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첫 수비드 테스트 1호 [35]
작성자 mywogud
번호 40523 출처 창작자료 추천 47 반대 0 답글 35 조회 5,012
작성시간 2020-01-13 19:31:09
이전
다음
추천
반대
신고
URL 복사
스크랩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ㆍ창작자료 :: 이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ㆍ펌 허용 (상업적 목적이 아닐경우 외부 사이트에 등록을 허용합니다.) 개념 기부하기

안녕하세요. 직장인 입니다.

 

오늘 진공포장기가 드디어 도착해서 테스트겸 첫 수비드를 하려고 합니다.

 

 

 

식자재 마트에서 산 통삼겹 1만원 치

 

마늘과 소금 + 통후추 + 바베큐시즈닝 으로 간을 했습니다

 

 

 

 

 

60도, 7시간 수비드를 하고, 펜을 달군 후 겉 면만 익히겠습니다. 

 

 

 

 

 

냄새와 비쥬얼이 나쁘지(?) 않습니다. 

 

 

 

 

 

근접샷.jpg 

 

 

 

 

 

칼로 자르고, 포크로 찌르니 단면에서 육즙이 나오더라구요. 

 

 

 

 

 

수육 같은 식감이지만 겉은 탄탄합니다. 

 

 

 

 

 

옭 존맛

 

 

 

 

 

플레이팅 샷 

 

 

 

 

 

육즙.gif

 

 

 

후기.

 

수비드를 하면 고기내부가 진짜 골고루 익고, 

 

수분을 머금고 있기때문에 촉촉함을 유지하면서

 

육즙이 있기때문에 풍미가 좋은 것 같습니다. 

 

 

but. 삼겹살의 경우, 기본 지방기름 함유량이 높기때문에,

 

수비드를 할 경우 느끼할 수 있음.

 

 

수비드요리 테스트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아주 재미나네요.

 

다음 캠핑장 갈때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직장인보고서 였습니다.  : )

 

기부 추천 반대 신고
추천되었습니다.

▲ 다음글 계란볶음밥&마파두부 때우닝 8 0 4 709 2020-01-13 [20:29]
▼ 이전글 마트에서 사온 1000원짜리 떡갈비마요덮밥 Cool한돌아이o 36 0 5 3,352 2020-01-13 [19:07]
답글마당(35)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뽀잼
와 첫짤 교정기인줄 알고 들어왔네 [6]
27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20-01-14
[15:41]
나만두
수비드가모얌..?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3 19:42:14
mywogud
진공포장해서 저온숙성으로 음식을 오랫동안 익히는 방식입니다. : ) 맛있어요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3 19:55:33
뿌핑
이야 저건 맛있을 수밖에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3 20:06:38
mywogud
맛은 진짜 지금까지 삼겹살 구워먹은 기억들이 잊혀질만 합니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3 20:09:18
뿌핑
60도는 어캐맞췄엉? 기계가 있나?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3 20:10:24
mywogud
수비드머신에 있는 모습을 안찍었네요 ㅠㅠ 주방용 기계가 있습니다. 없으신 분들은 진공포장기만 해서 인덕션으로 온도 유지가 되니 가능합니다 !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3 20:14:41
군중제어
유튜브보면 막 48시간씩 하던데 그거보다 짧아도 다 익긴 익는군요 ㅎㅎㅎ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3 20:47:46
mywogud
네 익히는건 문제 없는것 같습니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3 21:02:18
춤토르
그래서 전 73도 24시간 해보려구요 ㅋㅋㅋ 동영상 버니깐 바스라지던데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4 08:14:39
mywogud
저는 어느정도 식감이 있는게 좋을 것 같아요!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4 09:02:44
다만탱
썸네일보고 틀니인줄알고 짠한 심정으로 들어왔는데....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4 11:23:07
mywogud
ㅋㅋㅋ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4 14:30:13
뿌숑뿌숑
하 진짜 한입 아니 반입만 이라도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4 12:20:23
mywogud
ㅎㅎㅈㅅ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4 14:30:24
슛팅슷하
진공포장기 얼마주고 삼? 맞음맞음. 기름이 너무 많으면 좀 어려움. 닭가슴살 고고~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4 14:34:13
mywogud
15만원 기펠 제품입니다! 중고나라에 새제품 6만원에 득!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4 14:41:09
뽀잼
와 첫짤 교정기인줄 알고 들어왔네
2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4 15:41:40
mywogud
예? 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4 17:31:00
좌측염좌
공룡 강냉이인줄알고 요즘 저런것도 복원하나 하면서 들어옴 ㄷㄷ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4 22:20:43
킁캉킁캉
세상은 넓고 같은 생각하는 사람도 많닼ㅋㄱ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4 22:42:15
말과행동불일치
난 틀니
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07:38:24
꽉찬저금통
썸넬만 보고 교정기가 왜 요게에? 했음 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12:42:45
김존나
틀니 부서진건 줄 알았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18:53:55
혼모노쿰척
수비드 하고 고기 통짜로 씹으면 부드럽게 뜯어지나요?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4 18:59:00
mywogud
내부식감은 수육같이 되어, 완전 부드럽습니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09:18:40
커패시터
처음에 사진만 봤을땐.. 틀니인둘 알고 왔습니다.. 아니였네요.. 맛있어 보이네요.. 그럼..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4 22:24:16
mywogu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09:17:49
아무도날막을수없으셈
수비드기계 정보좀줭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5 15:18:43
mywogud
국내에선 Anova , AIO 두 제품이 가장 인기있습니다!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20:14:24
발탄
와 대단....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5 17:46:33
mywogud
첫 테스트라 자주 연습해봐야겠어요 : )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20:14:34
모르캉
수비드용 시어랑 해주는 토치도 있는데 10만원이던데 그리고 기펠꺼 진공포장기 어때여 성능 좋나여?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5 17:57:25
mywogud
나중에 에어프라이어로 리버스시어링, 수비드, 일반 비교도 해볼려구요 ㅎ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20:15:31
아무도날막을수없으셈
개인적으로 소고기는 리버스시어링 돼지고기는 수비드인것 같아여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20-01-15 22:03:48
mywogud
저도 동일의견 많이 들어봐서 비교해서 맛있는걸로 해야겟네요 : )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20-01-15 22:14:58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공지] ① 웃긴대학의 운영목적은 "남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입니다.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음란 답글을 작성하지 말아 주세요.
② 내가 옳다고 하더라도 조용히 신고만 하시고 상대방을 비난하는 글을 쓰지는 마세요. 이곳은 옳고 그름을 가리는 곳이 아닙니다.
③ 정치 관련 글, 남녀 갈등 조장 글, 저격 글, 분란을 야기하는 글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으며 신고를 확인하는 대로 강하게 제재하고 있습니다.
④ 지속적으로 분란을 일으키는 회원은 옳고 그름을 막론하고 정학 혹은 차단조치됩니다.
▲ 다음글 계란볶음밥&마파두부 때우닝 8 0 4 709 2020-01-13 [20:29]
▼ 이전글 마트에서 사온 1000원짜리 떡갈비마요덮밥 Cool한돌아이o 36 0 5 3,352 2020-01-13 [19:07]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스크랩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