가진 댓글이 있고, 그에 대해 우리나라 현실적인 시스템을 생각해보고 좀 아니다 싶어서 댓글을 달았는데 표현이 매끄럽지 못했네요.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41:30
121.xxx.xxx.xxx
쌍중단
그래서 그나라 먹혔대요?ㅋㅋㅋㅋ 걍 혐오를 하고싶어서 난리나서 덧글다신거같은데? 애초에 개선이 필요해서 였으면 "우리나라는 시스템 개선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다"라는 논리로 했어야죠. 그동안 계속 혐오논리로 나오다가 제댓글 나오니까 갑자기 논조가 변하셨는데 내내 외노자탓하다가 이제와서?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2:52:39
58.xxx.xxx.xxx
HoyM
처음부터 우리나라가 외국인 노동자에게 투표권을 주는 상황에서 외국인 노동자가 70% 된 상황만 생각하고 글을 썼는데, 제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게 부족했습니다. 저도 외국인 노동자 70%쓰면서 생산성 좋고범죄가 없는 crime free, 우리나라보다 치안이 좋은 나라가 어딘지 궁금하네요.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3:04:23
121.xxx.xxx.xxx
쌍중단
아니 애초에 70%이상이면서 그딴 나라가 있다고 해도 치안이 문제임? 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네 끝까지 외국인 혐오하시는거봐. 외국은요 외노자가 많기 전에도 치안은 ㅈ도 없었어요. 외국인 노동자가 사고치니까 유럽 치안이 급나빠진거같아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3:08:14
61.xxx.xxx.xxx
HoyM
인간이 사회를 구성하면서부터 갈등이 생겼고, 범죄는 언제나 존재했죠. 이건 인간혐오라고 말하실건가요?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3:21:27
110.xxx.xxx.xxx
쌍중단
. 저도 외국인 노동자 70%쓰면서 생산성 좋고범죄가 없는 이딴식의 덧글을 적고 인간혐오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던 개가 웃어요 님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3:25:00
61.xxx.xxx.xxx
고기고기괴기
알람 뜨니까 쪽지로 싸워주라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3:25:39
211.xxx.xxx.xxx
HoyM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갈등이 늘어나게되고 범죄가 증가할 확률이 높습니다. 문화적 차이도 갈등의 원인중 하나이기때문에 이런점을 고려한겁니다.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3:41:14
110.xxx.xxx.xxx
HoyM
고기님 죄송합니다. 이제 그만 달게요ㅜㅜ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3:42:20
110.xxx.xxx.xxx
쌍중단
긍까 아저씨 그러면 거기에 외노자라하면안되지 ㅋㅋㅋ그래놓고 외노자라 콕짚어놓고 나 외노자혐오아니에요 하면 말이됨? ㅋㅋㅋ 개웃긴 아저씨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3:48:09
61.xxx.xxx.xxx
McCree
흑우화인거같은데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32:09 175.xxx.xxx.xxx
   게시물이 3시간 만에 웃긴자료 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작성: 2018-10-04 23:50:19 / 이동: 2018-10-05 02:37:30 / 어시스트: 휘성v )
휘성v
어시♥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37:35 211.xxx.xxx.xxx
욕만하는사람
사람들은 평화 속에서 전쟁을 그리워하고 전쟁 속에서 평화를 그리워한다
20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38:05 1.xxx.xxx.xxx
기타치는박그네
엥?? 전쟁을 그리워한다구요?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0:54:21
106.xxx.xxx.xxx
직지신체요절단
마지 백수때는 일 하고싶어 죽겠는데 막상 취직하니 일 때려치고 싶어 죽겠는것 처럼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0:55:01
58.xxx.xxx.xxx
TOPCODING
????????전쟁을 그리워한다고요????????????????????????????????????????????????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1:23:14
58.xxx.xxx.xxx
직지신체요절단
일본만 봐도 알 수 있음 제국주의에 향수느끼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 정상적인 나라였으면 전후 일왕이 존재 했으면 안됨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00:24:37
