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성인물 강력 단속 & 작성자 웃대 접속 차단
작성자
번호 904 출처 창작자료 추천 628 반대 17 조회수 130,018
IP xxx.xxx.xxx.xxx 작성시간 2013-01-07 11:01:43
이전
다음
추천
반대
URL 복사
추천되었습니다.
스크랩 되었습니다.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
   기기를 감지하여 최적 URL 로 보내줍니다.
사랑하는 웃대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웃긴대학 총장입니다.

얼마전 새벽에 웃대를 돌아보다가.. 너무 놀란 마음에 잠을 이루지 못했었습니다.
업로드된 성인물을 보고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었어요..

대체 왜 그러는 걸까요. 본인이 범죄행위를 하고 있다는것을 알고는 있는걸까요.
형사건으로 입건되면 언젠가는 잡힌다는것을 알고는 있는 걸까요.
본인의 행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것을... 불행의 씨앗이 된다는 것을 왜 모르는 걸까요.

저는 여러분이 언제나 자랑스러웠어요... 제발, 제발 선정적인 자료와 성인 자료를 업로드 하지 말아 주세요...

--------------------------------------------------------------------------------------------------

아래와 같이 관리시스템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꼭 아래 제한 사항이 아니더라도.. 더이상 성적인 자료를 업로드 하지 말아 주셨으면 합니다.

* 음란물 사유로 정학된 컴퓨터에서는 글쓰기, 답글 작성이 불가능합니다.
* 음란물에 동조한 컴퓨터에서는 일주일간 추천이 금지됩니다.
* 음란물에 동조한 회원도 모두 정학 혹은 글쓰기 금지 될 수 있습니다.
* 달린다, 5분준다, 알지? 등등... 성인자료를 유도하는 글이나 유도한다고 의심되는 글은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조치 됩니다.

늘 사랑합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웃긴대학 총장, 김상유 드림-
  ※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 반대
추천되었습니다.

답글마당(146) 게시물이 재미 있으면 기부할 수 있습니다. (기부된 개념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답글
베스트1
에스이엑스
총장님 힘들겠다... 여러분들이 함께힘을 모아 협조합시다!! [13]
790 1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3-01-07
[13:04]

175.xxx.xxx.xxx
과거에사는남자
언닉불일치ㅋㅋㅋㄱㅋㅋㅋ
5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3:32:42
110.xxx.xxx.xxx
답글
베스트2
보빠지섹구스리
총장님 선정적인게시물말고도 별의별이유로 짤리는자료가 많아요.욕게시물하고정치게시물하고성인게시물만 짤라주세요..부탁드립니다 [3]
330 0 추천 반대 댓글
[이동]
2013-01-07
[15:03]

