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아빠 실업자 만드려는 불효녀
작성자 아재아냐
번호 627437 출처 퍼온자료 추천 1125 반대 0 조회수 82,710
작성시간 2016-09-14 22:11:37 이동시간 2016-09-14 22:48:53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본 저작물은 창작자료가 아닌 외부 자료입니다.

해당 컨텐츠의 출처는 http://m.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10261657&articleid=425725&page=1&boardtype=L 입니다.






그러지망.. 딴일 한다고 그정도 못벌탠대..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답글마당(91)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오늘도나를보라
딸마음도 이해가 되긴하지 아버지 직업이뭐니 기란성 성주입니다할순없자나ㅋㅋㅋ [21]
670 2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6-09-14
[22:14]

211.xxx.xxx.xxx
오늘도나를보라
건물주인데 매주 철거용역이와서 막으러가셔야되요
79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19:03
211.xxx.xxx.xxx
닫힌성장판
게임으로 돈 저만큼 벌수있으면 프로게이머라고 불러도 되지 않을까요?
46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19:20
111.xxx.xxx.xxx
답글
베스트2
두방에간다
동네아는형이 뭐지 어디 성같은대다 넣어주고 거기몹만 죤나 잡으래서 잡고 템다먹으면서 여름방학내내 해줫더니 나갈때 용탑이엇나 무슨탑이었는대 초딩5학년때라 기억이안나네 암튼 정신나갈때쯤 나가라면서 50만원줌 니가먹은거 3분의1값이다라면서 ㄷㄷ 근대이형 3년전에 자살함.. 무슨템강화하다 터지고 목매고 ㅠㅠ 뭔진모름 얼굴보는날이 이형 담배사러나오는날이었는대 ㄷㄷ 담배 10보루씩사서 들어가면 한두어달뒤에 오토바이타고 담배사러 나오고 그랫는대 [7]
174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6-09-15
[00:28]

117.xxx.xxx.xxx
웃대도우미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2017-09-20
07:36:00

오늘도나를보라
딸마음도 이해가 되긴하지 아버지 직업이뭐니 기란성 성주입니다할순없자나ㅋㅋㅋ
6702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14:10 211.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아재아냐
건물주요 하면 되자나!!
9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17:58
124.xxx.xxx.xxx
오늘도나를보라
건물주인데 매주 철거용역이와서 막으러가셔야되요
79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19:03
211.xxx.xxx.xxx
닫힌성장판
게임으로 돈 저만큼 벌수있으면 프로게이머라고 불러도 되지 않을까요?
46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19:20
111.xxx.xxx.xxx
아재아냐
프로게이...머요?
8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20:21
124.xxx.xxx.xxx
성욕에굶주린서큐버스
..아이템 딜러라고 하면 폼나고 괜찮을것 같다 ㅋㅋ
12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20:56
121.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방사능으로가버렷
근데 진지하게 저 정도 팔면 사는 사람 있음?
1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50:02
223.xxx.xxx.xxx
아재아냐
료즘은 잘 모루겟숭..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50:38
124.xxx.xxx.xxx
유니크닉
윌 천인데 직업 까짓게 머가 중요행!
4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56:55
223.xxx.xxx.xxx
하하호호후후
이거 안녕하세요에도 나왔던거같은데ㅋㅋㅋ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59:20
223.xxx.xxx.xxx
토도아키라
프로게이머 라고 하면 되징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12:44
110.xxx.xxx.xxx
리를라이
좀 웃기다 ㅋㅋㅋㅋㅋ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23:38
222.xxx.xxx.xxx
솔로몬증후군
네트워크 관리직 종사하십니다 이러면 되지
5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24:21
220.xxx.xxx.xxx
발딱발빡
프로게이라고 하면되지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31:08
117.xxx.xxx.xxx
우라질국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철거용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친듯이웃었네 아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54:13
112.xxx.xxx.xxx
렛잇고2학년
멋있게 '캐슬오너' 나 '캐슬랜(성주)' 입니다 하면 되제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59:00
116.xxx.xxx.xxx
버디찬스
마법으ㅣ단어 있어 프리렌서요~ 하면됨 프로그랭쪽 프리렌서세요ㅋㅋ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00:30:46
118.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꽃보다반도
세상에... 페리오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1:40:25
49.xxx.xxx.xxx
히스래져
캐슬모텔점주여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2:00:56
211.xxx.xxx.xxx
사슴사슴
철거용역ㅋㅋㅋㅋㅋ죠졌다 ㅋㅋㅋ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2:54:59
203.xxx.xxx.xxx
참X알
사위로 들어가면 "우와~ 쩐다" 하면서 같이 리니지 할듯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6:37:30
211.xxx.xxx.xxx
포푸라
뽕듀유 // 아직까지 한국은 게임하는사람 천대 + 남의시선 신경을 많이 쓰니깐, 세대에 관계없이.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7:16:05
121.xxx.xxx.xxx
jong2good
주작일 가능성이 무지 높음 (프로린저씨)
3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23:46 117.xxx.xxx.xxx
아재아냐
아재요?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25:46
124.xxx.xxx.xxx
질싸소녀네티o
ㄴㄴ저거 좆중복인데 페북좋아요 10만넘긴걸로알음ㅇㅇ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27:23
39.xxx.xxx.xxx
고자는자고
솔찌 주작일가능성이큰건맞음 나도 젊은나이지만 리니지 돈맛에들려 900과금을앞보고잇는데 성하나소유자체가 엄청난거임 애초에 돈이많은집안 과금몇억정도하죠린저씨?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28:22
49.xxx.xxx.xxx
고자는자고
성 소유할정도면 이미돈이많은집안아니냐...