58.xxx.xxx.xxx
저기쯤
삶이 힘드니까 전쟁에대한 인식이 좋아지는거임 근데 뭐 겪어본적도는 세대가 뭘알겠냐만은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01:05:25
223.xxx.xxx.xxx
이챠밍
이거보면 스톡홀롬신드롬 생각나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38:17 122.xxx.xxx.xxx
간지가하늘을찌른다
어차피 가짜인거 알고 유머로 넘기는거 아니었을까. 나도 김일성, 김정은 분장하고 다니는 애들 보면 웃고 즐길거 같은데
12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39:02 211.xxx.xxx.xxx
까리하나
위안부 겁탈한 일본 군인을 코스프레한 새끼라면 웃고 즐기진 못하겠죠
459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2:50
211.xxx.xxx.xxx
간지가하늘을찌른다
옴모나 그렇네. 김정은하고 다른 느낌이넹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7:31
211.xxx.xxx.xxx
까리하나
뭐 조금 비유가 이상하긴한데 구체적으로 하면 위안부 겁탈한 일본 군인을 코스프레한 일본새끼가 일본시내 돌아다니는데 일본여자들이 동경의 눈빛으로보고 일본 아재들이 존경하듯이 대해주는걸 우리가 그 꼬라지를 보고있는건데요 다만 일본이면 이해가가는데 그동안 해온 꼬라지가 병과신이라...독일은 그동안 나치척살도하고 과거역사 반성을 세계적으로 공표하면서 해서 좀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제 인식을 완전히 바꾸는 자료네요
4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29:05
211.xxx.xxx.xxx
공산당원
일본군은 저런 스타성없이 그냥 이름모를 범죄자니깐 머리밀고 도조히데키 코스프레했다는게 좀더 정확한 예겠지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32:20
175.xxx.xxx.xxx
소리에민감한캥거루
박정희 정도로 봐야되는거 아님? 일본군이라니ㅋㅋ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7:48:02
175.xxx.xxx.xxx
공산당원
박정희랑은 좀 급이 다르지.
1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8:06:16
175.xxx.xxx.xxx
간지가하늘을찌른다
박정희 분장하고 다니면 오히려 젊은이들은 유며로 넘길거 같은데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8:39:48
175.xxx.xxx.xxx
살구왕
히틀러 시대 독일 나치 군대가 했던 짓 이미지 구글링 해보면 그냥 유머로 넘기기에는 힘듬. 사람이 한짓이 아라고 하기 너무 잔인한데 그 일을 범했던 나라에서 그 상징인 히틀러를 분장해서 유머로 봐달라고하면 피해 받은 유가족들은 피꺼솟할듯.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0:53:01
110.xxx.xxx.xxx
힐러는벼슬이야
일본놈들은 저거 이상이지 야스쿠니 신사참배 하는꼴을 봐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5:01:54
183.xxx.xxx.xxx
갈굼주는놈
전두환 코스프레하고 광주가보셈. 맞아뒤질듯
2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16:09
211.xxx.xxx.xxx
플라워마스터
토끼프사님 비유가 잘못됐네. 국민들은 히틀러 좋아했어요. Maus 보시라. 종전후 유대인이 자기 고향으로 돌아가니까 "히틀러가 니들은 다 쳐죽인줄 알았는데?" 하며 욕먹는 장면 있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02:37
211.xxx.xxx.xxx
퍼렁스
비유가 이상한데? 박정희 분장으로 비교하는게 그나마 비슷할듯? 우리나라에서 일본 순사 코스프레랑 비슷하려면 히틀러 분장으로 폴란드 가야함
1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44:29
110.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IceQueen
제작진이 바로옆에서 극우의 진행화를 느꼈다는데 말 다했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1:43:33
117.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쿠링쿠리
뭐 현자를 직접보는게 신기하니깐 웃을수도 있지 ㅋㅋㅋ 위안부 망언했던 아베를 직접보니깐 많이 찍어갔던데 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3:48:17
220.xxx.xxx.xxx
쿠링쿠리
그럼 여기찍는 한국인들은 아베가 좋아서 찍는거밖에 안되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3:49:05
220.xxx.xxx.xxx
쿠링쿠리
그건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 다른듯.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3:50:00
220.xxx.xxx.xxx
가슴매니아
역사공부 안시키나....
