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현재 트위치 핫클립 상황
작성자 빙법
번호 779091 출처 퍼온자료 추천 1632 반대 3 조회수 82,480
작성시간 2018-06-10 02:01:15 이동시간 2018-06-10 03:32:20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본 저작물은 창작자료가 아닌 외부 자료입니다.

해당 컨텐츠의 출처는 https://tgd.kr/clips 입니다.


수염난 아저씨가 점령ㅋㅋㅋ
빛시스 갓이콜 당신은 대체...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 다음글 치트키 한번만 쓸게요 고도루 2018-06-10 [03:52]
▼ 이전글 황교익 일뽕 논란.jpg 리히 2018-06-10 [03:31]
답글마당(175)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죄송한데요
진짜 웃긴게 타 방송사에서 까는 보도 하나도 없는데 일개 인터넷 방송 하는 개인 한명만이 저걸 말함. 대체 뭐가 우예 돌아가는 건지... [18]
1120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06-10
[02:02]

42.xxx.xxx.xxx
빙법
저기 클립 보시면 실제로 마이콜님이 그 어떤 언론에도 보도가 안돼서 자기라도 방송하는 거라고 함..
75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2:07:15
121.xxx.xxx.xxx
솨람이뭔저다
이러는데 남자들은 게임 패작으로 꼬투리 잡고 있고.. 누가 마재 칭찬해달랬나 잘한 일은 잘했다고 '그 행위'만 보자는 거지
17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36:36
218.xxx.xxx.xxx
답글
베스트2
킥오브팍익턱
그리고 게임방송밖에 없는 트위치 클립에서조차 패작에 대한 얘기는 하나도 안나오고 마이콜 오늘일 다들 응원해주는 쪽인데 웃대는 숨어있는 몇몇들이 중립적인척 하면서 논점흐리고 물타기중 [34]
903 2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8-06-10
[03:34]

220.xxx.xxx.xxx
루쿠쿠
다들 패작을 엄청 심각하고 중대한 범죄처럼 이야기하길래 난 무슨 저사람이 프로게이머고 돈이걸린 프로경기에서 승부조작이라도 하다가 잡혀서 감옥이라도 다녀온거로 착각했네요. 솔직히 게임 하다가 귀챦거나 그냥 기분잡쳐서 그판 던져본적 없는사람 몇이나 돼나요?
413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0:44
183.xxx.xxx.xxx
죄송한데요
진짜 웃긴게 타 방송사에서 까는 보도 하나도 없는데 일개 인터넷 방송 하는 개인 한명만이 저걸 말함. 대체 뭐가 우예 돌아가는 건지...
112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2:02:32 42.xxx.xxx.xxx
빙법
저기 클립 보시면 실제로 마이콜님이 그 어떤 언론에도 보도가 안돼서 자기라도 방송하는 거라고 함..
75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2:07:15
121.xxx.xxx.xxx
솨람이뭔저다
이러는데 남자들은 게임 패작으로 꼬투리 잡고 있고.. 누가 마재 칭찬해달랬나 잘한 일은 잘했다고 '그 행위'만 보자는 거지
17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36:36
218.xxx.xxx.xxx
루이루이루이루이
일베도 아니고 패작따위 신경쓸문젠가 ㅋㅋㅋㅋㅋㅋ
62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4:06:58
58.xxx.xxx.xxx
낮잠자는펭귄
언론 수준이지 뭐ㅋㅋㅋ
5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4:09:39
14.xxx.xxx.xxx
오늘전역함
모르겠음. 세상이 왜 이렇게 돌아가는 건지 이해가 안돼.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4:32:48
218.xxx.xxx.xxx
끼rl
시위 보도는 하는데 시위구호 안보이게 뿌옅게 모자이크 처리 해놨더라 ㅋㅋ. 다 한통속임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5:39:50
125.xxx.xxx.xxx
결코전쟁
최고 권력자가 페미편이니까 언론이 알아서 기는거지
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48:21
112.xxx.xxx.xxx
죽어봐야저승길을알지
ㄹㅇ가만히 있으니 가마니로보는듯 시1발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9:27:49
223.xxx.xxx.xxx
수능앙씨
시위하는데 시위 구호를 블러 처리한다는게 말이 되냐?ㅋㅋㅋㅋㅋ
4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0:14:49
211.xxx.xxx.xxx
그건아닐껄
언론이 타락했는지 궁금하다면 페미관련기사를 여과없이 보도하는지 편파보도하는지 보면 된다. 언론은 여성계 권력의 개가되었다는것을 알 수 있다.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1:42:22
124.xxx.xxx.xxx
Razenca
과거에도 세월호 때? 그때도 인터넷 방송인이 실시간으로 중계했자나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27:34
112.xxx.xxx.xxx
가엾고딱한자1지
내가 기사 검색해봤다. 조중동, 한경오 다 입닥치고 있고 입터는 기사들도 '고인모독' 같은 거 얘기 안하고 '과격한 시위' 라고 순화해서 더러웠다.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8:54:41
210.xxx.xxx.xxx
옵망진창
정부가.....페미대통령 읍읍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1:43:06
124.xxx.xxx.xxx
말라버린슈퍼맨
???: 마이콜 패작해서 별로....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1:55:19
117.xxx.xxx.xxx
절떠난해산물
패작은 패작 페미문제는 페미문제 아에 주제도 다르고 별개로 보아야하는 문제임 이걸로 물타기하는새끼들 뚝배기 열어보고싶다 진짜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2:06:35
218.xxx.xxx.xxx
Amolanc
근데 갑자기 저 형 엄청 걱정된다... 이번에 마재 거의 영웅급 활약 해준거 저것들도 다 알텐데, 다음 시위때 마재가 또 현장중계 간다고 했을때 가만히 놔둘지 모르겠다... 심히 걱정되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2:10:24
211.xxx.xxx.xxx
백가렌
행동하는 모습이 멋있는 사람임.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3:15:27
110.xxx.xxx.xxx
활성제
간단한거 아닌가요...언론이 침묵하고 헤드라인에 오르지 않는게 저런 관심종자들에게 안좋은거니까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0:04:51
119.xxx.xxx.xxx
신선한알로에
트위타가 이런 기능이 있네 ㅋㅋㅋ 유튜브가 담당하는 줄 알앗는데
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2:03:21 220.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신선한알로에
앗..;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2:04:01
220.xxx.xxx.xxx
호랑이입니다
혹시 아조씨세여?