1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28:50
49.xxx.xxx.xxx
아재아냐
아저씨! 뼈셋좀요
1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29:02
124.xxx.xxx.xxx
jong2good
저 집행검 앞에 써있는 '실프'라는 수식어는 페북이 나오기 훨씬 전부터 없어진 수식어고, 리니지는 성을 거래 안함, 또한 '성을 팔면' 이라는 말은 카톡이라는 메신저 자체가 나오기전에 암거래 정도로 아주 드물게 했었을 가능성은 있지만 리니지 시스템에는 불가능
4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33:31
117.xxx.xxx.xxx
질싸소녀네티o
저거 몇년전에돌때 본거는 페북캡쳐까지 있었는데ㄷ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36:05
39.xxx.xxx.xxx
아재아냐
요즘에도 글루딘? 만 가면 절 죽이고 그래요? 나쁜 사람들이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36:24
124.xxx.xxx.xxx
jong2good
요즘 아덴값싸서 상점서 물약값 막 대충 사는데 아덴 인플레가 일어난 지금시점에서도 수성 성공시 5~10억 아덴정도 되는데 이를 한달 내내 수성을 했다고 치면 20억~40억 사이일거임.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41:23
117.xxx.xxx.xxx
jong2good
이걸 성주 혼자 먹을다 먹을수가 없음. 다 먹게되면 이미 혈이 찢어지고 걸레짝이 되었을것임. 월천만을 벌려면 세금이 20억이 되야한다는거임. 근데 저 당시에 성주들은 세금 한달에 15억 정도 거둬들였을 것임.
2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42:54
117.xxx.xxx.xxx
아재아냐
프로린저씨 답네요... 혹시 어디 성주정도는...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44:05
124.xxx.xxx.xxx
jong2good
그당시 아덴값 고려해봐도 성주가 월100 번다는것은 불가능. 성혈에수 사냥터 통제를 한다고 한들 거기서 나오는 템값으로도 매꿀수가 없음. 리니지 유명하잖아 10만마리의 같은몹을 잡아도 원하는템이 안나오는거?
2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45:25
117.xxx.xxx.xxx
아재아냐
오벨 먹어봄 저!!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46:40
124.xxx.xxx.xxx
jong2good
내가 한창 리니지할때 레서 드래곤을 하루에 5천마리씩 잡았었는데 용의 심장이라는 템을 한달내내해도 못먹었었음. 50일정도 잡아서 결국 먹긴했다만 먹고나서 소리지름. 그뒤론 오만탑 방향으로 용촐도 안먹음
1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55:35
117.xxx.xxx.xxx
jong2good
당시 용심시세 현금70만원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56:27
117.xxx.xxx.xxx
아재아냐
상상만 해도 ㅂㄷㅂㄷ.. 오우거 4시간 잡던것도 지겨운데..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56:39
124.xxx.xxx.xxx
jong2good
먹고난뒤 손떨어서 났던 오타
3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05:11
117.xxx.xxx.xxx
달리는닭
린저씨가.. 린저씨가 웃대한다아아아아아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05:58
39.xxx.xxx.xxx
아재아냐
그래서 치킨은 드셧어요?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06:35
124.xxx.xxx.xxx
jong2good
하필 친구랑 같이가서 먹은거라 반띵하고 나머지 치킨뜯음.. 막상 먹고 팔고나니깐 이미 갖춘장비를 맞춘항태라서 장비업시킬것도 없어서 현금화시킴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15:57
117.xxx.xxx.xxx
jong2good
현금 30장을 가지고도 스팩을 1도 올릴 수 없는 게임임.