0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39:59 124.xxx.xxx.xxx
무덤지기z
이제 좀 평화롭게 먹고살만해졌다 이거냐?;;;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41:39 210.xxx.xxx.xxx
파란고삐리
광주에서 전두환 분장하고 돌아다니는것 쯤 될 듯?
134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44:10 78.xxx.xxx.xxx
청청루
그거랑은 다르지. 전범국이 독일. 즉 가해자가 쟤들이잖아. 러시아나 유태인지방 가서 히틀러 코스해야 이 댓하고 맞지
2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4:27:35
222.xxx.xxx.xxx
할말다하는놈
비유가 너무안맞는다 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4:42:21
223.xxx.xxx.xxx
아다제왕
문제는 분장할필요가없이 그개색기가 아직살아있다는것 ㅅㅂ...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59:49
58.xxx.xxx.xxx
파란고삐리
굳이 러시아/폴란드까지 안 가도 독일에서 나치/히틀러는 그 도상만으로도 극단으로 문제가 되고 있었기에 저 pd도 취재결과에 경악한거 아니겠나, 광주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결과가 없지도 않을 것 같아 쓴것이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7:56:00
78.xxx.xxx.xxx
ROCK덕후
ㄴㄴ 저상황 비유 하려면 박정희로 가야지 히틀러때 독일 최전성기중 하나였으니까 실제로 우리나라 보면 도덕성 결여된 박정희 빠들도 상당하잖음? 전두환은 락페스티벌 열리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01:20:20
222.xxx.xxx.xxx
피방알바일세
검은 자켓 남성분께 경례 ㅠㅠㅠㅠㅠ
3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44:30 211.xxx.xxx.xxx
너만없으면
나라와 나라간의 일은 오직 힘의 논리지 독일 반성해서가 아님 강대국 주변에 둘러쌓인 독일이 미안하다고 안하고 버티겠냐 우리가 일본한테 큰소리치려면 중국처럼 힘을 가져야됌
1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44:46 60.xxx.xxx.xxx
mtyj
독일도 만만한 애들한텐 사과 안했음 ㄹㅇ
2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47:06
39.xxx.xxx.xxx
소설지은이
근데 일본은 왜 중국한테 사과안하지?? 미국 믿는건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0:12:27
61.xxx.xxx.xxx
mtyj
사과 안해도 딱히 별일 없어서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3:47:05
39.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0chain
만화나 게임 쪽은 중국이 반발하면 바로 깨갱함 우리나라가 반발하면 걍 무시하고. 시장 크기 차이, 나라 힘 차이가 이럼
1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32:39
61.xxx.xxx.xxx
rkgnl99
독일이 사과하고 반성하는 모습 안 보였으면 EU에서 지금과 같은 위치가 될 수 있었을까? 지금은 사실상 유럽의 맹주인데...// 반대로 일본은 중국이나 한국에 털 끝만치도 미안해할 필요가 없었음 일본은 미국 덕분에 잘 살게 됐고, 한국 전쟁도 사실 한국으로 돈 번게 아니라 미국한테 돈 번거라... 다 필요에 의해 사과의 필요성도 생기는 것.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37:47
211.xxx.xxx.xxx