4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2:15:41
114.xxx.xxx.xxx
나스타잘함
ㅋㅋ트위탘ㅋㅋㅋㅋㅋ
2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29:16
115.xxx.xxx.xxx
후락소나제
트위치 방송 커뮤 사이트 트게더 입니당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34:16
211.xxx.xxx.xxx
신선한알로에
저 트위치 뭔지 알아요; 단순한 오타입니다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58:05
220.xxx.xxx.xxx
fiend9285
... 아재요 ㅠㅠ
1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12:04
27.xxx.xxx.xxx
유리멘탈도비
아재..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0:47:28
222.xxx.xxx.xxx
이러려고온거아닌데
진정한 멀티플레이어. 몇개나 같이보는 겁니까?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2:18:59
223.xxx.xxx.xxx
뭐로하면좋을까
언론이 페미 눈치를 보는거냐 언론이 페미인거냐 ㅡㅡ
1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2:04:26 223.xxx.xxx.xxx
무백
언론이 페미를 키우는거.
6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2:06:44
117.xxx.xxx.xxx
약하지않은약쟁이
나라가 페미를 키움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9:34:31
125.xxx.xxx.xxx
솔로세요
???:응 패작러 사과도 제재먹고 함 페미이용 해서 자기 구독자 늘리기
288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2:05:12 122.xxx.xxx.xxx
신고빌런
ㅈㅅ 앞에 물음표 못보고 반대누름 ㅈㅅ
4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3:45
61.xxx.xxx.xxx
신고빌런
그러니 나한테도 반대박아줘 하악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4:00
61.xxx.xxx.xxx
솔로세요
ㅂㄷㅂㄷ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5:52
122.xxx.xxx.xxx
막돼먹은징어C
우주의 균형을 위해 추천을 눌렀습니다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8:12:16
223.xxx.xxx.xxx
오늘도없다
균형을 파괴하러왔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8:27:12
220.xxx.xxx.xxx
하늘하늘한우
이렇게 생각하고 구독취소했는데 솔탱서는거 보고 다시 구독누름 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1:43:46
118.xxx.xxx.xxx
킥오브팍익턱
언론 보도 보니까 피켓이랑 여성들 전부 블러처리해서 하나도 안보이게 해둠. 언론쪽도 시위 내용이 얼마나 충격적인지 알면서 최대한 숨기고 최대한 도와줌. 이게 뭘 의미하는거 같음? 어이가 없음.
10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3:31:39 220.xxx.xxx.xxx
세렝게티흑우
언론기사 사진들을 보면 시위참가자들 위치에서 찍은 사진들이 대부분인데 시위참가한 페미니스트들중에 기자가있는거 아닐까요.. 여성기자=페미니스트
5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4:32
118.xxx.xxx.xxx
생선뼈다귀
어제 KBS뉴스보는데 딱잘라말해서 완전 허위보도 그자체였음 편집엄청해놨더만
1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20:14
58.xxx.xxx.xxx
체육샘
블라처리하는건 뉴스에 범죄자들 모자이크하는거랑 같은건가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21:10
175.xxx.xxx.xxx
옵망진창
보여주고싶은것만 블라안함.....좆창이니 재기니 그런거는 전부다 블라처리했던데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1:44:32
124.xxx.xxx.xxx
활성제
개인방송이 아니라 언론사니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0:07:30
119.xxx.xxx.xxx
   게시물이 2시간 만에 웃긴자료 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작성: 2018-06-10 02:01:15 / 이동: 2018-06-10 03:32:20 / 어시스트: Deft )
포밍뿌
ㄷㄷ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3:33:04 222.xxx.xxx.xxx
킥오브팍익턱
그리고 게임방송밖에 없는 트위치 클립에서조차 패작에 대한 얘기는 하나도 안나오고 마이콜 오늘일 다들 응원해주는 쪽인데 웃대는 숨어있는 몇몇들이 중립적인척 하면서 논점흐리고 물타기중
9032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3:34:21 220.xxx.xxx.xxx
루쿠쿠
다들 패작을 엄청 심각하고 중대한 범죄처럼 이야기하길래 난 무슨 저사람이 프로게이머고 돈이걸린 프로경기에서 승부조작이라도 하다가 잡혀서 감옥이라도 다녀온거로 착각했네요. 솔직히 게임 하다가 귀챦거나 그냥 기분잡쳐서 그판 던져본적 없는사람 몇이나 돼나요?
413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0:44
183.xxx.xxx.xxx
Jin화랑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 아닐까?
211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2:39
1.xxx.xxx.xxx
물이반이나있네
루쿠쿠님 말은 적용이 안되는게 패작이라 함은 낮은 티어로 내려가서 양학을 할려는 목적을 가지고 일부러 팀을 패배로 이끄는 행위입니다. 기분잡쳐서 몇판 던졌다고 아무도 뭐라 안합니다.
6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3:35
39.xxx.xxx.xxx
스각
ㄹㅇ톰크루즈 영화시상식 소감중에 당신 사이언톨로지잖아 하실분들. 부장승진축하 훈훈한 뒤풀이자리에서 부장님 맨날 개인 커피심부름 시키시는거 싫어요 하실분들. 굳이? 그시간 그곳에서?
1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4:27
125.xxx.xxx.xxx
o징징이o
저 문제랑 패작과는 관련이 없다는것이지 패작이 문제가 없다는건 아닙니다. 단지 지금 다루고 있는 논점을 제대로 잡자는거임.
13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4:36
221.xxx.xxx.xxx
RuneBalot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니까 논점 흐리지 말라는거야. 이건 이건데 왜 그걸 언급하냐고.
6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7:51
123.xxx.xxx.xxx
Jin화랑
닥반데 보소 ㅋㅋ;; 아니 저건 뭐 용기있게 혼자 가서 하던데 칭찬해줄수도 있는거 아냐? 뭐 롤이랑 관련있는 일도 아니고 그걸 굳이 논점흐리고 물타기중이라고 해야하나해서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라 한건데 ㅋㅋㅋ?