2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3:18:03
117.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시바노미
저 정도면 벌라믄 캐릭터에 얼마나 쳐발라야하냐 캐릭터가치가 7억이면 적어도 집한채는 갈아넣었다는건데 그 정도 여유면 원래 잘사는 아재이거나 저게 주작이거나 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09:37:11
211.xxx.xxx.xxx
페리오
오래전 리니지라면 한달 천넘게 가능하죠.아덴값도 지금 두배가넘었고 라스타바드있었을끼고 기란성 먹고있었음 레어템 독식및 통제하고있었을텐데 충분히 가능함.성은 다른군주한테 넘겨주면 되는데 바로뺏어가서 문제가일어났었음(이건 sbs그것이알고싶다에서 나옴)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09:45:23
203.xxx.xxx.xxx
페리오
중1에 시작해서 30살 현재까지 하고 있는1인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09:46:51
203.xxx.xxx.xxx
jong2good
라던시절이 리니지로 돈벌기 최고시절이죠 하지만 저 위에있는 스샷들은 라던이 개편된 이후이고 지금은 아에 폐쇄상태 아마 제가 2006~8년도 기억. 그당시 였으면 월천은 훨씬 넘었을듯. ui도 최근 2년정도 지난 ui로 보이고 저때면 붉은기사단 공성개편된 시점임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0:01:25
117.xxx.xxx.xxx
포푸라
나왓ㅇ ㅋㅋㅋㅋㅋㅋㅋㅋ 다급함이 여기까지 느껴진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7:18:11
121.xxx.xxx.xxx
포푸라
종합하면 월수입 천이 아예 불가능한건 아닌데 (지금 불가능하다 쳐도 적어도 예전에는 가능), 비교적 최근일 터인 카톡+페북인 위 자료와 연계되지 않음. 그냥 평범한 린저씨&그 딸의 대화와 예전 리니지 성주 수입, 각각 다른 사례를 갖다 붙인것에 불과해보임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7:21:14
121.xxx.xxx.xxx
포푸라
10년전에 할때 100만아덴에 3만원인가 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즘 4~5천원 하나? 말씀대로 3만원씩 하던시절에도 월 15억 거두는게 가능했다면 월 4500이니 이것저것 나눠줘도 월수입 천이 충분히 가능했겠지만 지금은 아덴시세가 당시 1/10 수준이니 어떨지...게다가 그때보다 물가지수도 올라갔고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7:28:05
121.xxx.xxx.xxx
사랑을쓰까서디바
마! 느그 아부지 모하시노!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46:20 72.xxx.xxx.xxx
웃대도우미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2017-09-20
07:36:00

   게시물이 37분 만에 웃긴자료 게시판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작성: 2016-09-14 22:11:37 / 이동: 2016-09-14 22:48:54 / 어시스트: 닫힌성장판 )
닫힌성장판
어시
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49:10 111.xxx.xxx.xxx
어금니작살
스틸
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49:18 118.xxx.xxx.xxx
어금니작살
이런 실패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49:25
118.xxx.xxx.xxx
꽃케이주치의
짓뚜야....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0:16:17
61.xxx.xxx.xxx
솔다음은라임
의상 컬러 이쁘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6:41:23
223.xxx.xxx.xxx
아재아냐
스틸!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49:44 124.xxx.xxx.xxx
아재아냐
아..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4 22:49:50
124.xxx.xxx.xxx
cfvwalkie
꼭 스타크래프트 롤 서든어택만 프로게이머가 있는게아님; 저기 카톡하는 아저씨도 프로게이머임 억대연봉 프로게이머ㅋㅋ 근데 좀 사는게 고달프겠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50:26 180.xxx.xxx.xxx
네이트온받은파일
드럽게 돈버네 중립벨 이러면서 사냥터 보스 독식 하고 지들 수틀리면 다른데서 조용히 사냥하는놈들한테 시비 털고 자동 돌리는 짱개들한테 상납금 받고 짱개 보호 해주고 더러운짓거리 다함
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54:39 115.xxx.xxx.xxx
뮤징
주작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엔씨 과금유도는 미친건 알고있음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2:56:04 211.xxx.xxx.xxx
울보유딩
이거 주작으로 밝혀짐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3:00:34 1.xxx.xxx.xxx
위대한욕쟁이
저 집 상황을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문제는 아빠가 집에서 정말 아빠로서의 역할을 못하는게 문제가아닐까 가족과 시간을 많이 못보내서 딸이 저렇게 아쉬운소리하는거아닌가