mtyj
분장한 사람을 치려고 한 남자는 나쁜 사람 맞는데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46:23 39.xxx.xxx.xxx
눈팅4년만에가입
이건 내 개인적인 생각인데 우리는 욱일기에 민감한만큼 하켄크로이츠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그럴 필요가 있을까 생각해 유럽애들은 욱일기에 관심도 없는듯하고 뜻을 알아도 패션의 하나로 생각하는듯한데 그건 일본이 직접 유렵에 피해준게 적어서 그럴수 있어 우리는 나치문양에 예민할 필요가 있을까 냉정하게 말하면 독일은 우리나라에 피해준것도 없잖아 근데 우리는 예민하게 반응해줄 필요 있을까 이건 욕먹을 각오하고 쓴 내 생각이야 반대 댓글은 언제든 환영해
27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47:06 121.xxx.xxx.xxx
눈팅4년만에가입
오히려 독일이 유럽을 공격하는 뻘짓해주고 일본이 진주만 건드린것 때문에 미국이 참전해서 우리의 독립이 앞당겨 졌다고 생각하거든
1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2:50:34
121.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까리하나
흠... a가 b를 그냥 ㅈ나게 패서 b가 팔다리 내장 다터졌습니다. 병원에가서 검사하고 진료중에 어머나세상에! b가 암에 걸린거에요 덕분에 b는 암을 빨리 발견해서 치료할수있었어요 그렇다면 a는 b를 때린게 결과적으론 잘된 행동인것인데 우리사회는 a에게 상을 주지않고 죄를 물어 깜빵처넣는 사회에서 살고있어요.
1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10:44
211.xxx.xxx.xxx
까리하나
눈팅님 말씀 공감은해요 저희도 똑같이하면 유럽애들 저희랑 똑같은 기분 느끼겠죠 하지만 좀더 현명하게 대처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무지해서 쓰고 사과하는 사람들도있고 알면서 계속 쓰는 사람도 있으니까 역사의 사실을 계속 알리면서 우리는 평화롭게 하고있는거죠뭐 똑같이해주면 속은 시원하고 좋겠죠 하지만 거기서 오는 수많은 오해와 사건 그리고 서로 싸우고 그러면서 서로 나쁜인식많이 쌓이며 감정의 골은 깊어만질거에요 저희가 현명하게 대처하고있다고 봅니다. 물론 알면서도 계속 쓰는 새끼들만 있다면 저도 똑같은 방법을 쓰고싶긴함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19:34
211.xxx.xxx.xxx
까리하나
솔까 1:1 다이다이면 개또라이새낀 나도 똑같이 개또라이짓으로 되갚아줘도 된다고 저도 생각하는데 이건 나라대 나라 급이다보니까...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31:09
211.xxx.xxx.xxx
트와이스미나
그래서 의견이 한국 입장에선 독일은 잘한짓이다. 이거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8:13:22
180.xxx.xxx.xxx
살구왕
아무래도 현대에 일어난 일이다 보니까 사진 등으로 독일 나치가 저절렀던 끔찍한 인종 대학살을 간접적으로나마 체감 가능하지 않았냐. 우리나라 손해 볼거 없으니 별거 아닌게 아니라 너무 반인륜적인 집단의 상징이었잖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1:07:45
110.xxx.xxx.xxx
김고마
Er ist wieder da 라는 책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있을거에염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2:58:06 117.xxx.xxx.xxx
진짜한심하다
우리나라도 민주당이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헛발질 계속해서 정권 놓치면 그 표들이 한국당으로 안가고 신보수당인 파시즘성격의 정당으로 간다는 예측도 나옴.