3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7:52
1.xxx.xxx.xxx
내가조선의국모닝
마이콜은 던진적없음 그냥 5인랭해서 지네끼리 20분서렌친거임 본인은 그게 패작이 아닌줄알았겠지ㅋㅋ 5인랭으로 지인끼리해서 서렌친거니까.. 근데 라이엇은 그걸 패작이라고 했고 마이콜은 이게 왜 패작이냐 이러다가 욕좀먹고 다시는 안한다고 하고 그럼.. 롤 글이 올라왔을때 마이콜이 패작한걸로 욕먹는건 상관이 없음 . 패작이 게임을 망치는 요소여서 욕먹을만한건 당연함 ㅇㅇㅋㅋㅋㅋ 근데 갑자기 뜬금없이 관련없는 글에 패작으로 욕하는건 논점흐리기고 이상하다고 봄. 예를들어 박보검이 수상받을때도 수상식에서 갑자기 사이비라고 뭐라고 그러는거랑 뭐가 다름
97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9:38
119.xxx.xxx.xxx
메론향우유누구냐
그건 굉장히 잘못된, 또 별 도움도 안되는 실드라고 생각함. 게임방송인으로서 패작은 잘못한거 맞고, 양학하는거 보여주려고 다른 유저들 피해준 이기적인 행동임. 그리고이후 대응도 썩 매끄럽지는 않았고.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다 이렇게 보는게 맞지, 그거 별 일 아닌데 괜히 꼬투리잡네 이런 인식은 동의하기 힘듬. 그냥 사람은 다면체적이고 잘한 일도 잘못한 일도 있다 정도
27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51:18
122.xxx.xxx.xxx
제대로배운놈
지금 패작얘기 하는 애들 특: 평소에 눈치 없고 자기 고집 조오온나 센데 지가 똑똑한 줄 알아서 매사에 특히 자기가 쥐똥만큼이라도 아는 분야 얘기 나오면 죽어라 남 가르치려 듦. 또한, 자신의 실수엔 관대하지만 다른 사람의 실수에 대해선 함무라비 법전을 들어올리며 바빌로니아 왕 행세를 함. 친구 없음.
1342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54:39
121.xxx.xxx.xxx
제대로배운놈
패작 = 문제 있음 / 패작 비판하는 거 = 정상 / 패작 옹호하는 거 = 문제 있음 / 패작 얘기를 지금 끌어드리는 거 = 더 문제 있음
8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56:12
121.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쟤이뻐얘이뻐
패작이 문제가 있는건 맞는데 이런 글에 패작 얘기하면서 욕하는건 아닌거같음
2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59:03
211.xxx.xxx.xxx
제대로배운놈
애초에 인권과 사회에 깊게 뿌리내린 혐오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데 게임 내 규정 위반 운운하는 거 자체가 머가리 텅텅 비어서 젓가락으로 탁 치면 맑고 고운 소리 전국에 은은하게 울려퍼지는 빡대가리 인증하는 거임.
5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59:56
121.xxx.xxx.xxx
A브라크다버려
논점 흐리기 하는애들 대학가서 리포트쓰면 교수가 뭐라그럴까?
1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10:47
118.xxx.xxx.xxx
niuni
대충 각 나오죠 ㅋㅋㅋ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57:59
112.xxx.xxx.xxx
그녀가처음울던날
마이콜 방송자체는 매우 좋은데 굳이 패작을 먼저 언급한 애들이 어그로지. 마이콜이 한 건 패작 맞고 잘못된 거 맞음. 그치만 전혀 관계없는 일인데 언급한 놈들이 제일 문제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9:16:27
58.xxx.xxx.xxx
그녀가처음울던날
그치만 루쿠쿠님의 말은 매우 잘못된거임. 돈이 안걸렸고 프로가 아니면 승부조작해도 된다는건가? 게임하다가 귀찮거나 잡쳐서 그 판 던지면 그에 합당한 제재를 받음. 게임이 이스포츠라고 불리게 된 이유가 스포츠처럼 규정을 정해두고 그 규정에서 벗어난 행동을 하면 거기에 따른 제재를 받기 때문인 이유도 있음. 동네축구조차도 규칙이 정립되어 있고 해도 되는 행동과 안되는 행동이 있는데 게임이라고 다를까?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9:18:38
58.xxx.xxx.xxx
Wings9112
지금 패작거리는 인간들은 그분들일 확률이 매우 높겠지?