211.xxx.xxx.xxx
두드러기났어요
님 아이디부터 정학 ㅅㄱ
28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6:09:57
1.xxx.xxx.xxx
암컷의외부생식기
그러게요. 요즘 웃대 선정적인 자료 너무 많이 올라오네요. ㅠ
20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3-04 15:38:35
59.xxx.xxx.xxx
폭포수
첫코
38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1:58:24 110.xxx.xxx.xxx
정학먹은가그린o
총장님 사랑해요
2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5:10:40
121.xxx.xxx.xxx
웃어야행복하다
웃어야 행복해져요! 모두 웃으세요! *^v^*
1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2-22 19:09:16
221.xxx.xxx.xxx
고나은
...
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4-02 01:45:44
123.xxx.xxx.xxx
대화명죄다중복
두코
1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2:36:37 61.xxx.xxx.xxx
플리밴
세코
1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2:41:17 118.xxx.xxx.xxx
나도창조주
네코
1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2:55:18 58.xxx.xxx.xxx
훠퍄람
한가한창조주님?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8-10-11 02:57:38
121.xxx.xxx.xxx
에스이엑스
총장님 힘들겠다... 여러분들이 함께힘을 모아 협조합시다!!
790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04:08 175.xxx.xxx.xxx
과거에사는남자
언닉불일치ㅋㅋㅋㄱㅋㅋㅋ
5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3:32:42
110.xxx.xxx.xxx
어시스트왕
언닉불일치
10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3:51:16
108.xxx.xxx.xxx
이하이
ㅋㅋㅋㅋㅋ
3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4:01:56
121.xxx.xxx.xxx
Right0
총장 : 이색히가?
8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8:32:57
121.xxx.xxx.xxx
다정한유치원
총장 : 넌 너무 나댔어
6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9 19:57:06
1.xxx.xxx.xxx
팬티속에바론
총장 : 닉이 성인물이네요 정학
5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2-26 05:10:10
27.xxx.xxx.xxx
현자의Taim
2015년에서 왔습니다. 요즘 썬더랑 교과서가 그렇게 유명하다죠?
2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5-10-14 17:49:01
115.xxx.xxx.xxx
우변기
언제적 썬더냐 썬더는 횡령잘해서 잘먹고 잘살고 잇다고한다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2-14 00:17:15
211.xxx.xxx.xxx
흐규그구그
이분 프사하고 닉잌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8-09 11:11:09
39.xxx.xxx.xxx
좋은말만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24 12:40:03
59.xxx.xxx.xxx
좋은말만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9-24 12:40:03
59.xxx.xxx.xxx
뀌꼬르
자연스레 여러분들'이'라고 하며 본인은 빠짐
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7-09-07 11:40:12
175.xxx.xxx.xxx
구준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7-12-02 16:26:00
117.xxx.xxx.xxx
모험가웃대인
총장님 힘내세요!
2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11:14 112.xxx.xxx.xxx
꼬꼬마앙마
총장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사실은 잠 잘주무시죠~?ㅋㅋ
4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14:29 118.xxx.xxx.xxx
응답하라l997
코 고는 소리 여기까지 들립니다^^
3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9 01:53:54
114.xxx.xxx.xxx
다비드데헤아
순위권이다
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18:42 121.xxx.xxx.xxx
적당한임팩트
니예~니예~
1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21:39 14.xxx.xxx.xxx
D춤추는늑대D
그래서 저희는 참회의 눈물을 아래에서 쏟았어요 ㅜ
4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35:34 125.xxx.xxx.xxx
흑인일찐
싫은데?
53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37:12 175.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에체송
탑승
1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43:25 112.xxx.xxx.xxx
김오라클
5ㅋ
1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3:46:47 115.xxx.xxx.xxx
이하이
개념충전합시다 여러분
1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4:02:07 121.xxx.xxx.xxx
걸어가야겠다
금딸 3일째
1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4:57:49 61.xxx.xxx.xxx
보빠지섹구스리
총장님 선정적인게시물말고도 별의별이유로 짤리는자료가 많아요.욕게시물하고정치게시물하고성인게시물만 짤라주세요..부탁드립니다
33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5:03:14 211.xxx.xxx.xxx
두드러기났어요
님 아이디부터 정학 ㅅㄱ
28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6:09:57
1.xxx.xxx.xxx
아니이럴수가이게뭐야
언닉불일치류 갑
73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17 15:56:09
112.xxx.xxx.xxx
암컷의외부생식기
그러게요. 요즘 웃대 선정적인 자료 너무 많이 올라오네요. ㅠ
205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3-04 15:38:35