1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05:26 120.xxx.xxx.xxx
캐피탈리즘o호
자위일본당한테 표가 갈바에 민족주의 내세우는 극우파시정당한테 표주는게 나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3:46:32
117.xxx.xxx.xxx
size21
독일이 왜 저런지 알아 ? 통독 이후에 경제적 혼란 동서독의 일자리 차이 자기들 사회 통합도 힘든데 이슬람 난민 똬 떼강간 똬 부르카 똬 샤리아 법 샤리아 경찰 이건 뭐 나같아도 저것들 청소하는 정당에 한 표주겠다 우리나라 통일 되었는데 갑자기 몽골이나 파키스탄 애들이 와서 강력범죄 저지르고 일자리 다툼 벌어지면 가만 있겠어 이슬람 난민 만 안받았으면 저렇게 되지 않아
19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09:06 220.xxx.xxx.xxx
갈굼주는놈
그니까 우리랑 비유하면 통일해서 사회나 경제가 가뜩이나 불안정한 상태인데 통일 추진했던 진보정부는 또 진보랍시고 난민 불러들여서 치안이고 뭐고 씹좇같아져있는 상태. 이때 자유한국당이 난민 다 조지겠다고 나섬. 그 후 자유한국당 지지율 상승. 박정희, 전두환 재평가 되면서 각하가 그립습니다~ ㅇㅈㄹ하게 된다는거잖아.. 근데 소름돋는게 가능한 시나리오네 ㅆㅂ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0:33:59
211.xxx.xxx.xxx
예쁜말만해요
근데 이거 웃을일이 아닌게 우리 불과 1년 2년전까지만해도 태극기부대 박사모가 방정희 추앙하며 거리 점령 했었음. 지금도 구미나 TK 이쪽은 여전함.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11:49 221.xxx.xxx.xxx
홍삼즙
이거 김정은정도가 아니라 전범기 두르고 일제 순사복, 일제 군복입고 돌아다니는 꼴인데? 달려드는것도 문제 있지만 저렇게 호의적으로 반응해주는게 더 문제있어 보이는데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18:44 121.xxx.xxx.xxx
홍삼즙
아니지 좀 다르네 우리 입장에선 일제가 침략국이니까 당연히 안좋게 보는거고 이건 일본에서 일제 분장했는데 저런상황인거잖아? 머야 더 그지같은거잖아? 칵 퉤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22:15
121.xxx.xxx.xxx
VS빌런
독일마저 극우화하다니 국가원수가 국가는 사랑하지읺는다 가족을 시랑한다 라고 말할정도로 극우화를 혐오하던 국가가 저렇게 되다니 충격이다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18:47 183.xxx.xxx.xxx
생쇼크탈춤
우리나라로 치면 이토 히로부미나 이완용 분장하고 다니는 것같은 느낌 아닐까?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25:33 221.xxx.xxx.xxx
대약진
나의 투쟁한번 읽어봐.. 히틀러가 또라이인건 맞지만 히틀러 뽑은건 독일국민 대다수고, 결혼식이나 가족행사할때 히틀러사상이 가득찬 나의투쟁을 주고받고 할정도로 대중화된 책이였음. 그 안에는 유대인 혐오 아리아인우월주의 다 기록되어있는데 결국 모든 책임은 히틀러한테 씌우고 입닦고있는거지.. 일본도 지금 비슷하지? 다만 역사교육과 정치인의 양심차이만 있을뿐
1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40:29 110.xxx.xxx.xxx
허위사실유포자
ㄹㅇ 애초에 유럽전역의 유대주의나 베르사유 조약 등이 히틀러를 만든 것.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5:34:27
180.xxx.xxx.xxx