2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1:25:38
14.xxx.xxx.xxx
채권각론
그거 메갈 워마드에서 좌표타고 온 페미나찌들임
1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1:54:14
222.xxx.xxx.xxx
내게밥을줘
ㄹㅇ 순결한 애들. 티끌만한 오점도 허용하지 않지ㅋㅋㅋ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54:17
175.xxx.xxx.xxx
호에에에엥넘모좋다
도대체 페미 실상 중계해서 잘했다는글에 왜 자꾸 패작한놈임; 이런 소리를 하는거고 또 패작은 잘못된게 맞는데 그걸 옹호하는건 또 뭐고 패작을 까거나 옹호하고 싶으면 글을 파던지...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3:21:02
118.xxx.xxx.xxx
시티우승
레알 게임 따위가 뭐라고 ㅋㅋㅋㅋ
74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4:55:11
125.xxx.xxx.xxx
그녀가처음울던날
게임따위라니 너 같은 놈을 젊은 꼰대라고 하는거다. 게임도 누군가에게 직업일 수도 있고 취미나 흥미생활일수도 있는 요소인데 게임따위라고??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18:47
223.xxx.xxx.xxx
시티우승
ㄴ 그렇게 과몰입하는게 문제라는거임 페미까는거랑 롤 패작한거랑 아무상관 1도 없는데 굳이 끌고와서 ㅈㄹ들하는게 꼴사납다는거 나도 게임좋아하고 자주하는데 그런식으로 나오는거 진짜 뵈기 싫음
1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32:17
125.xxx.xxx.xxx
그녀가처음울던날
그 물타기하는애들을 뭐라해야지 왜 게임 자체를 그렇게 비교하는데? 물타기가 더 큰 잘못이고 패작도 잘못이야. 다만 패작가지고 여기서 뭐라하는 물타기가 더 큰 잘못이고 물타기를 머라하면 모르겠는데 패작을 옹호한다던지, 게임을 폄하한다는지 하는것도 메갈까는 거 물타기하는거랑 같아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34:19
58.xxx.xxx.xxx
vgbmon
메시지를 공격하지말고 메신져를 공격하라는 말도 있죠... 이것도 올바름을 말하는 화자가 과거에 잘못이 없어야만 말하는 내용이 올바르다고 하는 PC충 화법의 하나라고 생각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44:20
39.xxx.xxx.xxx
담당자C군
패작은 패작이고 이거는 이거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7:54:51
36.xxx.xxx.xxx
영락제
영화 내부자들 보면 나오지 이병헌이 기자회견으로 기업회장, 대선후보 등의 비리를 폭로하니까 언론에서는 이병헌이라는 인물에 대해 초점을 맞추지 깡패출신에 문제가 많다는 식으로 전형적인 물타기 수법으로 여론을 뒤집게 되지 우리가 백윤식이 얘기한 개돼지가 안되려면 주의해야할 점이라 생각해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8:05:14
110.xxx.xxx.xxx
교회에서불교전파
패작이나 배그 아이디 사서 양학하는거나 똑같은 맥락아님?? 뭐가 그렇게 문제인거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8:12:44
122.xxx.xxx.xxx
헬조선보이
메세지가 정당하면 메신져를 까라....새누리당과 일배 애들이 사용하는 논리. 요즘 이재명이 당하고 있는 그논리. 방구석에 처박혀서 행동하는 양심에게 지적질 하기전에 스스로를돌아보시길. 메세지가 명확하다면 그내용에 대해서만 찬반을 던져라.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1:52:13
125.xxx.xxx.xxx
말라버린슈퍼맨
패작: 게임 약관 위반 패미: 1베급 사회 골치덩어리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2:17:37
117.xxx.xxx.xxx
마스커
야, 사과까지 한 일을 지금 들고나온다는건 더 이상하지않냐??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2:21:37
106.xxx.xxx.xxx
마트남
다 집어치우고 이말이 답이다. 그만해라ㅋㅋㅋㅋ 애초에 댓글에서 먼저 패작얘기 나오니까 억울한 사람이 나온거지. 이 댓글에서 패작얘기 안나왔으면 갑툭튀 하겠? 여기 댓글서 싸우는 사람들은 서로 이해를 하려고 하질 않는데ㅋㅋㅋ 막말로 ㅇㅇ특징 하는 놈들은 그게 정의인 마냥 내세우는거 아니냐?ㅋㅋㅋㅋ 그냥 서로 이해하고 아 그래 ㅇㅋ 하면 될걸 구지 물고까고찌르고있네 어휴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1:09:08
175.xxx.xxx.xxx
후에엣
귀찮거나 기분 잡쳤다고 게임던지는건 레알 ㅂㅅ새끼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2:44:24
175.xxx.xxx.xxx
용사대학
대통령이 페미니스트라고 주장하는데 언론이 페미니스트라고 주장하는 집단을 까면 마치 대통령의 주장에 찬물을 끼얹는거라고 생각하는 아둔한 대가리들이니까 이 나라 언론이 그렇게 굴러왔으니까
6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3:36:50 222.xxx.xxx.xxx
폴란트
거 모르지. 이슬람에서 무함마드 거론하다가 난리나는 것처럼 그런 종교적인 거랑 비슷한 건지도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3:37:51 121.xxx.xxx.xxx
폴란트
언론이야 뭐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공정성 떨어진다고 사람들이 안 믿는다고 함. 결론은 한 쪽 목소리 말고 여러 목소리를 많이 들으면서 교차검증하는 게 좋다는 말.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3:39:13 121.xxx.xxx.xxx
폴란트
어찌보니까 차라리 언론보다 나무위키 같은 곳이 나을지도...
2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3:42:04 121.xxx.xxx.xxx
용사대학
까무위키 나무해라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3:02
222.xxx.xxx.xxx
원모어찬스
그건 아니야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6:24
223.xxx.xxx.xxx
RuneBalot
꺼라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3:48:34
123.xxx.xxx.xxx
웃웃아
나무위키 가끔 잘못된 내용이 있어서 그렇지 공정성은 왠만한 언론보다 낫지.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07:09
121.xxx.xxx.xxx
원모어찬스
과제 자료조사할때 나무위키 퍼오는 소리하고있네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11:11
39.xxx.xxx.xxx
웃웃아
과제 자료 조사할 때 언론기사 퍼오는 소리보단 나은데? ㅋㅋ
3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17:32
121.xxx.xxx.xxx
원모어찬스
과제 조사할땐 검증된 자료를 써야지. 언론이고 나무위키고 검증이 안된 자료면 쓰면 안돼. 나무위키는 검증할 권위와 신뢰를 가진 존재가 아예 없잖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23:18
39.xxx.xxx.xxx
원모어찬스
글고 과제 자료조사할땐 논문과 신문기사를 가지고 하지 뭘로 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26:28
39.xxx.xxx.xxx
원모어찬스
팀과제할때 나무위키로 자료조사해온 개빡통 병ㅡ신새.끼생각나서 더 빡치네 씨ㅡ발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28:49
39.xxx.xxx.xxx
원모어찬스
과제하는 대학생 한정으로 블로그, 카페, 나무위키는 무조건 셧다운 시켜야함. 씨ㅡ발 애미터진 나무위키 씨ㅡ발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30:20
39.xxx.xxx.xxx
웃웃아
공인된 논문은 몰라도 신문기사가 나무위키랑 수준이 다를 거 같냐? 오히려 신문기사가 돈 먹고 쓴게 많아서 나무위키보다 훨씬 개소리 많다.
28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40:11
121.xxx.xxx.xxx
원모어찬스
그 잘난 공정성의 나무위키도 결국 출처를 기사링크로 다는게 대다수 아닌가? 나무위키가 언론보다 낫다는걸 어떻게 검증할 수 있음? 개인적 경험, 뇌피셜 말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47:04
39.xxx.xxx.xxx
웃웃아
나무위키가 언론보다 낫다는 비교할 꺼리는 너무나 많지만 넌 결코 인정하지 않을 것 같네. 그래서 그건 좀 힘들 거 같고, 언론이 얼마나 쓰레기인지는 따로 근거 들지 않아도 납득할 거 같은데? 언론 개 쓰레기 아님?