59.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DMTN
조금 야하다고 자르고 그전에는 안잘랐으면서
1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5:28:52 175.xxx.xxx.xxx
모험가웃대인
제발 짜르는거 기준좀 명확히좀해주세요 ㅜㅠㅜㅠㅜ
4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6:35:20 112.xxx.xxx.xxx
Right0
제발..
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8:33:15
121.xxx.xxx.xxx
공업파벳
이럴것같아서 설득글까지 썻는데...
1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6:49:41 123.xxx.xxx.xxx
비추나먹어라냠냠
글삭제 기준을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료셔틀 해보신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텐데... 슬쩍만하면 게시판 성격에 맞지않는 글이라고 자꾸 짤립니다. 그 기준을 확실하게 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3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6:55:40 222.xxx.xxx.xxx
비추나먹어라냠냠
또는 정말이지 상상도 못할 이유로 짤리는 경우도 종종 있지요...
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7:03:35
222.xxx.xxx.xxx
Right0
네 공감..
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07 18:33:28
121.xxx.xxx.xxx
까불고있어뒤질려고
이제 섹드립안칠꼐여 ㅠㅠ
1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7:53:51 175.xxx.xxx.xxx
포츠만
총장님 게이물은 혐오물이 아닙니다. 선정적인 게시물입니다
2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8:22:59 65.xxx.xxx.xxx
웃대지방경찰청장
총장이나 도와줄까? 딱 14일이면 달리는자료 하나도 안올리게 할 수 있 는 데 ...근데 총장보단 웃대인이 더 좋아서♥
1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18:30:30 175.xxx.xxx.xxx
또래심리상담사
총장님 고민있으시면 언제든지 쪽지주세요 상담해드릴께요
7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7 23:22:30 119.xxx.xxx.xxx
긁는놈
미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1-10 17:50:08
175.xxx.xxx.xxx
긁는놈
아이콘 달기전에 나네 안녕?
39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2-17 22:25:50
121.xxx.xxx.xxx
가출한뿡뿡이
미성년자도보는웃대니깐달리는건좀자제합시다총장님도딴게아니라 범죄라서걱정하시는거같은데
1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08 01:39:09 211.xxx.xxx.xxx
눌셜화
총장님이 예전에도 말쑴하셨잖아요... 성인물 단속, 일주일간 추천금지 등등... 총장님 힘들어하시는데 그만 달리시면 안될까요... 성인싸이트도 아닌데.. 총장님도 힘들어하잖아요... 이제 그만합시다..
2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10 06:28:42 112.xxx.xxx.xxx
흑형의중간다리
달리는 자료를 보고즐기던 나를반성해보자 모두들
1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10 22:07:05 117.xxx.xxx.xxx
엄마야동아니에요
그만달려 이제 P2P 폼으로있냐
2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15 21:38:55 119.xxx.xxx.xxx
장희재
총장님 힘내세요 화이팅!!!!
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22 10:24:32 61.xxx.xxx.xxx
너민증까봐
.
1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1-24 02:35:08 14.xxx.xxx.xxx
꼬마눈싸람
관리자님이 요즘 너무 과도할정도로 엄격하신듯싶네요..과도한 규제는 창작을 막습니다 ㅜ
1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2-02 16:26:26 49.xxx.xxx.xxx
지랄이풍년일새
수고하세요^^
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2-07 18:17:01 1.xxx.xxx.xxx
박멸
상유찡 언제 웃대가 이렇게 질이 떨어졌나요. 뭔가.. 제도를 바꾸셔야 할 것 같네요. 이대로 가면 정말 유저 다 떨어집니다.
1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2-20 07:39:10 221.xxx.xxx.xxx
장마스터
안녕하세요 장마스터입니다.
1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2-21 16:00:15 121.xxx.xxx.xxx
초링C
롤 친추하실분 있나요 ㅎㅎ? 닉네임좀 쪽지로 보내주세요 ~^^
8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2-23 23:42:05 58.xxx.xxx.xxx
엘사덕
느금마콩나물
6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4-02-06 18:57:28
211.xxx.xxx.xxx
엘사덕
과거의 나를 보았다
7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5-10-20 15:20:26
211.xxx.xxx.xxx
여히사시부리
미친ㅋㅋㅋㅋㅋㅋ
1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8-22 06:02:35
223.xxx.xxx.xxx
파인애플민트
와글이 머임?
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2-24 03:12:13 211.xxx.xxx.xxx
연쇄비추범
123
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2-28 03:05:00 112.xxx.xxx.xxx
긔여긔
웃긴자료 올라간 보1지맛 이랑 술취한성인여자남자화장실들어갔다는 전혀 성인물이 아닌데도 제목이야해서 삭제당하다니... 흐규흐규 총장님미워엉 ㅠㅠ
1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3-26 22:46:27 125.xxx.xxx.xxx
웃대노인네
알았다해
9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4-23 21:19:03 211.xxx.xxx.xxx
항문아퍼
음란물은 무조건 쪽지로 공유하도록하죠
17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6-02 00:12:32 175.xxx.xxx.xxx
꼼컬렛1
ㄱㄱ
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6-06 16:20:52 116.xxx.xxx.xxx
애선생
대학교 다 성인들만 오는거아냐? 뭔놈의 대학교가 성인물을 규제하냐 고등학교도 아니고