1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3:06:34 125.xxx.xxx.xxx
전지전능하신천신
그와중에 딸래미 따봉충ㅋㅋㅋ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3:42:30 210.xxx.xxx.xxx
그림잘그리는사람
개멋진데? 선생님 우리 아버지 직업은 혈맹의 군주이십니다 (요리왕 비룡 브금이 깔린다) 오오~ 오오~ 내가 철이 좀 없나 ㅋㅋ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4 23:44:01 125.xxx.xxx.xxx
폴리애나
재산이 많다고해서 그걸 가정에 기여한다는 보장은 없음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00:27:06 211.xxx.xxx.xxx
두방에간다
동네아는형이 뭐지 어디 성같은대다 넣어주고 거기몹만 죤나 잡으래서 잡고 템다먹으면서 여름방학내내 해줫더니 나갈때 용탑이엇나 무슨탑이었는대 초딩5학년때라 기억이안나네 암튼 정신나갈때쯤 나가라면서 50만원줌 니가먹은거 3분의1값이다라면서 ㄷㄷ 근대이형 3년전에 자살함.. 무슨템강화하다 터지고 목매고 ㅠㅠ 뭔진모름 얼굴보는날이 이형 담배사러나오는날이었는대 ㄷㄷ 담배 10보루씩사서 들어가면 한두어달뒤에 오토바이타고 담배사러 나오고 그랫는대
17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00:28:35 117.xxx.xxx.xxx
위대한트페
강화는 하면 안되구나 역시;
2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09:52:03
218.xxx.xxx.xxx
키177
ㄷㄷㄷㄷ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4:31:59
110.xxx.xxx.xxx
삼행시지어봐라
담배열보루면 하루에 두갑정도 피셨네 ㄷㄷㄷㄷㄷㄷㄷ 자살안해도 폐암걸려죽엇을듯 이건아닌가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15:43:39
175.xxx.xxx.xxx
두방에간다
담배도 담배지만 부모가슴에 대못박는거지 뭐야 딸하나는 미쳐서 정신분열증+알콜중독자 라서 가끔보이면 헛소리 하고 막 할머니가 술담궈놓은거 가지고 튀고 아들하나는 리니지에 미쳐서 밥차려서 가져다 줘야먹지 아니면 컵라면만먹지 컨테이너박스 개조해서 살앗거든 그형 ㄷㄷ 암튼게임너무 하면 안돼 ㄷㄷㄷ
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5 20:50:25
117.xxx.xxx.xxx
삼행시지어봐라
허허ㅜ.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6 14:30:24
223.xxx.xxx.xxx
두방에간다
작년에 이사감 할머니 .. 그딸은 어디 병원에 넣어주고 아들은 납골당으로 갔다가 아마 바다에 뿌린걸로 기억함 저쪽집터가 안좋은거라고 ... 동네사람은 그러드라 근대 맞는거같기도 하다 7살쯔음엔 사고로 다리 잃은 아주머니 살다가 1년도 안되서 합병증으로 돌아가시고 그다음 산사람들도 몇개월안살다가 떠나고 2년정도 비어있다 그형네 가족들 와서 산거거든 ㄷㄷ 그래도 이형네는 한10년살앗네 ㄷㄷ 지금은 재작년에 이사온가족들이 별장처럼 살어 ㅋㅋ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6 14:47:08
117.xxx.xxx.xxx
삼행시지어봐라
ㅋㅋㅋㅋㅁㅊ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16 22:17:17
223.xxx.xxx.xxx
문법나치암살
연봉 1억 프로게이머네 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08:57:38 222.xxx.xxx.xxx
rkdcjswn
주작 리니지 20년 유저로써 주작 11년전이라면 가능
1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10:53:05 223.xxx.xxx.xxx
정신교육대
딸은 페이스북하는건가 ㅋㅋㅋ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11:01:02 223.xxx.xxx.xxx
상당한병1신
딸 : 쳇. 실패다. 다음 기회를 노려보죠 문주님.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12:31:11 183.xxx.xxx.xxx
여자친구가뭐냐
리니지 갑자기 섭종되면 어떻게될까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12:31:18 1.xxx.xxx.xxx
농규
말 꺼낼때 부터 10만이 어쩌네 저쩌네 하는걸로 봐선 걍 좋아요 먹고 싶은 따봉충인거같다
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12:41:37 39.xxx.xxx.xxx
스님머리에똑딱삔삔
롤안하면 이해를 못하는구나 ㅠ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9-15 12:51:58 211.xxx.xxx.xxx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총장공지] ① 남에게 한 것은 반드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제발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성적인 답글을 달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답글을 달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녜요...
③ 분란야기성 글이나 나쁜 글을 보더라도 절대 답글로 반응하지 마시고 신고 버튼으로 조용히 신고만 부탁 드립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