2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52:16
121.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원모어찬스
최소한 언론은 직접 발로 현장을 가고, 전문가 인터뷰 따오고, 취재원과의 대화, 편집장의 피드백 등등 사실검증을 위해 노력을 하는데 나무위키는 뭘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53:03
39.xxx.xxx.xxx
웃웃아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55:28
121.xxx.xxx.xxx
웃웃아
당장 위에 링크만 가서 봐라. 언론 기사들이라고 죄다 한쪽 편향 기사만 써 있지만, 나무위키는 양쪽 기사 다 정리해 놨지.
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56:10
121.xxx.xxx.xxx
원모어찬스
기자는 최소한 자기이름 석자 걸고 기사를 내는데 나무위키는 익명을 방패로 뇌피셜 써내려가잖아. 공정성 검증가능성 신뢰도 어느 방면을 봐도 나무위키가 후달리는데.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57:03
39.xxx.xxx.xxx
웃웃아
편향된 언론기사랑 찬반 양쪽 기사 정리하고 입장정리, 각종 매체 인터뷰까지 정리한 나무위키랑 어느 쪽이 더 공정성 있냐? 논문이면 몰라도 기사를 신뢰하며 어떤 주장의 근거로 삼는다니 ㅎㅎ 내가 봤을 때 그건 딱 숲속 친구 각이다. 기사는 어떤 신뢰성도 보장하질 않는다.
1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57:38
121.xxx.xxx.xxx
웃웃아
그 니가 좋아하는 "자기 이름 건" 쓰레기 페미 기자들 수도 없이 많고, 세월호 때 정부의 언론 통제 따른 기자 언론도 수없이 많다. 그때도 나무위키에선 세월호 관련 정보 모아서 의혹되는 점과 근거들 정리했었지.
1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6:58:43
121.xxx.xxx.xxx
원모어찬스
나무위키가 언론보다 공정성있다고 주장하면서 언론사들의 주장을 정리한 나무위키 문서를 들고오면 어떻게해. 앞뒤가 안맞잖아.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00:03
39.xxx.xxx.xxx
웃웃아
어휴... 이런 것까지 설명해야 하나... 자기 주장하는 양자들의 주장과 근거를 보고 양쪽의 입장을 정리, 각각의 인정할 만한 근거와 비판할 점을 비판. 네 말대로 한쪽의 편향된 주장을 정리하는게 공정성을 담보하지 않으면 언론 역시 공정성이 없는 거지. 언론 또한 자기 주장하는 애들한테 인터뷰 받는 거니까. 한쪽 말만 일방적으로 하는 쪽하고, 양쪽 말 다 보여주면서 비판 분석하는게 어떻게 비교가 되냐... 이게 어느 쪽이 더 공정하다고 설명할 꺼리나 되냐? 그만 우겨라.
1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02:47
121.xxx.xxx.xxx
원모어찬스
기사글의 공정성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 상태에서 기사글을 정리한 나무위키 문서를 가져오면 어떻게해. 네 말대로라면 "언론기사는 공정성이 쓰레기다 - 나무위키 문서의 출처가 언론기사다 - 출처가 쓰레기니 나무위키 문서도 쓰레기다" 이거잖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04:02
39.xxx.xxx.xxx
원모어찬스
애초에 저 나무위키 문서를 쓴 사람도 익명인데 자기가 원하는 기사글만 퍼와서 비교분석했을 가능성은 생각못함? 그럼 나무위키도 편향성에 있어서 제동기능이 없는건 마찬가진데?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06:36
39.xxx.xxx.xxx
원모어찬스
종합정리했다고 해봐야 네가 그렇게 공정성 쓰레기라는 기사글이 출처면 그 종합정리도 쓰레기지. 만약 네가 저 나무위키 문서가 공정성이 있다고 주장하려면 출처로 쓰인 저 기사들도 어느정도 공정성이 있다고 인정해야해.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08:17
39.xxx.xxx.xxx
웃웃아
아 답답하네. 마지막으로 답변하고 간다. 사업가 둘이 서로 소송을 걸었다. 둘다 자기 이득을 주장하지. 판사는 어떻게 그런 쓰레기 같은 주장에서 공정성을 갖고 판결을 내리겠냐? 서로의 주장, 사회적인 상식, 법, 인과관계 등등 전반적인 사항을 다 고려해서 판결 내릴 거 아닌가? 쓰레기라도 잘 사용하면 재활용이 가능한 거다. 맨날 거짓말만 해대는 거짓말쟁이의 거짓말에서 그 놈의 본심을 유추할 수 있듯이 말야.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09:14
121.xxx.xxx.xxx
원모어찬스
아니 시발 판사는 최소한의 신뢰와 권위가 있지 좆무위키가 그런 권위와 신뢰가 있냐고 장난치능것도 아니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11:02
39.xxx.xxx.xxx
원모어찬스
저 좇무위키 문서를 편집한 사람이 대학교수일수도 있고 고추 벅벅긁는 히키코모리 앰생일수도 있어. 이게 문제라고 누가 어떤사람이 어떤 과정에서 어떻게 문서를 작성했느냐 그 어떤 무엇도 확인할 수 없는게 그 씨ㅡ발 좇무위키라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12:50
39.xxx.xxx.xxx
웃웃아
비유도 모르네. 어휴. 그래 네가 이겼다. ㅇㅇ 넌 나무위키 쓰지 말고 욕이나 하고 다녀라. 쓰레기기사로 과제하면서.ㅇㅇ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12:57
121.xxx.xxx.xxx
원모어찬스
싸질러 놓는거에 대해 아무런 책임도 없는게 나무위키야 언론은 오보하면 사과문이나 해당 기자에 대한 징계라도 있지. 나무위키는 아무런 기능이 없어. 책임도 권위도 신뢰도 없어. 아무것도 없다고.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15:47
39.xxx.xxx.xxx
원모어찬스
비유라는건 원래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과 표현하는데 가용한 대상과 서로 일치성이 있을때 성립될 수 있는거야. 나무위키 문서 편집자를 판사로 비유했지만 그 둘 사이에서 나타나는 권위와 신뢰에 대한 큰 괴리를 넌 모르겠냐.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18:06
39.xxx.xxx.xxx
하늘하늘한우
양쪽말 다 들어보는게 공정한지 한쪽말만듣는게 공정한지의 문제에서 양쪽말 다 들어도 결국 남의말 듣고 결론내리는거니까 전자가 후자보다 열등하다 하네 ㅋㅋㅋㅋㅋㅋ 차라리 반달같은 논지를 들지 무논리 인증...ㅉㅉ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1:50:59
118.xxx.xxx.xxx
글못읽는저승사자
그렇게 생각하면 선동당하는거임. 무조건 건 있고 큰 기업이 공정성 있고 잘했다고 생각하면 안 됨. 신문기자가 더 공정성 있다는 얘기 하는데 나무위키는 그래도 잘못된 정보가 올라오면 여러 명이 보기 때문에 금방 금방 편집되고 삭제됨 근데 기사 같은 경우는 편집장한테 검사 받는지 몰라도 요즘 기사들 보면 너무 그 기자의 가치관과 사상이 너무 많이 들어있어서 객관적이라고 볼 수 없음. 지금 페미시위만 봐도 안보여요? 나무위키라고 100퍼센트 믿어야된다는거 아님. 나무위키든 뉴스든 비핀적 시선으로 바라봐야지 맹목적인 믿음은 잘못된거임.