허위사실유포자
아 반유대주의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5:35:38
180.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갈굼주는놈
ㅇㅇ 나도 법관련 교양에서 교수님이 나의투쟁 언급함. 히틀러는 독재자란 말을 제일 싫어함. 무솔리니도 독재자라고 깠음. 왜냐면 이새끼는 법치주의자라 독일 법학자들말은 ㅈㄴ 잘들음. 이새끼가 유대인 학살하기 위해 법 만들려는데 야당이 반대하니까 직접 민중앞에서 연설하고 지지 받아냈음. 히틀러가 한 일 전부 덕국놈들 지지 받아서 한거였는데 ㅆㅂ 이제와서 선진국 코스프렠ㅋㅋ 그리고 일본도 러일전쟁 퇴각하려니까 민중들이 전쟁 계속하라고 부추기고, 조선인이 우물에 독탔다고 유언비어 퍼뜨려서 조선인학살하던 새끼들도 민중이었엌ㅋㅋ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0:40:38
211.xxx.xxx.xxx
어쿠루브
아이러니는 히틀러 자체가 말년에는 나의 투쟁이라는 책을 부끄러워해서 지인들한테는 읽지 말 것을 부탁했다고 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01:55:46
175.xxx.xxx.xxx
블츠의그랩
하도 나치시대 영화가 많이 나와서 그런지 저런거 보면 그냥 배우일꺼라는 생각이 먼저 남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48:50 211.xxx.xxx.xxx
왓치맨희
독일이 뭐 대단한 역사의식을 가져서 사과한게 아니라 걍 사과하는게 지네가 살아남는데 유리하니까 사과했을 뿐임
2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50:26 221.xxx.xxx.xxx
공산당원
ㅇㅇ 맞음. 이웃국가가 세계 넘버 파이브 안에 오가는 얘들인데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8:08:23
175.xxx.xxx.xxx
쥬르셀루
나도 누가 박정희 코스프레하고다니고 뒤에 카메라따라다니면 걍 잼잇어서 쳐다볼거가튼데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50:39 218.xxx.xxx.xxx
별이되어빛나리
우리나라로 치면 일제 순사 분장이 아니라 김정은 분장한거 정도 아님? 일제 순사 분장이랑 동급으로 보기엔 히틀러가 유대인이랑 슬라브계를 학살했지 자국민인 독일인을 학살하진 않았잖아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3:51:16 210.xxx.xxx.xxx
별이되어빛나리
독일에서 나치분장=일본에서 순사분장이고 우리나라에서 순사분장=러시아,폴란드에서 나치 분장이랑 같다고 생각함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3:58:16
210.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로카구카
읽다보니 웃기네. 제압한거면 제압이지, 무참히 제압은 또 뭐냐 ㅋㅋㅋ. 그럼 히틀러 분장한 사람 패는 동안 잘한다 잘한다 해야함?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4:08:00 183.xxx.xxx.xxx
얼식이
저거가지고 진심으로 히틀러를 그리워한다고 주장하는 건 너무 나갔고 다들 프랭크라고 생각해서 유쾌하게 넘어가준 거 같은데. 오히려 시민의식 낮은나라에서 저런거 하면 집단린치 당하거나 진짜 위험한 상황 연출되겠지.
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4:13:56 1.xxx.xxx.xxx
로미오준
욕먹을거 알지만 히틀러 분장한 사람 주위로 나치경비병이나 SS친위대 대여섯만 더 붙여줬더라면 레알 개간지였을거같아...