2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7-25 00:51:50 121.xxx.xxx.xxx
애선생
19웃긴자료 만들어주면 안되냐. 성인인증하고 들어가게하면되잖아. 그 게시판은 성인만쓰게하면 되자나. 가끔 밤에 혼자가 되면 음란마귀가 접신을 하게 되는데 그 때 신나게 즐겨보자고
281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07-25 00:53:26
121.xxx.xxx.xxx
나도선물줄까
걍 피투피쓰면안대나 웃대더럽히긴싫은디
24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4-05-17 10:16:17
182.xxx.xxx.xxx
맛잇엉
ㅋㅋㅋㅋㅋㅋ웃자사람 성자로 다 빠질듯 ㅋㅋ 성인자료
1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4-06-28 17:59:28
121.xxx.xxx.xxx
검은다리파리
빨개질거야
1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8-03 11:21:01 58.xxx.xxx.xxx
박울희
솔직히 총장님도 남자인데 올라오는 자료 보고 ㄸ 치나요?
15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8-27 15:22:44 121.xxx.xxx.xxx
후지쿠라
총장님 나중에 혼자 보시지 마시고 저도...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09-28 17:30:34 211.xxx.xxx.xxx
유머유머열매
ㅋㅋㅋ 수고하세요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10-06 20:20:35 116.xxx.xxx.xxx
므흣한영상
1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10-20 21:29:12 112.xxx.xxx.xxx
홍마켓
빨간글 어떻게 하나요?
1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10-23 18:42:40 175.xxx.xxx.xxx
마하반야바라밀다아멘
이렇게
0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6-02-08 13:44:26
118.xxx.xxx.xxx
영정
여기엔 내가 답베간다.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10-24 14:17:37 66.xxx.xxx.xxx
너희세수시키고만다
여러분 더이상 달릴필요가 없습니다 추천수 1만 넘을시 봉보잉이 직접 ㅅㅅ장면 방송으로 보여주겠답니다
1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3-11-01 22:28:10 121.xxx.xxx.xxx
너희세수시키고만다
80 추천 반대 삭제 신고 2013-11-01 22:28:15
121.xxx.xxx.xxx
강림신
z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4-02-07 10:08:49 125.xxx.xxx.xxx
저주의고3
게이물좀 없애주세여
10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4-03-09 14:23:14 123.xxx.xxx.xxx
너가사는이유가궁금
아리?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4-07-22 11:45:25 112.xxx.xxx.xxx
일랑일랑
남탕에 야짤을 금지한다는건 너무 가혹합니다 ㅠㅠ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5-01-14 01:32:34 113.xxx.xxx.xxx
영문영문
달린다, 5분준다, 알지?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5-02-25 11:57:20 58.xxx.xxx.xxx
이국주
우때 아재들~ 거 혼자 조용히 칩시다. 달리지 말고.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5-02-28 19:51:12 121.xxx.xxx.xxx
6974892
님들 정말로 성인물 올리지 맙시다... 총장님 힘들어 보이네요...
3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5-03-01 11:32:48 103.xxx.xxx.xxx
러기러기
예전에도 똑같은 글올리지 않음?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5-07-21 21:13:31 182.xxx.xxx.xxx
뇌용량100Tb
촘잠님~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5-11-24 13:47:59 211.xxx.xxx.xxx
가지o
헿헿헿헿헿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2-11 11:37:51 121.xxx.xxx.xxx
장애랑놀지말래
====이 댓글이 마지막입니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5-15 20:39:56 125.xxx.xxx.xxx
내귀에캔뒤에캔디
====이 댓글이 마지막입니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5-18 04:10:31 118.xxx.xxx.xxx
암파인
====이 댓글이 마지막입니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5-28 13:17:57 175.xxx.xxx.xxx
AA형그녀
난 이 공지 반댈세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6-26 20:21:02 211.xxx.xxx.xxx
탄피수집병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6-08-16 04:18:55 211.xxx.xxx.xxx
유머시티
test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7-09-28 12:04:00 121.xxx.xxx.xxx
햄보칼수가업어
----------------막댓---------------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7-12-02 17:51:33 117.xxx.xxx.xxx
딸친다
2018년 첫댓 호우!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1-03 12:19:16 58.xxx.xxx.xxx
웃대탈퇴해야지
2018년 두코 호우!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2-24 18:20:40 211.xxx.xxx.xxx
솔로부대제1대대장
2018년 세코 호우!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4-06 23:16:32 223.xxx.xxx.xxx
윈터홀드대학교환학생
!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5-04 21:19:42 59.xxx.xxx.xxx
현자타임50년
...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6-09 15:55:10 1.xxx.xxx.xxx
꿈의택배편
웃대를 살펴본 결과 이곳의 인기게시물 절반은 섹스와 여혐이고 나머지가 절반을 차지하네요. 웃대는 남자만을 위한 공간인가요? 게시글마다 성희롱이 난무하네요 전혀 성적으로 이어지지 않을것 같은 게시물에도
41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7-02 02:28:03 1.xxx.xxx.xxx
(삭제) 삭제된 답글입니다.