1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07:06
180.xxx.xxx.xxx
원모어찬스
아니 내가 기사를 맹목적으로 믿자는게 아니라 나무위키보단 기사가 공정성을 가진다고 말한건데 무슨 말을 하는 거임
2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24:27
39.xxx.xxx.xxx
원모어찬스
나무위키도 여러명이서 편집가능할뿐 실질적으로 편집하는 사람은 비전문가 한명임. 한 문서가 격렬한 논쟁이 있을땐 여럿이 참여해서 공정성을 갖추지만 나중에 열기가 식으면 특정의도를 가진사람이 문서 전체의 논지를 싹 탈바꿈시킴.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34:18
39.xxx.xxx.xxx
원모어찬스
여러사람 말을 듣고 종합정리하는 문서편집자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과정에서 편집했는지 전혀 알 수 없는데 어떻게 신뢰나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37:20
39.xxx.xxx.xxx
원모어찬스
살다살다 나무위키가 공정성을 가진다는 쌉소리에 추천받는건 처음보네.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40:33
39.xxx.xxx.xxx
원모어찬스
나무위키든 기사든 논문이든 비판적인 시각은 항상 견지해야하는데 저 쌉소리꾼은 나무위키가 기사보다 더 공정하다는 소릴 하잖아. 아니 시스템상으로 보나 문서 질을 보나 무엇하나 공정성과 가장 큰 괴리가 있는게 나무위키인데.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43:41
39.xxx.xxx.xxx
원모어찬스
기사글의 정리로 이루어진 나무위키 문서가 공정성을 가진다 라고 주장하려면 그 근거가 된 기사글도 어느정도 공정성이 있다고 인정되어야 가능한 말이지. 말의 앞뒤가 안맞잖아.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47:19
39.xxx.xxx.xxx
원모어찬스
실제로 사회과학계열 학생들도 언론기사를 출처로 과제써오는 경우가 많음. 아니 애초에 기사스크랩이 과제인 경우도 있음. 이 학생들은 스캇물 수집자인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51:41
39.xxx.xxx.xxx
먼지구름
공정이란건 공평하단뜻아님? 한쪽으로 편향되거나 치우치지않고 평가내용등이 편파적이지않은... 아저씨는 아마 정확성과 공정성을 헷갈려하는거같은데... 그리고 기사가 좀더 신빙성있다고 하는데 나무위키도 기사가져다쓴다고 본인이 말했잖아? 신빙성있는 기사를 그것도 공정성있게 양측의 기사를 다 가져오는건데 그럼 나무위키가 더 나은거같은데?? 아저씨 논리대로라면??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4:35:26
119.xxx.xxx.xxx
시티우승
지금 언론들 꼬라지보면 나무위키나 언론이나 도찐개찐임 지금 네이버 기사 가서 혜화역 관련 기사들 보셈 오보 아닌게 있나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4:58:51
125.xxx.xxx.xxx
적절한뒷치기
사회과학계열 학생들에게 기사 스크랩 과제를 제출하는 것은 각 학생들이 각자 서로 다른 관점의 여러 기사들을 조사해오고 이를 토대로 토론을 하기 위해 시키는 것일 가능성이 큼. 절대 기사 하나하나가 어느쪽으로도 치우치지 않고 공정하기 때문에 과제 제출을 기사로 시키는게 아님..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11:14
183.xxx.xxx.xxx
적절한뒷치기
애초에 '공정'이라는 단어는 '공평하고 올바름' 이라는 단어인데, 이를 놓고 생각해보면 기자 개인이 조사한 바를 토대로 형성된 관점에서 쓰여진 하나의 언론 기사보다, 다양한 관점의 언론 기사, 정보를 끌어오고 양측의 입장을 모두 서술하는 방식이 공평성이 높다는 것은 두말 할 것도 없음. 여러 관점이 존재하는 사회적 이슈 특성상 공평성이 높은 것이 곧 올바름으로 직행되기도 하니 공정성에 관해서는 언론 기사의 편을 들어줄 수가 없음... 나무위키의 서술자는 익명이며 언론 기사는 검증력이 있다는 말을 하시는데, 이건 윗분 말씀하신 것처럼 정확성이나 본인 말 그대로 검증력에 대한 문제일 뿐이지 공정성이랑은 상관이 없음..;; 특히나 어느 한쪽에 스탠스를 두고 그쪽 방향에 유리한 기사를 쓰는 지금의 언론 기사는 더더욱 공정성, 공평성이 없다고 봄. 그냥 처음 주장하신대로 언론 기사는 검증력이 뛰어나며 나무위키는 검증력이 없으니 과제에 쓰면 안된다- 하는논리로 계속 미셨으면 틀린 말 아니셨는데 공정성을 걸고 넘어지신게..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18:32
183.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원모어찬스
신빙성인가 공정성인가 아마 적절한님 말대로 본인이 잘못걸고 넘어진게 맞는거같음. 그래도 나무위키의 신빙성이 아닌 공정성을 걸고 넘어진다면 애초에 만악의 근원, 흑막같은 단정적이고 편향적인 단어사용이 공정성을 떨어뜨리기도 함.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29:03
223.xxx.xxx.xxx
원모어찬스
문서의 편향적 서술 및 단어사용, 반달가능성, 검증능력전무, 익명성 등등 나무위키도 신빙성 공정성에있어 결코 좋은 질의 사이트가 아님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30:51
223.xxx.xxx.xxx
적절한뒷치기
나무위키가 질 좋은 사이트라는 소리가 아님. 윗분들이 얘기하고 계시는건 위 혜화역 시위 사건에 대한 언론들의 편파 보도를 통해서도 볼 수 있듯이 현재 언론의 편향성, 비공정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차라리' 여러 사람의 의견이 모두 실릴 수 있는 꺼라위키가 공정성 면에서는 낫다- 라는 비판을 하고 있는것임. '차라리'라는 워딩을 보면 알듯이 그것도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만..