37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4:46:25 117.xxx.xxx.xxx
패션왕마네킹
욕먹을거 같으면 생각만 하세요;;;
1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7:46:24
219.xxx.xxx.xxx
QBle
독일 자체에서는 저런 분장해도 그냥 '코스프레하는구나' 생각하고 말지 않을까? 프랑스에서 저러고 다니면 얻어맞겠지만, 유럽의 많은 국가들이 극우화되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나치를 그리워한다는건 비약인듯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5:12:35 69.xxx.xxx.xxx
공산당원
경의를 담은것같은 목례하는 사람들도 있어서 문제인거. 사진처럼.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08:09:43
175.xxx.xxx.xxx
즈즈즈자자
지금처럼 북한하고 관계가 좋지않았을 때 미국에서도 김정은 코스프레 하고 다니면 사람들 다 웃는 영상 봤엇음 괜히 저런걸로 또 독일은 사실 어쩌네 저쩌네 하면서 과몰입 하지마셈 ㅋㅋ 히틀러나 김정은 같은 인물들은 서양에서 비꼬기 위해서 캐릭터화시키고 여러 미디어에 나왔는지라 저런걸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음 그냥 일종의 쇼라고 생각하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5:15:05 58.xxx.xxx.xxx
MoonLight♡
쿨타임 끝나가는건가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5:22:36 110.xxx.xxx.xxx
흑화한흑형
굳이 비유하자면 우리나라에선 이완용이나 박정희 코스프레 정도가 아닐까. 자기나라 역사의 치부를 가져온 거니까. 장난으로 넘길 순 있다고 봄. 박정희 코스프레하면 오히려 박정희를 찬양하는 그 분들이 더 오열할 듯. 어떻게 위대한 그 분을 코스프레할 수 있냐면서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6:53:38 125.xxx.xxx.xxx
Cuboid
다큐아님. 소설기반의 영화임
1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7:01:54 121.xxx.xxx.xxx
이러려고온거아닌데
다 가짜라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0:00:37
223.xxx.xxx.xxx
Cuboid
ㅇㅇ 소설내에선 사람들이 히틀러닮은 개념찬 배우정도로 봄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0:03:18
121.xxx.xxx.xxx
니사랑내곁에
나치경례하면 바로 끌려가는데. 분장은 괜찮아?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8:16:36 116.xxx.xxx.xxx
이나영좋아해
웃대가 기타 커뮤에서 가끔 동화속세상 친구들이 있더라ㅋ 독일은 일본과 다르게 양심적이고 과거의 잘못에 대한 반성을 하는 민족이기에 지금도 피해국에게 사죄하고있는 어쩌고... 물론 ㅈ본과는 다른건 확실하지만 독일도 계산기 두드리고 자국에 최고이득이 사죄,반성이니까.. 마찬가지로 일본도 계산기두드리고 사죄해도 이득이 덜하다 싶으니 저러는거고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8:20:42 118.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청와대일진
룩 후즈 백이란 영화에용
1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9:07:27 203.xxx.xxx.xxx
콩둘기
다큐 아니야 풍자 영화라고 ㅋ
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9:20:44 203.xxx.xxx.xxx
현암정타쿠미
뭐...사실 세계는 우리가 생각하는것만큼 정의롭고 공평하진않음 철저하게 이해관계에 의해흘러가는것이지... 이상향을 추구하기엔 인간은 너무나도 이기적이기때문에 ...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9:21:41 110.xxx.xxx.xxx
발아현미
그동안 받아들인 이슬람난민 때문 아닐까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09:28:16 211.xxx.xxx.xxx
중립자
우리나라에서, 박정희 분장하고 돌아다니는 것이랑 같은 수준임 제네들한테는, 반대로 히틀러 복장하고, 이스라엘이나 슬라브 사는 마을에 들어가면 ㅋㅋㅋㅋ 진짜 겁나 쳐 맞을 수도 있을 듯,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15:43:21 59.xxx.xxx.xxx
혼모노쿰척
근데 독일에서 극우화는 히틀러를 그리워하는거고 일본에서 극우화는 제국주의를 그리워하는거같은데 그럼 우리나라에서 극우화가 일어나면 어떤걸 그리워하는거임??? 그리고 애초에 극우화라는게 뭐야????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16:10:35 175.xxx.xxx.xxx
유로트럭
극우화 자체가 어떤 굵직한 시대를 빗대어보는 경우도 있지만 극우화란게 국수주의 즉 무조건'우리나라'만을 위한 정치사상임.. 우리나라나 일본은 변질되고 썩어버려 이것이 굉장히 이질감 드는 단어가 됐지만 사실 극우성향 자체는 국가와 국민만을 굳건히 지켜내고 강성하게 크는 스타일임.. 세계사에 크게 관여하지 않고 우리나란 우리끼리만 살꺼다!란 거임 ㅎㅎ 미국의 정치학에서 가장 온건한 우파 사상을 잘 배울수 있음 하지만 이걸 한국으로 들고오면 변질된 썩어버린 우파들과 함께하는거지..친일파와 군부독재자 찬양하고 서민 등골 빼먹기만을 생각하는 병1신집단이랑 말이지.. 그래서 한국 정치학은 배워도 쓸모가 없어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6:28:44
117.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캐피탈리즘o호
정확히 얘기하면 우리나라의 극우화는 박정희라 볼수 없음 우리나라에 네쇼널리즘 극우정당이 나타났던 적이 없거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23:49:13
117.xxx.xxx.xxx
재밌는심리학
헐..뚜드려 맞을줄 알았는데 오히려 좋아하네..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16:38:13 121.xxx.xxx.xxx
눈깔괴물
실제히틀러도 아니고 ㅋㅋㅋ 할로윈때명동에 김정은 코스한사람이랑 사진찍고 하는게 우리나라가 적화되는건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17:33:24 211.xxx.xxx.xxx
아리아사장님
페이크다큐면 내용도 구라아니야?