환상통
희희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7-16 00:47:53 58.xxx.xxx.xxx
가지o
섹6974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7-20 01:03:52 175.xxx.xxx.xxx
날다람쥐라고불러줘
섹1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08-18 03:52:27 125.xxx.xxx.xxx
맛있는멸치볶음
이거 지켜지지도 않는 것 같은덕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0-04 10:17:14 175.xxx.xxx.xxx
만뉴턴인력
섹스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08 23:19:37 110.xxx.xxx.xxx
빈첸
ㅋㅋㅋ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22 22:26:44 121.xxx.xxx.xxx
스포일러하는놈
우리가 자랑스러웠어요? 자랑스럽기는 개뿔 개돼지로 보였겠죠.
6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27 17:38:57 183.xxx.xxx.xxx
피넛뻐떠
촛불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27 19:14:35 211.xxx.xxx.xxx
타무라유칼립투스
여긴 댓글 달아지나
1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28 06:58:17 119.xxx.xxx.xxx
타무라유칼립투스
뭐예요 총장님 웃대 돌려줘요
4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28 06:58:54 119.xxx.xxx.xxx
래디컬에드워드
!!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1-30 16:51:04 211.xxx.xxx.xxx
보찌빨찌
ㅈㄹㄴ
2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8-12-01 21:53:29 211.xxx.xxx.xxx
온앤온앤온
2019.
00 추천 반대 댓글 삭제 신고 2019-03-01 19:04:23 182.xxx.xxx.xxx
상대방에 대한 배려는 네티켓의 기본입니다.게시물에 상관없는 댓글이나 추천유도성 댓글을 달지 마세요.
스포일러성 답글이 신고되거나 발견되면 이유불문 삭제 혹은 정학처리 됩니다. 유의 부탁 드립니다.
답글쓰기
한글 512자
로그인
[총장공지] 남에게 한 것은 반드시 나에게 돌아옵니다. 제발 악성답글, 상처주는 답글, 성적인 답글을 달지 말아 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추천
반대
URL 복사
맨위로

← CTRL+C 로 복사하고 CTRL+V 로 붙여넣으세요!