1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59:20
183.xxx.xxx.xxx
dasfewr
신문기사나 나무위키나 둘다 신빙성 없는건 마찬가진데 나무위키는 그래도 신문기사처럼 한쪽의 편향된 의견만 올리는게아니라 찬성 반대 양쪽의견 둘다 올리는데 이걸보고도 나무위키가 신문기사보다 그나마 더 신빙성이있다 라는말에 이해를 못하는거면 걍 조용히 댓삭하는걸 추천함;; 편향된의견만 써놓음vs양측의견 둘다 정리해놓음 둘중에 뭐가 더 그나마 신빙성있는지도 못가리면 약간 지능수준이 의심되는데;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7:04:45
58.xxx.xxx.xxx
dasfewr
애초에 웃웃아란사람이 나무위키가 학계 전문가들의 주장만큼 공신력있는 사이트라고 말한것도아니고 상대적으로 언론기사보단 그나마 조금이라도 더 신빙성있다고 말한건데 왜 나무위키를 찬양하는걸로 이해하는건지 원ㅋㅋ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7:07:11
58.xxx.xxx.xxx
졸음
언론은 계획적 조작이 가능 이거하나가 씹압살함.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8:33:32
218.xxx.xxx.xxx
고민녀한효주
걍 인정하기 싫어하는데 내비둬 그냥 인정하기 싫은 자의 말꼬리잡긴데 뭘..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1:02:15
180.xxx.xxx.xxx
백가렌
논쟁의 초점이 잘못됐음. 단어정의의 오류때문에 벌어진 일인듯. 먼저 나온 주장은 출처를 신뢰하기 어렵고 권위있는 전문가에 의해 작성된 글도 아닌 나무위키는 '신뢰성' 측면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대학 과제같은데서 빼버려야한다는 주장임. 뭐 본 댓글의 작성자의 의도는 편향적 보도를 하는 언론을 보니 나무위키나 언론이나 '공정성' 측면에서 비슷하거나 어쩔때는 나무위키가 더 나아보인다 는 의견임. 서로 다른 주제를 가지고 소모적인 논쟁을 했음... 다른 주제로 이야기하니 타협점이 없는게 당연함.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3:22:48
110.xxx.xxx.xxx
백가렌
참고로 기사를 인용할때는 그것이 어떤 사실에 관한 보도일때 사용하면 좋고 당연히 그런 측면에서는 나무위키보다 월등히 나을거임. 예를들면 혜화역에서 페미니즘관련 시위가 열렸다. = 인용 가능 // 혜화역에서 페미니즘 시위가 열렸는데 그들은 사회적 약자들이다. = 인용불가. 의견이 들어감. // 나무위키도 그런 문서에서는 출처를 명확하게 밝히는 편일거고(생각이 있다면...). 다만 대학생이라면 그 출처를 들어가서 그걸 긁어와라... ㅈ같은 꺼무위키 긁지말고 제발.... 그리고 마지막으로 언론의 자세에 대해서 이야기 하자면... 예전에는 진실을 감추려고 하니까 강한 의견이 들어간 어조로 언론에서 '주장'을 해오곤 했음. 일제시대부터 5공때까지. 그리고 언론의 주장이 과연 어디까지 용인되어야하는가? 는 늘 논란이 되는 문젯거리임. 다만 언론은 항상 '사실' 을 '있는 그대로' 보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해야하고 이를 이행할 것이라는 암묵적 약속이 있기에 우리는 언론을 '신뢰' 하고 있을 듯?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3:29:56
110.xxx.xxx.xxx
저격왕스니퍼
케장콘 달고 싸우지마라... 나케장...엄청...조아...한..다ㅏ....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0:26:14
125.xxx.xxx.xxx
dasfewr
백가렌님은 약간 물타기를 하고계심 애초에 이댓글은 정확성을 따지는게 아닌 공정성을 따지는거라 어떤사실에 대한 기사를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그사실에 대한 '의견'에 관한 기사만 이야기해야하는게 당연한거아님?? 그리고 댓글로 공정성에대해 논쟁한거랑은 전혀 1도 상관없는 우리가 언론을 신뢰한다는 이야기를 하셨는데 그 상관없는이야기에 반박을 해보자면 '사실'에 대한 언론기사는 신뢰받을만하지만 그 사실에대한 주관적인 '의견'에 대한 언론기사의 신뢰성은 거의 바닥을 뚫고있는 상황이라고봄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3:09:55
58.xxx.xxx.xxx
백가렌
윗분이 둘이서 갑론을박 하시길래 한말임. 서로 다른 주제로 이야기 하길래. 그리고 현타왔음 웃대에서 이런댓글 왜다나 저도 이런글 많이 남겼는데 이제 이런글은 무시하고 넘기고 오로지 유머만 추구해야겠음... 남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해야지... 그래야 웃대인데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3:15:07
61.xxx.xxx.xxx
백가렌
나부터 반성해야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3:15:33
61.xxx.xxx.xxx
원모어찬스
웃웃아 요약 : 이것저것 많이 따와서 공정성있다 / 내 주장 요약 : 나뮈키 시스템 자체가 불신덩어리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13:36:13
223.xxx.xxx.xxx
폴란트
아, 이런 글 보다보니까 좀 기분 안 좋으니까 유머 글에 댓글 남겨야겠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3:43:10 121.xxx.xxx.xxx
세죵대왕
ㄹㅇ 이 방송 보면서 주위에서 짖어대는거 듣는데 살인충동 나던데 방구석여포흑염룡모드 들어갈뻔함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4:10:29 121.xxx.xxx.xxx
abc반다크1홈
갓이콜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4:28:30 175.xxx.xxx.xxx
작성자형
기껏해야 페미 얼마 안될텐데 그 몇명 무섭다고 방송국에서는 사리고 있는거임?