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17:43:20 119.xxx.xxx.xxx
wowersdh
조만간 3차대전 터질거 같다. 조만간이 ㄹㅇ 2~30년 안에 진짜 선진국 개도국 동 서 할거없이 온통 우경화임.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17:55:53 121.xxx.xxx.xxx
북부의왕
이거 페이크 다큐아냐?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18:00:19 112.xxx.xxx.xxx
북부의왕
내가 알기로는 이거 페이크 다큐로 알고있는데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5 18:02:16
112.xxx.xxx.xxx
벨브
이거 영화일껄 그가 돌아왔다 인가 재미없음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18:57:29 49.xxx.xxx.xxx
선인장주스
울나라에서 김정은 코스프레하고 다니는거랑 비슷하지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5 23:59:11 211.xxx.xxx.xxx
Lazy사이즈
우리나라에서 박정희대통령이 어른들한테는 경제를 살린 필요했던 대통령으로 기억되듯이 히틀러는 독일에서 세계1처대전에서 패해 막대한 부채를 이웃나라들에게 갚아야 하는 궁지에 몰린 상태에서 경제를 살리기 위해 강하게 나간 사람이죠 우리가 이렇게 된 건 더러운 피를 가진 유태인이라며 돈많은 유태인들을 학살한 인물이죠 그당시에는 독일국민서이에서 지지도가 높았다고 하니 지금도 좋은 필요했던 인물로 자국민들한테는 기억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6 00:50:30 223.xxx.xxx.xxx
저기쯤
미국인이 일본인데려다 일본군복입혀놓고 한국에와서 한국인들한테 환영받는 영상짜고치면 한국은 일제의 침략을 그리워한다가 맞는거임? 왜캐 선동글 많이 올라오냐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6 01:12:24 223.xxx.xxx.xxx
위대한욕쟁이
오히려 이 글은 독일 우경화가 심해진다는걸 말해주는게 아니고 우리나라 페이크 뉴스가 얼마나 심해졌는지를 말해주네요.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6 15:10:37 95.xxx.xxx.xxx
위대한욕쟁이
이거 영화에요.. 히틀러를 미화하려는 의도가 있는것도아니고 심지어 마지막인터뷰는 이렇게 영화화되는 것 자체에 반감와 의문을 갖는겁니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5:12:06
95.xxx.xxx.xxx
위대한욕쟁이
넷플릭스에서 쉽게 찾아보실수있습니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06 15:12:32
95.xxx.xxx.xxx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총장공지] ① 남에게 한 것은 반드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제발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성적인 답글을 달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답글을 달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녜요...
③ 분란야기성 글이나 나쁜 글을 보더라도 절대 답글로 반응하지 마시고 신고 버튼으로 조용히 신고만 부탁 드립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