45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7:03:08 110.xxx.xxx.xxx
선생니미가로긴했어요
헤화역에 모인것만 봐도 얼마 안된단 소리 안나올텐데 바퀴벌레 한두마리 버이면 세스코 직원은 팔짱낌 존나 심각한 사태니까
3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7:38:37
220.xxx.xxx.xxx
내가조선의국모닝
이제 일부가 아님 시위만봐도 만단위인데 어떻게 일부냐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8:39:47
119.xxx.xxx.xxx
웃권
근데 시위 경찰 추산은 2천임 2만은 주최측 추산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09:37:28
118.xxx.xxx.xxx
내게밥을줘
ㅋㅋㅋㅋㅋㅋ쟤들이 무서운 게 아냐ㅋㅋㅋㅋㅋ 저 몇명 안 되는 애들을 이용하는 정치권이 무서운 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크게 봐야해. 예전 정권이나 지금 정권이나 정권은 아직 갈 길이 멀어. 분열조장의 시작이고 지금 잘 진행되고 있어.
1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48:20
175.xxx.xxx.xxx
내게밥을줘
정권에서 한 쪽의 불공정함을 과장해서 이득과 권한을 몰아주면 이득을 받지 못하는 쪽에선 반발하고 이득받는 쪽은 이득에 대해서는 침묵하고 자신의 불편을 똑같이 과장해서 더 많은 이득을 취하려 하겠지. 하고있고. 갈등조장이야. 우리가 포커스를 맞춰야 할 건 메갈 페미가 아냐. 말도 안 되는 개소리를 지지해주면서 시스템을 바꾸는 애들을 조져야지.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52:33
175.xxx.xxx.xxx
작성자형
제가 정치판을 몰라서 했던 말이니 용서해주세용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4:01:25
223.xxx.xxx.xxx
너라고부를래
용서해줄테니 빨리 대라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6:49:42
124.xxx.xxx.xxx
23세운동녀
경찰측추산이 적은이유는 주최측은 그 행사 에 참가한 모든인원을 다 말하는거고 경찰측은 ㄸㄱ정해진 순간 그순간에 인원을 보는거니까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7:06:31
222.xxx.xxx.xxx
옵망진창
페미대통령.....1인자가 그쪽인뎅
3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1:46:22
124.xxx.xxx.xxx
작성자형
아 미안해 반대좀 그만 박아줘.. 아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1:52:13
110.xxx.xxx.xxx
웃웃아
페미 단체만 730여개란다.ㅋㅋ 박근혜 지지이유 1위가 "여자라서"였어. 17%. 전에 위례별초등학교 메갈교사 난리 났을 때 거기 페미모임이 있었는데 20여명이었다고 하더라. 교사 50여명 중에. 이번 혜화 시위에서는 2-3만 모였다는 것 같은데, 시위로 2-3만 모으려면 그거 정말 보통일이 아니다. 왠만한 단체는 그렇게 못 모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1 03:34:29
121.xxx.xxx.xxx
Zz웃대짱짱zZ
나 트위치 트타쿠라고 생각하면서 안봤는데 오늘 깔아야겠다 저분 말 잘하더라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8:48:51 180.xxx.xxx.xxx
평생웃대인
유튜브 보다보니까 마이콜 때리는 여자도 있던데
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08:55:57 123.xxx.xxx.xxx
글못읽는저승사자
진짜 제일 찌질하고 병1신같은년들이 그런년들이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약자한테 강하고 강자한테 약한. 혼자있을땐 찍소리도 못하다가 지들이 뭉쳐서 강해진거 같으니까 바로 폭력행사하는. 비열하고 저질스럽고 추잡한
3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2:08:14
180.xxx.xxx.xxx
그녀가처음울던날
화는 나는데 논리가 없으니까 쿵쾅댄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5:47:37
58.xxx.xxx.xxx
엘사덕
마재:자기들이 남자 스치기만 해도 성희롱이라고 하면서 남을 때리는건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있죠?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18:00:01
219.xxx.xxx.xxx
시험직전
마재 진짜 대응 잘하셨네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0:27:24
119.xxx.xxx.xxx
저기누군가
백날해봐라 페미가 이긴다.
15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17:36:14 121.xxx.xxx.xxx
존나굶주린놈
계속 그런 마인드로 팔짱끼고 구경만 하니까 이 지경까지 온 거다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06-10 23:37:59
112.xxx.xxx.xxx
근혜가범인이야
트위치 앱에서 핫 클립 어디서봄?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18:13:29 211.xxx.xxx.xxx
히키꼬묘리
전에는 정부가 언론 통제하는 느낌이라면 지금은 언론이 정부 눈치보는 느낌인거 같아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0 23:50:19 210.xxx.xxx.xxx
호쌍새의기원
? 배댓중 하나가 논좀흐리기 얘기하는데 왜 그딴 얘기가 나오는지 이해가 안되내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11 00:25:29 116.xxx.xxx.xxx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총장공지] ① 남에게 한 것은 반드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제발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성적인 답글을 달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답글을 달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녜요...
③ 분란야기성 글이나 나쁜 글을 보더라도 절대 답글로 반응하지 마시고 신고 버튼으로 조용히 신고만 부탁 드립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 다음글 치트키 한번만 쓸게요 고도루 2018-06-10 [03:52]
▼ 이전글 황교익 일뽕 논란.jpg 리히 2018-06-10 [03:31]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